![[사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새 유니폼을 입은 직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01510245402765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13년 만에 새 유니폼…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적용
유니폼 디자인 변경은 2011년 이후 13년 만이다. 새 유니폼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이달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
![[사진] 15일 새롭게 선보인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통합 유니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01510252107827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새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성별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활동성이 높은 현장 직원들의 직무 특성을 고려해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고 구김이 적은 소재를 쓴 것도 특징이다.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첫 통합 유니폼’…신진 디자이너 협업도 눈길
새 유니폼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의 ‘첫 통합 유니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서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은 올해 시작한 중증 환아 보호자 휴식 지원 프로젝트 <쉬어가도 괜찮아> 공동 참여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통합 유니폼 도입으로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대한 고객 인지도나 브랜드 통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할 수 있는 계열사 간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디자이너와의 협업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신규 유니폼 제작에 참여한 박석훈 디자이너는 1991년생으로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신진 디자이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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