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각각 성인인증 손바닥 정맥인증방식과 모바일신분증&블록체인 연동 생체(지문)인증 방식을 통해 정부 샌드박스 규제를 통과한 합법적인 성인인증 전자담배 자판기 사업을 진행해 왔다.
메타지움(대표 장희돈)은 현재 금융권 ATM기 손바닥 정맥인증과 한국공항공사(국내 14개 공항) 바이오인증으로 사용하고 있는 금융결제원 바이오데이터(손바닥정맥)을 활용하여 금융권과 공항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일한 손바닥정맥 센서를 적용한 손바닥 정맥 성인인증 담배 자판기를 개발하였다, 손바닥 정맥인증방식 특징은 국내최초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본인 인증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 인구 중 손바닥 정맥인증 가입자수는 5월 현재 1천5백만명에 이른다.
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자판기(무인 플랫폼)로 국내 대기업 (삼성물산,현대엔지니어링,아모레퍼시픽,GS리테일,5성급호텔,연세대,한양대등등)들에 거래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정부 모바일 신분증을 연동한 블록체인 보안모듈 장착 스마트 자판기를 통해 24시 무인매장 (주류,전자담배 밴딩머신) 플랫폼 사업 분야에 진출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전자담배 자판기와 무인매장 시장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부처들과 전자담배 관련 업계는 현재 사용중인 성인인증 방식과 결제방식이 미성년자 불법사용 및 신분증 도용 등 여러 문제들을 야기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을 갖고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인증방식에 대하여 고심하고 있다.
금번 두 회사의 파트너쉅 계약 체결로 각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독보적이고 검증받은 손바닥 정맥인증 기술 & 정부 모바일신분증 블록체인 연동 생체(지문)인식기술 을 상호 연동함으로써 보다 폭넓은 분야에 안전한 성인인증 밴딩머신을 통한 24 무인(주류,전자담배) 유통이 국내에서 최초로 가능하게 되었다.
양사는 이미 각사가 기술 및 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만큼 무인 성인인증 통합 플랫폼을 체계화 하여 국내 다양한 분야에 빠르게 적용 및 해외 진출에 적극적인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