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나 세무사는 세무사의 역할과 전국 세무사사무소 현황, 근무환경 및 특장점, 일반기업체와 세무사사무소의 업무, AI가 대체하지 못할 세무사사무소 업무의 미래 등을 설명했다. 또 세무사사무소에 취업하기 위한 요령으로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증 취득이 도움이 되며 특히 세무회계학과와 같이 기본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매우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송정민 세무사회 자격시험팀 대리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대해 소개하고 자격증 취득 시 제공되는 취업 우대사항 등 혜택을 설명했다.

현장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양사이버대학교 재무·회계·세무학과 김경하 교수와 김완용 교수는 “학생들이 회계와 세무 전공과 관련된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실무현장에서 일어나는 생동감 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자격시험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본교 재무·회계·세무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발전시키는데 유의미한 기회를 앞으로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헀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재무·회계·세무학과는 경영학부 내 재무와 금융 및 회계와 세무 분야를 모두 가르치는 학과로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경쟁력 있는 금융전문가 육성, 자금 흐름과 관련된 재무의사결정을 수행하는 재무전문가 육성, 자금흐름을 측정하고 평가 기록하는 회계전문가 및 세무전문가 육성, 글로벌 기업의 효율적인 자금 흐름을 책임지는 미래의 CFO 육성을 교육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으로 정규 석사취득이 가능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5월 13일(월)부터 6월 14일(금)까지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문의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 ‘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 추가 후 문의하면 된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