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비빔면 신흥강자 더미식, 올 여름도 3위 자리 지키나

2024-05-09 14:00:00

비빔면 신흥강자 더미식, 올 여름도 3위 자리 지키나
지난해 비빔면 시장에 첫 진출한 후 큰 파란을 일으킨 ‘더미식 비빔면’이 올해도 비빔면 신흥강자의 무서운 저력을 이어갈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The미식(더미식)은 지난해 3월 ‘비빔면’, 6월 ‘메밀비빔면’으로 전통강자들의 경쟁이 치열한 비빔면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적인 신호탄을 쐈다.

더미식 비빔면은 비빔면의 최대 성수기인 여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7~8월 대형마트 3사(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기준 비빔면 매출액 규모에서 제품별로 ‘더미식 비빔면’은 3위, ‘더미식 메밀비빔면’은 6위에 올랐다. 특히 ‘메밀비빔면’의 경우, 지난해 여름 한정 특별 에디션으로 출시되었으나 고객의 지속적인 판매 요청으로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더미식 비빔면이 단시간에 비빔면 시장에서 톱3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비빔면의 기본인 양념장에서 더 나아가 쫄깃함과 탱탱함으로 차별화를 강조한 면발에 있다. 기존 시장이 비빔 소스에 집중했던 반면, 하림은 면발의 완성도까지 높여 수준 높은 소비자의 입맛을 제대로 공략했다.

경쟁이 치열한 비빔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하림의 자신감은 맛과 퀼리티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제품 개발력에서 비롯됐다. 그 동안 비빔면 시장에 없었던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비빔면 맛집을 직접 순회하며 양념장의 맵기(스코빌 지수)와 염도, 당도, 그리고 면의 탄력과 점성 등을 세심하게 분석하고 제품에 반영했다. 그 결과 육수와 볶은 고추, 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자두, 매실, 사과, 배 등 과일 4종과 마늘, 양파, 생강, 무, 대파, 청양고추 등 채소 6종, 총 10종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더미식만의 비법 양념장이 탄생할 수 있었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한층 강화한 면발도 일품이다. 육수를 넣어 반죽하고 튀겨내 더욱 고소하며, 더미식만의 비법 레시피로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고 마지막에 남은 면발 한 가닥까지 쫄깃함과 탱탱함이 유지된다.

더미식과 꾸준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이정재를 모델로 캐스팅해 품격 있는 비빔면 먹방을 담은 CF도 더미식 비빔면의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더미식 비빔면의 양념장과 마지막 한 가닥까지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됐고 시중에 아는 비빔면보다 확실히 더 맛있다는 소비자의 호평을 받았다.

더미식 비빔면은 쇼핑몰, SNS 등에서도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잃어버린 입맛이 싹 도는 느낌! 인생 비빔면을 찾았다”, “비빔면 전문점에서 먹는 것 같았다”, “제대로 만든 비빔면이라는게 바로 이런 거구나 싶었다”, “첫입과 마지막 한입까지 맛이 균일해서 맛있게 먹었다. 덕분에 잠자던 입맛이 살아났다” 등 후기가 쏟아졌다.

하림 관계자는 “비빔면 시장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비빔면의 필수 요소인 양념장과 면발을 모두 잡는 것에 충실했다. 이러한 노력이 비빔면 최대 성수기인 여름, 3위라는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된 것 같다”며 “줄 서서 먹는 비빔면 맛집 대신 집에서 쉽고 편하게 더미식 비빔면을 즐기며 하림이 선사하는 풍성한 미식의 경험을 일상 가득 채워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