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계원예대, 지난 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컬처파크 개최 ‘제14회 아이소리축제’ 참여

- 장애·비장애 경계 허무는 통합문화예술 축제로 파라다이스 그룹 대표 사회공헌 행사

2024-05-08 11:34:26

사진=계원예술대학교 플라워디자인과 - #POT꾸 화분 POT 꾸미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계원예술대학교 플라워디자인과 - #POT꾸 화분 POT 꾸미기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가 지난 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컬처파크에서 개최한 ‘제14회 아이소리축제’에 참여했다.

지난 2010년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시작되어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본 축제는 대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기부를 통해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문화예술의 체험을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편견의 벽을 허무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는 ‘아트 피크닉(ART PICNIC)’을 주제로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계원예술대학교 권창현 총장은 “아이소리축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상호이해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예술 창작활동을 통한 나눔과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여,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속가능한 예술·디자인대학으로 쉼 없이 달려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계원예술대학교는 아이소리축제 아트 체험 부스에 참여해 △ON-AIR 계원 버튜버 체험(미래디자인학부) △미래네 슈퍼마켓:핸드폰 스트랩·키링 만들기(미래디자인학부) △모두가 행복해지는 네컷 사진과 숏폼 기념영상 만들기(영상디자인과) △#POT꾸: 화분 POT 꾸미기(플라워디자인과) △계원 캐릭터 버튜버 체험(미래디자인학부, 애니메이션과) △달리는 GO GO 월드(게임미디어과) △페이스페인팅(순수미술과) △이 축제의 주인공은 나야 나(전시콘텐츠디자인과) △나만의 종이인형 만들기(시각디자인과) △계원 얌얌 악국(동아리연합회) 등을 운영했다.

한편, 계원예술대학교는 지난해 30주년 기념식에서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CREATOR 계원’을 선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ESG 가치 실현을 이끄는 창조적 예술인을 양성하고, 비전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글로벌 대학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대학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친환경 캠퍼스 조성,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경영 실천 등 세 가지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속 전개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