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을 구강용해필름 제형에 담아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인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라인은 판매량 3억장을 돌파하고 2년 연속 소비자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여에스더 리포좀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울트라 X’는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라인의 최상위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구강용해필름 제형을 유지하면서 리포좀 제형공법 적용 글루타치온 원료를 배합해 한단계 발전된 흡수율을 선사한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성되는 세 개의 아미노산인 (글루탐산,시스테인,글리신)이 결합된 ‘아미노산화합물’로, 피부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 효과가 피부 미백을 비롯하여 인지력 유지, 심부전 예방, 간기능 향상,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혈관건강과 면역력에도 이점을 가진다는 사실이 SCIE급 논문의 연구 결과로 밝혀지기도 했다.
그러나 낮은 생체 흡수율 탓에 섭취 시 경구로 글루타치온을 섭취했을 때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 어려웠고 흡수되는 양보다 배출량이 많고 체내 세포와 성질이 달라 세포 조직을 통과하기 어려웠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구강 점막으로 흡수하는 방식인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라인은 글루타치온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구강용해필름 제형 이후 인지질로 유효성분을 감싸 인체의 세포와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 체내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제형공법’으로 체내흡수율을 높였다.
해당 제형공법은 유효성분이 소화기관에서 손실되는 것을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수많은 연구 결과로 입증된 만큼 실제로 리포좀 공법이 적용된 글루타치온의 경우, 세포 내 글루타치온을 유지하는 데 일반 글루타치온 대비 100배 강한 활성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한 활성도로 체내 저장된 글루타치온 수치가 최대 40%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 또한 존재해 체내흡수가 중요한 글루타치온에 가장 적합한 제형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관계자는 “제형적 혁신을 통해 완성한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제품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여에스더 리포좀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울트라 X’는 기존 제품의 장점은 모두 갖추고 리포좀 공법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으로 보다 집중적인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께 깊은 만족감을 드리고자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