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가자고’는 걷기와 등산 등 건강관리 활동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M2E 서비스다. 받은 보상은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과 가상화폐 및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연계하며 최근 유저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서비스다.
미래에셋생명과 제휴로 이번에 출시한 아이템 이름은 '걷다다쳐도걱정마자켓'이다. 건강관리 활동 중 발생될 수 있는 골절, 깁스, 재해수술 보장의 보험혜택을 아이템 구매와 함께 제공한다. 해당 보험료는 이지테크핀에서 전액 부담한다.
앞서 이지테크핀과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3월 가자고 앱을 통해 블록체인 NFT 서비스 제공하고 가자고를 활용한 보험상품 서비스의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아이템 출시는 협약 이후 진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러운 보험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미래에셋생명의 임베디드 보험이 '가자고' 앱과 만나 더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성현 이지테크핀 대표는 "걷거나 등산을 하며 건강해지고 돈도 버는 '가자고' 앱을 통해 보험이라는 'Fit'이 맞는 헬스케어 혜택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더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