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블은 국내·외 의료 바이오, 에스테틱 등 여러 분야에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많은 제약 및 바이오 회사와 협업하고 있다. 웨이블은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기아동안크림’을 제조 및 브랜딩 하였고 LAGAIA베트남주식회사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웨이블 측에 따르면 라기아동안크림은 주요 성분인, 아티초크잎추출물, 프랑스 천연원료 프룩탄, 잔틴이 함유되어 있다. 웨이블은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베트남 떠오르는 안티에이징 시장을 잡고 베트남 시장에 맞게 이미지 브랜딩, 디자인 등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웨이블 관계자는 “광고 기반 회사로 세계로 수출하게 되는 실적을 이루었다는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베트남뿐만 아니라 해외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 성장과 한국 안티에이징 제품의 성장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AGAIA베트남주식회사는 BBIG GROUP에 속한 베트남 최초 한국형 케어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BBIG GROUP은 베트남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한국형케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LAGAIA베트남주식회사는 총 3명의 구성원(베트남대표 MR.MINH회장, 베트남 대표 MRS.NGOC, 한국인 전혜진 대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1호점 오픈 2달만에 7개 지점을 추가 오픈예정으로 베트남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AGAIA베트남주식회사는 현재 제품 출시 후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정식수입 절차를 거쳐 베트남 내 소셜커머스 제품 판매와 라이브 스트리밍, 온·오프라인 제품 교육을 진행해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목표이며, 하반기에는 한국&베트남 공동세미나 및 라기아 동안크림의 베트남 전지역 총판 계약도 진행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진행되는 첫번째 제품은 라기아 프랜차이즈의 무엇이 좋은가 보다 무엇이 정말 필요한가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으며 화장품 전문가, 에스테틱 전문가, 전문 마케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탄생한 제품” 이라며 “본 계약체결을 통해 ‘라기아 동안크림’ 제품의 본격적인 베트남 마케팅, 유통뿐만 아니라 양사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트렌디한 신규 제품 개발 및 브랜딩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