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헬스&뷰티 산업 발전에의 헌신과 기여, ▲석박사 연구자들의 창의적인 연구 프로젝트를 위한 협력, ▲정부과제의 공동 수행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KBRC 한도숙 대표는 “코로나 종식 이후 단순히 건강하기만 한 것을 넘어 일상 속에서도 육체적, 심미적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경향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헬스&뷰티 산업을 아우르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본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향후 KBRC와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은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 교류를 통해, 해당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도숙 대표는 “KBRC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입각한 과학적인 임상 설계를 통해 제품의 진정한 가치를 소비자에게 체계적이고 쉽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누구나 안전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라며, “미래의 임상 연구자들이 전문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인재 양성 시스템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은 국내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전병율 대학원장을 포함, 각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보건학, 메디컬뷰티산업학, 융합디지털헬스케어학 전공의 석사 학위과정을 운영 중이고, 차병원 그룹 관련 정부 및 민간의 여러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장의 우수인력들은 전공과 관련하여 다양한 기관에서의 연구 활동을 통해 졸업 전에도 전문가에 준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지난 4월 출범한 KBRC는 일반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신원료 및 신소재 등의 그 안정성과 효능을 평가하는 연구기관으로, 글로벌 임상 및 효능평가 스탠다드 도입,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학술논문 게재(국제 공인 SCI급 논문 포함), 선진국 기준의 윤리 및 식품의약품 가이드라인 준수로 한국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