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Print)’라는 단어에서 ‘P’를 제외한 ‘린트(Rint)’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해당 앱은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하여 문서를 학습에 가장 편리한 형태로 빠르게 변환해주는 태블릿 앱 서비스다. 특히 학생과 수험생 등을 위한 자동 문서작업 기능이 탑재되어 공부 전용 필기앱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사용법은 문제집이나 참고서 등을 앱에 업로드하여 평상시 공부하던 방법 그대로 태블릿 기기에 필기를 진행한 후, ‘단숨 PDF 제작’ 버튼을 클릭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필기에 해당하는 문제나 내용만을 별도로 PDF로 자동 출력할 수 있어 간편하다.
PDF 형식으로 이루어진 모든 문서에 자유롭게 필기를 입력하기만 하면 사용자 맞춤 학습 콘텐츠로 재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맞힌 문제와 틀린 문제, 중요한 내용과 중요하지 않은 내용, 이해한 내용과 이해하지 못한 내용 등 유저가 입력한 필기 정보를 기반으로 필터를 생성해 문서 콘텐츠를 자동 분류한다.
이 과정을 거쳐 분류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답노트 △요약노트 △회독노트 △단권화 등 학습 필수 문서를 자동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정답 콘텐츠와 형광펜 콘텐츠, 오답 콘텐츠 등 필기 유형에 따른 학습 콘텐츠 분류로 기존 문서와 형광펜 콘텐츠만 포함된 새로운 문서 등을 제작하기에 용이하다.
애드아이랩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린트 앱은 버튼 하나로 자동 문서 제작이 가능해 학습의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나아가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공무원 자격증 시험과 기술·기능 국가자격증 응시생 등 폭넓은 수요층을 확보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