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거리의 만찬’ 갈등 상황에 대해 어떻게 진단할까.

2019-08-19 12:26:12

사진=KBS거리의만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S거리의만찬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3.1운동 100주년이자 광복 74주년을 맞이한 2019년, 한일 관계가 악화 일로를 걷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앞으로의 백 년을 어떻게 맞이해야 할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조정래 작가와 한국으로 귀화한 호사카 유지 교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최근에 신작 을 펴낸 조정래는 “오랜만에 공중파에 나왔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평생을 역사소설 집필에 몰두하며 한국 역사를 조망해 온 그는 지금의 한일 갈등 상황에 대해 어떻게 진단할까?


이지혜는 “일본이 저지르고 있는 역사 왜곡은 명백한 거짓말이다”라고 말하며 패널들의 공감을 샀다.


이지혜는 “교수님도 일본의 거짓말에 깜짝 놀라서 한국에 와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아니냐”고 호사카 유지의 한국 귀화를 언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할 말 있는 당신” 과 함께하는『다른 백 년』 1부는 오는 8월 16일 밤 10시 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조정래는 거침없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호사카 유지가 일본 우파가 내세우는 논리에 대해 언급하자, 조정래는 말을 끊고 “논리라고 하면 안 된다. 그들은 국제 사기 집단이다”라며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발언으로 공감을 자아냈다.


조정래는 “독일은 세계 2차 대전 때 저지른 만행에 대해 계속해서 사죄하고 있지만, 일본은 오히려 ‘잘못이 없다’고 말하며 외톨이를 자처했다”고 수위 높은 비판을 이어나갔다.

news@kidstv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