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뷰런테크놀로지, 美 CES 2026 혁신상 수상 AI 기반 통합 플랫폼 ‘뷰엑스(VueX)’, 글로벌 기술력 인정받아
AI 기반 인지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Vueron Technology, 대표 김재광)가 자사의 통합 라이다(LiDAR) AI 개발 플랫폼 ‘뷰엑스(VueX)’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뷰엑스(VueX)는 ‘차량기술·첨단 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복잡한 3D 데이터를 실시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 최초의 ‘통합형 LiDAR AI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 플랫폼은 라이다(LiDAR) 데이터 수집부터 라벨링, 모델 학습, 디바이스별 배포까지 AI 개발의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처리할 수
-
코레일유통, 대표이사 주재 안전실무자 간담회 개최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11월 7일 대전시에 위치한 충청본부에서대표이사가 참석한 ‘안전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전국 9개 지역본부의 상업시설 공사를 담당해 온 안전업무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업무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코레일유통 전국 지역본부는 철도역 상업시설과 광고매체의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현장 위험요인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예방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간담회에서는 안전업무 실적과 계획을 공유하고, 안전업무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인사상 우대 등 사기진작 방안을 논의한다.또한 산업재해 예방과 유사사고 재발방지를 위해 넘
-
쿠쿠, 충북 음성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서 1천만 원 상당 전기압력밥솥 기부
쿠쿠(대표 구본학)가 지난 6일(목) 충북 음성군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에 참여해 농·어민, 고령자 및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해 총 1천만 원 상당의 전기압력밥솥을 기부했다.한국소비자원 충청북도 음성군이 공동 주관한 이번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는 소비자 권익 보호가 취약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과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쿠쿠는 이번 행사에서 ‘미식컬렉션 전기압력밥솥’을 전달하며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는 실질적 지원에 나섰다.쿠쿠는 이번 음성군 지원을 포함해 광주, 무주군, 진안군 등 총 4개 지역에 지역별 1천만 원 규모의 물품
-
건강 트렌드 맞물려 ‘차음료’ 맛·형태 다양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이 확산하면서 카페인 중심의 음료 시장 중심축이 달라지고 있다. 심신의 균형과 웰빙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각성 효과 대신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차(Tea)음료를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국내 차(Tea)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1조 4,175억 원으로, 3년 전과 비교해 30%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디카페인, 저칼로리, 저당 제품군 확대로 차음료는 커피를 대체하는 대표적인 웰니스 음료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상황이다.이러한 변화에 맞춰 업계는 전통적인 티백 제품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
-
문화 체험 기회 부족한 아이들에게 추억 선물 한화비전, 지역 아동들과 캠크닉
한화비전이 문화 체험 기회가 부족한 성남시 아동들과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한화비전은 6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42명과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내가 그린 비전(VISION)’ 캠크닉(캠핑+피크닉) 행사를 열었다.‘내가 그린 비전’은 2023년부터 진행해온 한화비전의 저소득층 가정 아동 지원 사업이다. 지원 대상 아동들은 가정 환경 등의 이유로 평소 문화 활동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이번 캠크닉에는 한화비전 임직원 1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다양한 야외 활동과 바비큐 파티 등을 기획해 아이들이 캠핑 문화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했다.한화비전은 겨울철을 맞아 캠크닉에 참여한
-
아이엘, 천안 제3공장 승인 완료…전고체배터리 양산 본격화
차세대 배터리 시장을 향한 본격적인 양산체제가 구축된다. 신기술 소재기업 아이엘이 충청남도 천안에 전고체배터리 핵심소재 생산을 위한 제3공장 신설 승인을 완료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아이엘은 약 4,423㎡(1,340평) 규모의 부지에 리튬메탈 음극시트 양산라인을 설치하는 행정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아이엘이 전고체배터리 시장 진입을 위해 설정한 기술 검증, 부지 확보, 생산 인프라 승인의 3단계 로드맵을 모두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신설 예정인 제3공장은 고에너지밀도 전고체배터리의 핵심소재인 리튬메탈 음극시트 상용화를 위한 거점으로 활용된다. 특히 덴드라이트 억제 공
-
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특별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서울형 강소기업 및 인공지능(AI)·반도체·바이오 등 미래전략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74개사와 4000여 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여했다.현장에서는 면접과 상담이 진행됐다. 면접에는 구직자 600여 명이 합격했고 기업의 채용 절차에 따라 임원 면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에는 넥슨코리아, 컴투스, 펄어비스 등이 참여해 구직자의 취업 관련 궁금증 해소를 도왔다.아울러 기업은행은 코딩 실력을 선보이는 코드레
-
삼성화재, '보험 쿠폰' 신설...커피·상품권 대신 보험 선물한다
삼성화재가 기업의 사은품 문화에 보험을 접목한 혁신 서비스를 내놨다. 커피 쿠폰이나 상품권 대신 보험을 선물함으로써 고객의 안전까지 챙기는 차별화된 마케팅 도구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삼성화재는 7일 기업이 고객에게 보험을 사은품 형태로 제공하는 '보험 쿠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초 도입한 개인 간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기업 대 소비자(B2C) 형태로 확장한 것으로, 기업 프로모션과 보험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다.보험 쿠폰은 기업이 자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진행할 때 기존의 커피 쿠폰, 상품권 등을 대신해 보험을 쿠폰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고객은 받은 쿠
-
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정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의 일환으로 하나원큐에서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무청 시스템과 연계된 이 서비스는 군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 대상자가 병무청 홈페이지를 별도로 방문하지 않고,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을 통해 간편하게 병역판정검사 일정과 희망지역 등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하나은행은 지난 8월 예비군 손님을 위한 예비군 동원훈련 일정조회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추가하며 병역의무자를 위한 디지털 공공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병역 관련
-
삼성화재 블루팡스, 창단 30주년 맞아 특별 경기 개최
1995년 창단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삼성화재블루팡스배구단이 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념경기를 연다.삼성화재블루팡스는 8일 오후 2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경기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Time to rally, 30년의 열정을 다시 뛰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경기에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됐다.구단은 모든 티켓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경기장을 찾은 관객 선착순 3000명에게 30주년 기념 키링을 선물한다. 경기장 내 코보마켓에서도 구단 굿즈 3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경기 전에는 30주년 기념 영상 송출과 함께 팬들과 함께하는 축하 케이크 커팅식 및 시구가 열린다. 경기
-
하나카드, G-DRAGON 디자인 카드 기념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 모델 G-DRAGON과 협업한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하나카드는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엿새간 서울 성수동 남정빌딩에서 'Inside the Giant's Dream : Dream Gallery'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2023년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구현한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과 G-DRAGON이 함께한 'ART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순한 셀러브리티 협업을 넘어 G-DRAGON의 창작 세계를 금융의 매개체로 확장한 작품형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G-DRAGON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카드 3종의 감각을
-
인스웨이브, ‘AISE 2025’ 참가…혁신 워크플로우 ‘AI 패스’ 선봬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대표 어세룡, 450520)가 오는 11월 10일(월)부터 11일(화)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서밋 서울&엑스포 2025(AI SUMMIT SEOUL & EXPO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올해 8회째를 맞는 AISE 2025 행사는 'AI for Everything, Everything for AI'를 주제로, 글로벌 AI 업계의 주요 기업과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에이전트, 산업별 실증 사례, 최신 AI 칩 및 인프라 기술 등을 다채롭게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콘퍼런스다.인스웨이브는 이번 행사에서 대표작 '웹스퀘어 AI(WebSquare AI)' 플랫폼에 내재된 AI 기반 개발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인 'AI 패스(AI Path)'를 집중적으로
-
애즈원, 올해 마지막 NovaStar 트레이닝 성료…LED 전광판 실무 중심 교육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애즈원은 지난 11월 6일 서울 금천구 본사 쇼룸에서 진행된 ‘NovaStar Training Session 4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NovaStar Training Session’은 애즈원이 국내 단 하나의 NovaStar 공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관하는 정기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5년 4월 첫 회차를 시작으로 총 네 차례 진행됐으며 매회 조기 마감과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지난 회차들은 H 시리즈부터 VX/VX Pro 시리즈, TB/TU 시리즈 등 NovaStar의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실무 기술을 다뤘다. 이번 4회차는 ‘Fundamental of NovaStar’를 주제로 노바스타 전체 제품군의 이해, 제품 선정, 시스템 구성, Nova LCT 설정, 트
-
하나은행, 국경없는의사회와 손잡고 '유산 기부' 문화 확산 나선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국경없는의사회 한국과 손잡고 국내 유산 기부 문화 확산에 본격 나선다. 금융 전문성과 인도주의적 가치를 결합해 기부자의 뜻이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하나은행은 지난 27일 본점에서 국경없는의사회 한국과 유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성숙한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고 사회적 책임과 인도주의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유언대용신탁 등 기부신탁상품을 활용해 기부자 자산 특성에 최적화된 신탁 설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부자의 뜻이 사후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
비자 카드 선호도 35.7%로 1위 유지했지만…처음으로 40% 벽 무너졌다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5 글로벌 카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비자(VISA)가 35.7%의 득표율로 1위 자리를 지켰지만 역대 처음으로 득표율이 40% 아래로 떨어지며 글로벌 카드 브랜드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 4,47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비자는 1,598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26.4%(1,183표)로 뒤를 이었고, 아멕스(AMERICAN EXPRESS)가 15.3%(685표)로 3위에 올랐다. 이어 JCB 7.0%(315표), 유니온페이(UnionPay) 6.5%(289표), BC 글로벌 6.1%(272표), 다이너스 클럽 3.1%(137표) 순으로 집계됐
-
“모던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 코웨이, ‘비렉스 코지 프레임’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모던한 디자인과 쿠션형 헤드보드로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비렉스 코지 프레임’을 출시했다.신제품 ‘비렉스 코지 프레임’은 투 매트리스 타입으로, 모던 인테리어 트렌드에 어울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선택을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이즈부터 헤드보드, 파운데이션까지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해 개인 취향이나 공간 분위기에 맞춰 구성할 수 있다.코지 프레임은 슈퍼싱글부터 퀸, 킹, 라지킹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라인업을 갖췄다. 헤드보드는 기능성 패브릭 3종 △퓨어 아이보리 △린넨 베이지 △미스티 민트와 고급 인조가죽 소재의 △어반 그레이 등
-
지니스램프 'IGIN 재팬 에디션’ 일본 이온(AEON) 진출
지역 특산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 주류 브랜드 '아이긴(IGIN)'을 운영하는 지니스램프가 일본 최대 유통사 이온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아이긴 애플진 재팬 에디션' 예약판매에 돌입했다.지니스램프는 지난 1일부터 이온 온라인 사이트에서 재팬 에디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한정수량 기획세트로 선보이는 이번 예약판매는 향후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앞서 일본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는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이번 재팬 에디션은 애플진 제품 중 유일한 블랙 보틀로 제작됐으며, 한국의 전통 '먹'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먹이 지닌 은은한 회색부터 깊은 흑색까지의 무한한 변주처럼, 재팬 에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