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컴투스 ‘아이모’,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 출시! 12월 3일 기념 라이브 진행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아이모’는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아기자기한 픽셀 아트와 특유의 레트로 감성, PvP 및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아이모’의 첫 신규 직업인 ‘무도가’는 ‘클로’, ‘너클’ 등의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 전문가다. 냉기와 전기 속성을 넘나들고,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을 갖춘 것이 핵심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도가’ 튜토리얼 지역인 ‘툴레’와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 등도 함께 추가됐다.‘무도가’
-
(사)한국유튜버협회 김형우 부회장, 재단법인 관악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미디어센터관악’ 운영위원장 위촉
재단법인 관악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미디어센터관악이 지역 기반 크리에이터 육성과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한 2025년 미디어센터관악 3기 운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운영위원장으로 (사)한국유튜버협회 김형우 부회장을 위촉했다.이번 운영위원회는 미디어센터관악의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과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심의를 담당한다.운영위원은 총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사)한국유튜버협회 김형우 부회장 외에 ▲KT HCN 기자 김민욱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사무국장(권한대행) 김진숙 ▲2기 관악청년청 운영위원 류성현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 박현우 ▲관악구청 홍보과 뉴미디어팀 주무관 변자운이 참여했다.운영위원
-
코레일유통, 철도역 상업시설 CEO 직접 점검 “현장이 답이다”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20일 서울․경기 주요 철도역 상업시설을 대표이사가 직접 방문해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연말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철도역 상업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3일 열린 코레일 계열사 ‘철도안전 협력 회의’에서 논의된 중점 관리사항을 반영해 점검했다. 박정현 대표는 서울역, 용산역, 운정중앙역, 킨텍스역을 방문해 ▲상업시설 운영 현황 ▲시설물 안전상태 ▲신규 매장 공사 현장 ▲역사 내 광고 매체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용산역 내 카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조리기구 사용과 화재·사고 위험요소를 면밀히 확인하고, 매장 관리자들과 안전관리 준수 방안에
-
최병오 섬산련 회장, 중국방직공업연합회장 면담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 회장은 11월 20일 쑨 뤠이저(Sun Ruizhe) 중국방직공업연합회(CNTAC) 회장을 만나 양국이 밀접한 관계를 갖고 세계로 함께 진출하자고 협의했다. 11월 19일(수)~20일(목)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엑스포 및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섬유컨퍼런스’(APTEXPO)에서 한·중 양국의 섬유단체 수장인 최병오 회장과 쑨 뤠이저 회장이 진행한 개별 면담에서 양측은 한‧중 섬유협력 방안을 집중 모색했다. 최병오 회장은 이 자리에서 “섬유산업은 전통산업이 아닌, 첨단기술과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산업”이라고 강조했다.이에 쑨 회장도 “중국의 일대일로
-
SPC 배스킨라빈스, 홈메이드 감성 담은 마마스 크래프트 2종 선보여
SPC 배스킨라빈스가 청담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직제조 아이스크림 라인 ‘마마스 크래프트(Mama’s Craft)’ 2종을 출시한다. ‘마마스 크래프트(Mama’s Craft)’는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홈메이드 감성의 라인으로, 매일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아이스크림만의 특별한 매력을 그대로 전달한다. ‘마마스 크래프트’에 사용되는 아이스크림 베이스는 높은 유지방과 난황 함유로 더욱 깊고 풍미 있는 맛을 낸다.이번 선보이는 신제품은 100년 전통 레시피로 만든 캘리포니아 대표 초콜릿과 매장에서 직접 추출한 에스프레소 아이스크림이 조화로운 ‘토피 아몬드 크런치’, 바삭한 시리얼 토핑과 시나몬 크런치 아이스크림
-
기업∙기관 고객 77% “바디프랜드 사용 후 생산성 올랐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기업∙기관 등 자사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헬스케어로봇 및 마사지체어 설치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8명 가까이가 마사지체어를 통한 임직원 업무 생산성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것으로 확인됐다. 바디프랜드는 올 9월, 최근 2년 이내 계약한 법인고객 담당자 65명을 대상으로 헬스케어로봇 또는 마사지체어 도입 후 만족도를 조사했다. 마사지체어 도입 이유 및 브랜드 선택 기준, 도입 효과, 운영상 애로사항 등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을 확인하여 사후관리 및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점검했다. 조사에 따르면, 마사지체어 도입의 주요 목적은 ‘휴게시설
-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1위 넷마블 수성...브랜드 신뢰와 영향력 모두 잡았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039만 247건을 분석하여 진행됐다.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를 수성했으며, 이어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
-
카드고릴라, '남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계획은?' 설문조사 결과 발표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남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계획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3주간 실시했으며, 총 1,287명이 참여했다.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7명에 달하는 인원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68.6%, 883표)을 선택했다. 2위에는 ‘보너스 항공권 발권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16.1%, 207표), 3위에는 ‘좌석 승급, 항공권 복합결제’(9.3%, 120표)가 올랐다. ‘기타 제휴처 사용’은 6.0%(77표)의 득표율로 가장 적은 선택을 받았다.한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2월 합병이 확정되며 아시아나
-
국회 정무위원회-IBK기업은행, 미국 뉴욕에서 한국계 스타트업·VC 간담회 개최
국회 정무위원회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하버드클럽에서 한국계 스타트업·벤처캐피털(VC) 간담회를 개최해 해외 진출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국회 정무위원회 여당 간사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 야당 간사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김성태 은행장과 한인 창업자 및 한국계 VC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친환경 에너지 스타트업 아모지(Amogy)사의 사례를 들은 강준현 의원은 “해외에서 창업한 스타트업들이 다시 한국의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공장 설립과 인재 채용을 이어가는 흐름은 매우 의미 있다”며 “이는 지역경제와 국내 산업 생태계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
-
에브리봇모빌리티, 로봇휠체어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AI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270660)의 자회사 에브리봇모빌리티는 Robooter 브랜드로 유명한 상하이방방로보틱스(Shanghai BangBang Robotic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로봇휠체어 시장의 선두주자 상하이 방방 로보틱스는 중국의 스마트로봇체어 전문기업이다. 에브리봇모빌리티 주식회사는 작년에 설립된 에브리봇의 자회사다. 에브리봇모빌리티는 기술 혁신성으로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AI자율주행 휠체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모회사인 에브리봇의 AI자율주행 기술력과 R&D측면에서 시너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에브리봇모빌리티는 최근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
신한은행, 미래를 묻다...‘2026 신한살롱’ 론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대한민국의 미래 변화를 심층적으로 조망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인터뷰 시리즈 ‘2026 신한살롱’을 공식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2026 신한살롱’은 테크·지정학·경제·뇌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2026년 이후 우리 사회에서 나타날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프리미엄 인사이트 콘텐츠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이 놓치기 쉬운 핵심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이번 시리즈는 총 4편으로 진행되며, 전문가와의 인터뷰 방식으로 구성해 깊이와 간결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첫 번째 회차에서는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가 산업구조 변화와 경제 전망을 중심으로 ‘기술 중심 산업’에
-
SOL 미국넥스트테크TOP10 액티브 ETF 순자산 500억원 돌파
신한자산운용은 지난 10월 말 상장한 ‘SOL 미국넥스트테크TOP10 액티브 ETF(종목코드: 0118S0)’가 순자산 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SOL 미국넥스트테크TOP10 액티브는 미국의 전략육성산업인 양자컴퓨터, 드론우주, AI인프라, SMR, AI바이오 등 차세대 성장테마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에 집중투자 하는 ETF다. 미국의 금리 인하 사이클 진입과 유동성 확대, AI 메가트렌드의 확산, 그리고 미·중 패권경쟁 등 구조적 변화 속에서 새로운 텐배거 탄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신한자산운용 김기덕 퀀트&ETF운용본부장은 “최근 미국 증시는 AI 버블 논쟁, 미국 정부 셧다운에 따른 경제지표 발표 지연, 금리 인하 불확
-
한화자산운용 LIFEPLUS TDF, M세대 겨냥 2040·2045 빈티지 수익률 1위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한화 LIFEPLUS TDF(타깃데이트펀드)’가 TDF 2040, TDF 2045빈티지에서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펀드평가 펀드스퀘어에 따르면 19일 기준 ‘한화 LIFEPLUS TDF 2040’, ‘한화 LIFEPLUS TDF 2045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14.96%, 16.40%로 각 빈티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빈티지 평균 수익률인 11.17%, 11.68%보다 각각 3.79%, 4.72%포인트 이상 높다. TDF 2025(9.46%), TDF 2050(17.05%) 등 나머지 빈티지도 각각 해당 빈티지 수익률 1위, 2위를 기록 중이다. TDF는 은퇴 시점을 기준으로, 투자자의 생애 주기에 맞게 자산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생애주기형 펀드
-
LS증권, 2025년 채용전제형 인턴 12명 선발..."미래 인재 육성 본격화"
LS증권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채용전제형 인턴 12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마치고 각 부서 배치를 완료했다.LS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21일 리테일, 홀세일, 리스크관리, 영업지원 등 핵심 부문에서 채용한 인턴사원들을 대상으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신입사원들이 증권업 전반에 대한 기본 역량을 갖추고 조직 문화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LS증권은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사내 제도와 시스템 안내를 비롯해 증권업 및 직무 관련 전문 교육, 한국거래소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
-
오피스는 회복, 지산은 바닥권 정체..."상업용 부동산 '양극화' 본격화"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오피스와 지식산업센터로 뚜렷하게 양분되고 있다. 오피스는 2022년 고점 이후 조정을 마치고 회복 사이클에 진입한 반면, 지산은 여전히 바닥권에서 정체 흐름을 보이며 '디커플링(탈동조화)' 현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 리서치센터가 21일 발표한 '2025년 3분기 오피스·지식산업센터 매매지수 리포트'에 따르면, 서울·분당 오피스 매매지수는 3분기 504.3포인트를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1.5% 상승했다. 이는 2001년 1분기(100포인트) 대비 5.04배 수준으로, 2년 넘게 이어진 가격 정체 국면을 벗어나 회복세로 전환했다는 평가다.거래 시장도 활기를 되찾고 있
-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가입자 300만 돌파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가입자가 20일 3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22년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3년만이다.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자산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소비 및 투자 성향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금융 전략을 세울 수 있다.또, 보험 납입일, 통신비 납부일, 대출 상환일 등 주요 금융 일정을 알기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놓치기 쉬운 일정까지 체계적으로 챙길 수 있다. 자산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보다 계획적인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다.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금
-
KB골든라이프, 금융과 생활의 경계를 허물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를 새롭게 개편했다.KB국민은행은 기존 ‘KB골든라이프X’를 ‘KB골든라이프’로 리브랜딩해 상속·증여·절세·연금·부동산 등 금융 정보와 문화·생활·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아우르는 종합 시니어 플랫폼으로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 내 화상상담 서비스와 ‘KB골든라이프센터’ 예약 기능을 연계하는 등 온·오프라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확대했다.특히 KB라이프생명의 ‘KB요양돌봄컨설팅’’를 비롯해 시니어의 관심이 높은 비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각 계열사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금융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