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뷰런테크놀로지,  스마트레이더시스템과 ‘센서퓨전’ 공동 개발 MOU 체결
								AI 기반의 라이다(LiDAR) 인지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Vueron Technology, 대표 김재광)는 4D 이미징 레이더 전문기업 스마트레이더시스템(코스닥 상장사:424960, 대표 김용환)과 센서퓨전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4D 이미징 레이더 전문기업이다. RF 안테나 설계, 하드웨어 모듈 제작, 레이더 신호 처리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API를 제공한다.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및 농기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스마트 인프라,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인지 기술 고도화와 시장 선
							
							
								
							
						
					 
					
					- 
						
							
								콜마비앤에이치 "미래 인재와 함께 성장한다"... 주니어 직원 대상 '콜업데이' 성황리 마무리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한 특별한 행보에 나섰다.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니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 워크숍 '콜업데이(Kol-Up 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전사 구성원의 약 72%를 차지하는 사원·대리급 주니어 직급 직원들의 실무 역량과 소통 능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문화와 협력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콜업데이'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함께 성장(UP)하고 소통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이너리그 선수의
							
							
								
							
						
					 
					
					- 
						
							
								유통업계, 건강한 성분으로 '뉴트리체커(Nutrition+Checker)' 공략 나서
								최근 식품을 섭취하기 전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뉴트리체커(Nutrition+Checker)' 소비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는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 ‘저속노화(Slow Aging)’와도 맞물린 현상이다. 운동이나 균형 잡힌 식습관 등을 통해 신체 기능의 저하를 늦추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며, 자극적인 음식보다 성분을 따져 고른 건강지향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로 리서치기업 엠브레인이 지난해 전국 19세∼65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따르면, ‘저속노화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이들은 전체의 67.2%에 달했다. 배달의민족 
							
							
								
							
						
					 
					
					- 
						
							
								기업은행, IBK창공 2025년 유럽 액셀러레이팅 in Germany 프로그램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유럽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in Germany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과의 공동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8개의 혁신·벤처스타트업(▲티엠이브이넷, ▲모디전스비전, ▲모빌위더스, ▲씨아이티, ▲와따에이아이, ▲다이나믹인더스트리, ▲일만백만, ▲인텔렉투스)이 참여한다.  선발된 기업은 국내에서 현지 전문가와 함께 기업진단, 사업모델 점검, 진출전략 수립 등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독일에서 1주일 동안 IR, 비즈니스 미팅, 협업기관 네트워킹 등 현지 육성 프로그램
							
							
								
							
						
					 
					
					- 
						
							
								삼성물산, UAE원자력공사와 손잡고 글로벌 원전 시장 공략 나선다
								삼성물산이 UAE 바라카원전 건설 파트너였던 UAE원자력공사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글로벌 원자력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은 UAE원자력공사(ENEC)와 글로벌 원자력 발전 관련 개발과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협약식은 전날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UAE원자력공사 모하메드 알 하마디 CEO와 삼성물산 오세철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삼성물산의 풍부한 원전·인프라 사업 경험과 UAE원자력공사의 세계적인 원전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원자력 시장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협력 분야는 다양하다. 먼저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 
						
							
								포스코이앤씨, 李대통령 질타에 CEO가 직접 사과문 발표
								포스코이앤씨에서 최근 발생한 '함양~창녕간 고속도로 10공구 현장 사고'에 대한 사과문을 보내왔다. 정희민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 전문을 싣는다.함양~창녕간 고속도로 10공구 현장 사고에 대한 사과문저희 회사는 어제 ‘함양~창녕간 고속도로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또한 올해 저희 회사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중대재해로 인해 큰 심려를 끼쳐드린 데 이어, 또다시 이번 인명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참담한 심정과 무거운 책임을 통감합니다.저희 회사는 사고의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기관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 
						
							
								하나은행, 국내 최초 중국 모바일 월렛 위안화 송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중국 모바일 월렛 위안화 송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발표했다.새롭게 출시된 '하나-웨스턴유니온 월렛송금'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들이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통해 위안화를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다. 기존 복잡한 송금 절차와 달리 수취인의 영문 이름과 연락처만 있으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경쟁력 있는 수수료 체계다. 송금 금액에 관계없이 건당 3달러의 고정 수수료를 적용해 시중은행 웨스턴유니온 제휴 서비스 중 최저 수준을 실현했다. 이는 기존 SWIFT 기반 송금 서
							
							
								
							
						
					 
					
					- 
						
							
								한화리조트 마티에 오시리아, 로봇 바리스타 카페 오픈...AI가 50초 만에 완성하는 커피
								한화그룹의 호텔 사업이 미래 기술과 접목되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조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마티에 오시리아가 로봇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무인 카페를 선보이며 호텔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나섰다.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한 마티에 오시리아는 객실 내 태블릿 설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도입, 배송 로봇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로봇 바리스타 카페는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연장선상에서 탄생한 것으로, 호텔 G층 서점 옆에 자리 잡고 있다. 플레토로보틱스와 한화로보틱스의 기술 협업 이 카페는 '플레토로보틱스(Folletto Robot
							
							
								
							
						
					 
					
					- 
						
							
								한화그룹 '육아동행지원금' 100가구 돌파, 출산율 제고 효과 입증
								한화그룹의 파격적인 육아 지원 정책이 도입 6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출산 가정에 현금 1000만원(세후 기준)을 지급하는 '한화 육아동행지원금' 혜택을 받은 가정 수가 100가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현재 유통 서비스 부문과 기계 부문 소속 계열사 14곳에서 운영 중인 이 제도는 출산 횟수에 상관없이 1000만원을 지원하며, 쌍둥이 등 다둥이의 경우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급한다. 이달 기준 총 114가구가 지원금 혜택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김동선 부사장 주도로 확산된 혁신적 제도이 제도는 김동선 한화그룹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의 강력한 의지로 추진됐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인 김 부사장은 주니
							
							
								
							
						
					 
					
					- 
						
							
								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누적 판매 2300만캔 돌파… 국내 판매 No.1 입증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이하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누적 판매량이 2,300만캔(800g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높이가 18cm인 제품 캔을 한 줄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높이의 약 500배에 달한다.올해로 출시 22주년을 맞은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연방목으로 기른 산양의 신선한 원유로 직접 만든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출시 첫 해 약 20만캔의 판매고를 올린 후, 부모들의 입소문을 타며 22년간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성공 요인으로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꼽았다.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세계 최초
							
							
								
							
						
					 
					
					- 
						
							
								하이트진로음료, ‘집중호우 피해’ 경남 지역에 생수 2만 6천 병 긴급 지원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남 산청군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피해 복구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경남 산청군에 먹는샘물 석수(500ml) 2만 6천 병을 전달한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구호물품이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상심이 클 피해 지역 주민들과 복구를 위해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매년 각종 재난 및 재해로 피
							
							
								
							
						
					 
					
					- 
						
							
								풀무원녹즙,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는 녹즙 '프레시업' 신제품 4종 출시
								풀무원녹즙은 바쁜 일상 속 한 병으로 녹즙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 
						
							
								코웨이 블루휠스,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우승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가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휠체어농구 대회로, 올해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남녀 총 1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1부(실업부) 리그에 출전해 예선부터 결승까지 5전 전승을 거두며 정상에 올랐으며, 팀의 주축인 김호용 선수는 대회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되며 팀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예선 풀리그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1위를 기록, 결승에 직행했
							
							
								
							
						
					 
					
					- 
						
							
								폭염 속 건설현장 안전 지킴이, 삼환기업 '온열질환 예방 키트' 전국 배포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전국이 찜통더위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SM그룹(회장 우오현) 건설부문 계열사인 삼환기업이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한 특별한 대책에 나섰다.삼환기업은 28일 전국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포하는 등 폭염에 대응한 다각적인 안전 확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5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폭염 상황에서 장시간 작업하는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주의 구체적인 보건조치 사항이 법적 의무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선제적 대응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개인 맞춤형 예방 키트로 실질적 지원이번에 배포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3년째 이어온 '러브백 캠페인'으로 지역사회와 상생 동행
								이닝브랜즈그룹의 대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올해 7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온정 어린 동행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13년간 지켜온 '나보다 우리'의 가치러브백 캠페인은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외식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식사 제공, 물품 후원 등의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이번 7월에 진행된 러브백 캠페인의 주요 활동을 살펴보면, 먼저 서울 아웃백 강남교보타워점에서 주목
							
							
								
							
						
					 
					
					- 
						
							
								메가MGC커피 X 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NCT WISH가 함께 단독으로 개최한 특별한 행사 ‘WISHFUL 팬사인회’가 지난 27일 (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팬사인회는 메가MGC커피와 NCT WISH의 성공적인 캠페인의 정점을 찍는 하이라이트 행사로, 브랜드와 아티스트, 팬덤이 한자리에서 교감할 수 있는 ‘메가급’ 만남의 장으로 화제를 모았다.이날 행사에는 이달 초부터 진행된 ‘메가오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50명의 팬이 초청되어 NCT WISH와 직접 만났다. 멤버들이 직접 고른 ‘픽 메뉴’를 포함해 총 10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 참여한 이번 이벤트는 “메가MGC커피가 NCT WISH에 진심이다”, “프
							
							
								
							
						
					 
					
					- 
						
							
								'K-브랜드지수' 1위 에스엠,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엔터 상장사 TOP10 발표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에스엠이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은 엔터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2만 6298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은 1위 에스엠에 이어 CJ ENM(2위), 판타지오(3위), 티엔엔터테인먼트(4위), SAMG엔터(5위), 와이지엔터테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