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브라이튼 캐리어 팝업스토어, 채코제 방문에 현장 열기 더해…”고객 참여 확산”
주식회사 비티몰 문일호 대표가 전개하는 국내 여행 캐리어 전문 브랜드 브라이튼(BRIGHTON)이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진행 중인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에 유튜버 채코제가 방문하면서, 현장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5월 17일(토) 채코제의 방문 당일, 행사장은 캐리어 실물 체험과 인증샷 촬영, 사은품 수령을 위해 모인 고객들로 북적였으며, 체코제는 브랜드 크루로 참여해 고객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 이벤트인 ‘꽝 없는 가챠’에 직접 참여하며 분위기를 이끌었다. 브라이튼캐리어는 채코제와 함께 과거 무신사 레븐 실버 컬렉션 협업 제품을 출시한 이력이 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그 협업을 고객과의 직접 소통으로 확장하는
-
글로벌 스포츠 오디오 전문 브랜드 '랭스돔' 한국 시장 공식 진출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오디오 장비 전문 브랜드 '랭스돔(Langsdom)'이 대한민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랭스돔코리아'의 출범을 알렸다. 랭스돔코리아는 글로벌 본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랭스돔은 지난 20년 동안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오디오 기술을 연구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150개 이상의 엄격한 소재 기술 인증을 기반으로 내구성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전세계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랭스돔코리아는 남다른 준비 과정을 거쳤다. 국내 소비자들이 스포츠 및 야외 활
-
레드포스 PC방, ‘2025 상생 해외 워크숍’ 베트남 다낭서 개최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아레나)이 PC방 점주 및 협력사 70여명과 업계의 상생과 발전 도모를 위한 ‘2025 상생 해외 워크숍’을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총 4박 5일 일정으로 베트남 다낭에서 추진되었다고 밝혔다.해당 업체는 농심 e스포츠 팀을 보유한 농심 레드포스(대표: 오지환)와 PC방 창업컨설팅 기업 ㈜비엔엠컴퍼니(대표: 서희원)가 설립한 합자법인 ‘주식회사 이스포츠그라운드’에서 론칭한 PC방 브랜드로 곧 100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이번 ‘2025 상생 해외 워크숍’은 PC방 점주 및 PC방 관련 협력업체들이 다수 참가하여 PC방 업계의 협력방안과 발전방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되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
대웅제약, ‘2025 서울헬스쇼’서 눈 건강 캠페인 ‘SAVE THE HERO’ 성공적 운영
대웅제약이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체험형 ESG 캠페인 ‘SAVE THE HERO’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3회를 맞은 서울헬스쇼는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해양수산부 등 9개 정부 부처가 공동 후원하고, 동아일보와 채널A가 공동 주최한 도심형 시민 건강 박람회다. ‘도심 속 건강 축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3일간 수만 명의 시민이 방문해 다양한 헬스케어 기술과 건강 정보를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대웅제약 부스는 눈, 심장, 혈당, 혈압을 아우르는 통합 건강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대표 콘텐츠인 ‘WIS
-
병원 동업, 감정의 골 깊어지기 전에 ‘갈등 초기 정리’ 중요
병원 개원은 의료기기 매입, 인테리어 공사, 인력 확보 등 초기 투자 비용이 큰 편이다. 이로 인해 의사 중에는 단독 개원이 아닌 동업의 형태로 병원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같은 전공의, 대학 동기, 수련 동기 등 서로 잘 아는 사이라도 병원을 함께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현실은 녹록치 않다. 처음엔 ‘우리 사이에 뭐가 문제겠어’라며 계약서를 간단히 작성하거나 심지어 구두로만 협의하고 시작하였다가, 병원 운영 과정에서의 사소한 갈등이 쌓이다 보면 결국 감정의 골이 깊어지고, 동업 관계의 종료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문제는 그 이후다. 서로에 대한 불신이 쌓인 상태에서 감정적 대응으로 형사 고소·고발과 민
-
셀올로지, 기미존 집중케어 ‘멜리턴 크림팩’ 출시
홈케어 전문 브랜드 셀올로지(Cellology)가 기미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부위 케어를 위한 신제품 ‘멜리턴 크림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셀올로지만의 독자 성분과 설계를 바탕으로 기미 케어에 특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세밀하게 반영했다.‘멜리턴 크림팩’은 얼굴형과 기미가 자주 생기는 광대, 볼, 눈 밑 등 부위에 밀착될 수 있도록 셀올로지의 독자적 디자인을 적용한 기미존 특화팩이다. 크림 제형의 마스크팩 형태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기미가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셀올로지가 독자 개발한 시너지 성분인 ‘멜리타치온™’이 핵심적으로
-
강제추행 경찰조사, 피해자 진술과 피의자 방어권 사이에서
강제추행 사건은 대부분 밀폐된 공간이나 타인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물적 증거가 부족하고 목격자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강제추행 경찰조사에서는 피해자의 진술이 결정적인 증거로 작용하게 된다. 대법원도 "성폭력범죄는 그 특성상 객관적인 물증보다는 피해자의 진술이 결정적인 증거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판시한 바 있다. 강제추행 경찰조사는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피해자를 보호하며 피의자의 방어권을 보장하는 중요한 과정이다.강제추행 경찰조사에서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은 핵심적인 쟁점이다. 법원은 피해자 진술의 일관성, 구체성, 객관적 정황과의 부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
-
사단법인설립센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비영리법인 설립 무료상담 제공
비영리사단법인설립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설립센터에서 무료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설립센터는 비영리설립 전문행정사가 목적사업, 사업계획서, 설립허가, 운영관리 방안 이슈 등 법인을 설립하고자 하는 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사회적 변화와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문제 전반에 주체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비영리사단법인의 필요성과 규모도 커지고, 특히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환경, 기후변화, 인권, 소비자 문제 등에서 비영리법인이 사회문제 전반에 주체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정도도 증대하고 있다비영리법인은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의
-
청각장애인 위한 보청기 선택, 청력 상태·착용 형태·전문가 피팅…‘3요소’가 핵심
청각장애를 겪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보청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노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보청기가 이제는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세대까지 그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이어폰 등 개인용 음향기기의 장시간 사용과 도심 생활 속 지속적인 소음 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성 난청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보청기는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있으며, 착용자의 연령, 청력 손실 정도, 생활 환경 등에 따라 그 선택 기준이 달라진다. 하나히어링 고양시 덕양구센터 황혜정 원장은 “보청기는 고막형, 외이도형, 귓속형, 귀걸이형 등으로 구분되며, 각 형태별 특성과 기능을 고려해 사용자의 상황에 맞는 모델을 선택
-
톰 크루즈-다샤 타란, 할리우드 슈퍼스타와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의 특별한 만남
지난 8일 오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내한 레드카펫 행사에서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 스타 톰 크루즈(62)와 세계적인 메가 인플루언서 다샤 타란(28)의 특별한 만남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글로벌 스타의 만남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순식간에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22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다샤 타란과 수십 년간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톰 크루즈의 투샷은 ‘전통 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신세대 콘텐츠’의 상징적 교차로로 주목받았다. 다샤 타란은 이날 행사 직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션 임파서블 - 마지막 결산 ♡톰 크루즈
-
듀오, 성과 우수 매니저 우선 배정 ‘오블리주’ 서비스 공개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발표한 ‘2024년 이상적 배우자상(像)’에 따르면, 이상적 배우자 직업 선호도 2위가 ‘전문직’(43.7%)이었으며, 여성의 경우 과반(53%)이 이상적 남편의 직업으로 ‘전문직’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전문직, 대기업, 교육 및 연구직 종사자 및 해당 직군과 만남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어 서비스인 ‘오블리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듀오 오블리주 프로그램의 경우, 전문직 회원을 포함한 만남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혼 성과가 우수한 커플매니저를 우선 배정하여 매칭 가능성을 높인다. 또한 긍정적인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 스튜디오 프로필 촬영 및
-
북촌 핫플 추천, 푸투라 서울 몰입형 전시 안소니 맥콜 展부터 한옥 뷰 루프탑까지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북촌에서 예술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5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은 북촌의 추천 스폿을 소개한다.지난해 9월 북촌 가회동에 문을 연 예술공간 푸투라 서울(FUTURA SEOUL)은 라틴어로 미래 'Future'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개관전으로 AI 기반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Refik Anadol)의 아시아 첫 개인전을 선보였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작가 안소니 맥콜(Anthony McCall)의 아시아 첫 개인전을 진행 중이다. 빛, 시간, 공간, 그리고 관객과의 관계를 탐구해 온 안소니 맥콜은 인터
-
본아이에프, 신규 커피 브랜드 ‘이지브루잉 커피’ 론칭 및 1호 직영점 오픈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5월 7일 신규 커피 브랜드 ‘이지브루잉 커피’의 1호 직영점을 서울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전격 오픈했다. ‘이지브루잉 커피’는 원두 본연의 향과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브루잉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론칭한 브랜드다.브루잉 커피는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이 아닌 드리퍼와 서버를 이용해 분쇄된 원두에 물을 천천히 부어 중력으로 추출하는 방식의 커피를 의미한다. 고압으로 짧은 시간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커피와 달리, 브루잉 커피는 천천히 추출해 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살리면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지브루잉 커피는 저가 커피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
모노키즈 키즈모델, 나태주 시인과 함께 ‘시로 만나는 세상’ 8부작 전편 출연 엄시은·김주영·옥수빈, 8부작 온라인 예술수업 참여
모노키즈(MONOKIDS) 소속 키즈모델 엄시은, 김주영, 옥수빈이 국민 시인 나태주가 진행하는 온라인 예술수업 ‘나태주와 시로 만나는 세상’에 출연해, 총 8부작 전편에서 시의 감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해당 콘텐츠는 [늘봄예술학교]가 제작한 온라인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다양한 늘봄학교에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체계적인 예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시리즈다. 특히 이번 ‘나태주와 시로 만나는 세상’은 시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시 쓰기를 통해 창작의 기쁨을 경험하도록 구성되었으며, 총 8부작으로 나뉘어 공개되었다.모노키즈 소속 모델 3인은 다음과 같은 각 회차에 참여했다.*
-
JS리무진, 새로운 컨버전 컬러 ‘에르메스’와 ‘티파니’ 선보여
㈜오토글로벌(대표 정명훈)의 하이루프 특허브랜드 JS리무진이 새로운 선택 옵션 컬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JS리무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두 가지 색상은 강렬한 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원하는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JS리무진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Hermes(에르메스)’는 불꽃처럼 강렬한 오렌지 톤의 컬러로, 모던 럭셔리와 감각적인 감성을 절묘하게 조화시켰다. 특히 입체적인 패턴과 세심하게 가공된 시트 라인이 어우러져, 오로지 JS 4.0만이 선사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도 대담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더불어, 장인의 손길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카니발하이리무진의 품격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
생활서비스 플랫폼 아정당, 원빈 전속 모델로 전격 발탁
배우 원빈이 오랜만에 광고 모델로 대중 앞에 나섰다. 생활서비스 플랫폼 아정당이 배우 원빈을 브랜드 공식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그간 15년째 연기 활동 공백으로 ‘은퇴설’까지 불거졌던 원빈은 지난해 16년간 활동해온 커피 브랜드 모델 계약이 종료되며 근황이 자취를 감췄다. 그러나 최근 아정당의 전속 모델로 깜짝 등장하며, 변함없는 외모와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공개된 광고 사진에서 원빈은 특유의 절제된 눈빛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아정당이 지향하는 고품격 생활서비스의 가치를 표현해냈다. 아정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전문 홈서비스 플랫폼으로, 인터넷 가입,
-
미국유제품수출협회, 미국 크림치즈 세미나 성황리 개최...글로벌 활용 사례 조명
미국유제품수출협회는 지난 5월 15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 로즈룸에서 ‘미국 크림치즈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국 크림치즈의 다양성과 품질을 소개하고, 국내 식품 업계 종사자들이 크림치즈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제품 기술 전문가 루이스 히메네스 마로토(Luis Jiménez-Maroto) 연구원의 크림치즈 응용기술 심층분석과 메뉴 컨설턴트 바바라 알렉산더(Barbara Alexander) 셰프의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크림치즈의 다양한 메뉴 활용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이번 행사는 식품 관련 R&D 전문가, 셰프, 치즈 제조 업계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미국산 크림치즈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