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대두식품, 쌀가루 전문 브랜드 ‘햇쌀마루’ 제품 비건인증마크 획득
현재 환경 오염 및 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Vegan)’이라는 키워드가 우리나라 식음료 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비건베이킹(Vegan Baking)은 우유, 버터, 생크림, 달걀, 젤라틴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베이킹을 말한다.이러한 가운데 1983년 설립된 앙금 제조 및 농산물 가공 노하우를 40년 간 이어온 대두식품은 2005년 햇쌀마루 브랜드를 런칭함으로써 약 20년 간 국내 제빵용 쌀가루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햇쌀마루는 쌀가루 전문 브랜드로 쌀을 물에 침지하여 분쇄, 건조한 습식쌀가루로 방앗간에서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고객사 특색에 맞추어 5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
-
팔월삼일주식회사,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참가
팔월삼일주식회사가 9월 21일 개최되는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 참가한다. 팔월삼일 주식회사는 이번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서 수동급속삽탄기와 탈탄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장병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업계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본 제품은 올해 3월 해병 2사단에 최초로 납품된 이후 해군 , 군수사 등에 납품되어 우리 군 장병들의 사격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서 선보이는 이 제품은 2022년 상반기 국방부 우수상 용품 시범사용 품목으로 선정되어 2022년 하반기 육군으로 확대 도입될 예정이다. “DX KOREA 2022 전력
-
권유만 해도 마약 유통 처벌…그 범위는?
과거 마약은 명백한 범죄라는 인식이 강해 음지에서 비밀스럽게 투약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흥가, 공공장소, 해외 등에서 마약을 투약, 검거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젊은 세대 사이 SNS를 타고 마약이 급속도로 퍼지게 됨과 동시에 유명인들의 투약 사실이 연이어 알려지면서, 일명 ‘힙하다’는 일부 여론을 타고 양지로 퍼져 나오기 시작한 것이다. 최근 ‘프로아나’ 열풍으로 인해 급증하기 시작한 펜타닐 역시 한 번의 투약으로도 극심한 후유증을 겪을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마약이다. 펜타닐의 경우 '마약 끝판왕'으로 통하는 헤로인보다도 효능이 100배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중독 시 금단 증상과 함께 구토
-
플랜라이프룸, 감성과 실용성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주방가전 라인 출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플랜라이프룸’이 감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주방가전 라인 ‘마이홈 컬렉션’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마이홈 컬렉션’은 6종의 주방용품(계란찜기, 토스트기, 무선 전기 포트, 레트로 에어프라이어, 1구인덕션, 2in1무선미니믹서기)으로 구성돼 있다. 6종 모두 맞춤형으로 통일한 듯 깔끔한 라인으로, 선 정리도 가능해 주방 연출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 ‘만능 계란찜기’는 설정 시간(8분/10분/15분)에 따라 반숙부터 완숙까지 취향에 맞는 달걀 요리부터 야채, 데우기 등 다양한 찜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이얼 하나로 전원 조작부터 5~30분의 넉넉한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고, 자동
-
콘크리에이트 부천점, 새로운 근무 패러다임 거점오피스 선보여
콘크리에이트 부천점이 새로운 근무 패러다임 거점오피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며 기업들이 다양한 시도에 나섰다. 지난 2019년 중국 우한 지역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며 사람들 간 대면접촉을 기피하는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이로 인해 원격 교육 및 재택근무 등이 급증하며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했다.이중에서도 이 변화를 가장 크게 체감한 이들은 학생과 직장인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초, 중, 고, 대학교 할 것 없이 전국 수많은 학교들은 원격 수업을 채택하게 되었고 기업들 역시 재택 근무를 적극적으로 시행
-
빌랜스, ‘탭비트’로 리브랜딩 진행
빌랜스(Billance) 암호화폐 거래소는 국내 시장의 진입을 기념하여 탭비트(Tapbit)로 리브랜딩 할 것을 오늘(20일) 밝혔다.기존 유저들에게 리브랜딩 계획을 밝히며, 10월 1일 까지 대대적인 작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빌랜스 마케팅총책임자(CMO)에서 탭비트(Tapbit) 마케팅총책임자(CMO)로 전임된 CMO는 "빌랜스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큰 성장을 이루었고 탭비트(Tapbit)라는 리브랜딩된 이름으로 더욱 신뢰받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되길 바란다"라며 "새롭게 리브랜딩된 탭비트(Tapbit)에서 기존의 유저들과 새롭게 들어올 유저들 모두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기대해도 좋다“ 라고 전했다.한편 탭비트(구 빌랜스
-
2022 골든티어워드, 엄폴&로라의 ‘티라떼아트쇼’ 진행
2022 골든티어워드(GTA) 식전행사로 엄폴 & 로라의 ‘티라떼아트쇼’가 오는 22일 오전 10시까지 양재동 aT센터서 진행된다. 감성적이고 감각적인 라떼아트로 국내외 바리스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로앤엄 커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녹차말차와 홍차말차, 루이보스티 등을 베이스로 하는 형형색색의 라떼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다만, 일반적인 녹차나 홍차, 허브차 등 흐린 농도로 마시는 잎차나 티백으로는 라떼아트가 불가능하다. 우유가 들어가면 차의 맛과 향이 묻혀버리기 때문이다. 히비스커스 등 신맛이 강한 허브차에 우유를 넣으면 순식간에 응고되는 불상사도 생긴다. 이 때문에 다양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티라떼아트가 활성화되진 못했
-
글로벌 패션하우스 펜디, 앰버서더 이민호와 함께한 에스콰이어 10월호 커버 화보 선보여
글로벌 패션 하우스 펜디가 앰버서더 이민호와 함께한 에스콰이어 10월호 커버 화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커버 화보에서 이민호는 펜디의 2022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을 착용하고 독보적인 분위기와 절제된 눈빛으로 화보 장인 다운 면모를 연출했다.공개된 3종 커버 속 이민호는 샌드베이지 컬러의 캐시미어 코트와 펜디의 아이코닉한 오’락(O’Lock) 체인 모티브가 프린트된 실크 셔츠, 컷아웃 디테일 케이블 니트를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로 댄디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선보였다. 여기에, 이번 시즌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펜디 피카부 백과 패스터 스니커즈 등을 함께 매치해 룩에 포인트를 더했다.이민호와 펜디가 함께한 화보 및 인터
-
노블클라쎄, 시그니처 향 ‘퍼머넌시’ 선보여
프리미엄 리무진 브랜드 ‘노블클라쎄’(대표 최지선)가 국내 1호 한서형 향기작가와 협업해 변하지 않는 의미를 담은 노블클라쎄의 시그니처 향 ‘퍼머넌시(Permanency)’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퍼머넌시’는 노블클라쎄의 기품과 우아함을 향으로 재해석한 아로마 테라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서형 작가는 “노블클라쎄를 처음 접했을 때 느껴진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향기에 담았다”며, 노블클라쎄만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향으로 담아내기 위해 일반적으로 잘 쓰이지 않는 고가의 귀한 향료인 재스민 앱솔루트와 갈바넘 그리고 시스투스, 베티베르와 네롤리 등의 천연 에센셜 오일을
-
삼양문화 진로교육연구원-숭실대 한국커리어∙학습코칭연구소, 학습역량진단검사 연구개발 업무협약
㈜삼양문화 진로교육원이 숭실대학교 한국커리어∙학습코칭연구소와 학습역량진단검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양문화 신석호 부사장, 숭실대학교 한국커리어∙학습코칭연구소 유기웅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금번 업무협약은 학습역량진단검사 개발에 초점을 두고 추진됐다. 고교학점제의 전면적인 시행으로 인해 개인의 진로와 특성에 기반하여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학업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이 필요하게 되었다.이에 숭실대학교 한국커리어∙학습코칭연구소는 고등학생의 특성을 반영한 학습역량진단검사를 개발했다. 학습역량진단검사는 자신의 학습과 관련된 역량
-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 ‘HALLOWEEN PRIVATE PARTY’ 개최
노블레스 수현이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HALLOWEEN PRIVATE PARTY’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는 10월 22일 토요일 오후 5시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되는 이번 파티는 프라이빗 파티인 만큼 법조인, 전문직, CEO, 명문가, 고액연봉의 엘리트 남녀만 참여 가능하다. 이에 참가신청 시에는 이름과 나이, 성별, 직업, 학력 등을 기입해야 하며, 철저한 신원 검증을 통과한 이들만 참석할 수 있다.상류층결혼정보업체 노블레스 수현이 진행하는 파티의 참가 신청 확정자는 개별연락을 통해 고지되며, 파티 드레스 코드는 남성은 정장, 여성은 블랙 또는 레드, 화이트 계열의 원피스다. 업체 측은 “이번 파티는 할로윈을 즐기면서 인연도 만나실 수
-
힐링쉴드 “아이폰14 시리즈, 하이엔드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출시”
디지털 디바이스 액세서리 보호필름 전문 브랜드 힐링쉴드가 최근 공개된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전용 하이엔드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힐링쉴드 아이폰14 시리즈 하이엔드 풀커버 강화유리는 기기 별 전용 고정 틀에 강화유리가 함께 구성된 일체형 제품이다. 고정 틀을 아이폰 액정에 장착한 뒤 하단에 위치한 점착면 보호지를 아래로 잡아당겨 부착하는 원터치 방식으로 부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특히 점착면 보호지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마찰전기로 먼지를 흡착시켜 먼지 유입으로 인한 보호필름 재 부착 과정과 부착 실패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이어 아이폰
-
하루의 기록이 곧 인생의 기록.. ‘일기’ 쓰는 MZ세대들
최근 MZ세대들이 자발적인 ‘일기쓰기’에 몰두하고 있다. 기존에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일상의 단면적인 기록에서 나아가 보다 풍성한 일상을 담을 수 있는 일기쓰기에 다시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상세한 내용을 기록함으로써 일기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나만의 이야기로 채운 하나의 ‘읽을거리’가 되기도 하고, 과거의 경험을 참고해 현재 시점에서의 동기부여를 얻을 수도 있다. 부가적으로는 글쓰기 활동이 줄어들고 있는 시대에 자연스럽게 글쓰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다. 또한 일상 속 작은 루틴을 만들며 실천하는 MZ세대들의 루틴, 챌린지 문화와도 맞물려 있다. 특
-
대면 체험 교육의 장, 경북도청 메이커스페이스
경북도청 홍익관 3층에 위치한 경북도청 메이커스페이스(메이크인벤터 협동조합)는 매월 많게는 2번 적게는 1번씩 대면으로 메이커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프로그램의 이름은 메이크인벤터데이(메이크인벤터DAY)로 경상북도 내에 창업을 한 창업자들을 강사로 초청을 해 창업 아이템을 각 테마별로 진행을 하여 전 연령대의 주변 지역 사람들 누구나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지금껏 대면 체험교육 메이크인벤터데이로 진행된 행사에는 케이크 만들기, 네일 아트 체험, 한복 인형 만들기,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 만들기, 목공 선반 만들기가 있었으며 메이크인벤터 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올해 5개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
-
대한민국 최대 캠핑, 레포츠 박람회 ‘2022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개최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이 오는 10월 1일(토)부터 10월 3일(월)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최근 캠핑의 분위기와 맛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캠핑 푸드, 디저트, 주류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움직임이 많은 캠핑활동 시 에너지 충전을 하기도 하고, 감성 캠핑에 어울
-
어뮤즈 日 한정판 ’듀 틴트 도쿄 모모’, 큐텐재팬서 종합 1위 달성
MZ세대를 대표하는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가 일본 한정판 립 제품 ‘듀 틴트 도쿄모모’ 완판 열풍을 일으키며 일본 최대 오픈 마켓 플랫폼인 큐텐 재팬(Qoo10 Japan)에서 포인트 메이크업 및 립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어뮤즈는 큐텐 재팬에서 진행하는 8월 메가와리(메가 할인 행사)에서 지난 5월 행사 대비 약 150% 이상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큐텐의 상위 카테고리인 포인트 메이크업 및 립 부문 1위를 달성한 어뮤즈의 일본 한정판 ‘듀 틴트 도쿄 모모’는 8월 행사 시작 후 1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단 3일 만에 전량 품절되며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는 후문이다. 어뮤즈의
-
현대백화점 신촌점, 인류의 전쟁사 조명한 밀리터리 디오라마 특별전 개최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에서 역사 속 전쟁을 주제로 한 밀리터리 디오라마 특별 전시회를 열었다.유플렉스 12층의 아크앤북 서점 안 무대 공간을 전시회장으로 꾸며 성인제 작가의 ‘월드워, 역사의 순간을 포착하다’ 밀리터리 디오라마展을 선보였다. 작가는 30여 년간 직접 제작하고 수집한 1/35 또는 1/16 스케일의 초정밀 밀리터리 피규어 및 미니어처 작품 300여 점을 대중에 공개했다. 이달 5일부터 11월 27일까지 전시가 지속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작품이 담긴 각각의 쇼케이스에는 전쟁 장면을 설명하는 사진과 해설문이 진열돼 있어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