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K2 Safety X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업무협약 체결
산업안전브랜드 K2 Safety(이하 케이투세이프티)는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2025년 희망의 집짓기’ 후원 협약식을 갖고 건축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K2코리아그룹 본사에서 지난 4일 진행된 이번 후원 협약식은 케이투세이프티 사업본부장 윤희철 전무이사와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되었다. 한국해비타트는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집짓기, 주거환경개선, 도시재생 등을 진행하는 주거복지 비영리단체로 케이투세이프티와 지난 2024년부터 공식 후원 협약을 맺고 ‘희망의 집짓기’, ‘해이홈’, ‘한국번개건축(KBB)’ 등 후원 및 협약을 이어오고 있다.‘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
-
23억달러 투자 나선 英 로얄하운드… 中 리스크 선제 대응 및 공급망 재편 가속화
영국 생명과학 기업 로얄하운드(Loyal Hound)가 중국 시장에 23억 달러(약 3조 1천억 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하며 현지 생산·연구·공급망을 직접 구축하는 전방위 투자에 나섰다. 미·중 갈등 심화, 유럽발 규제 강화, 기술 유출 리스크 등 복합적인 외부 변수에 대비하기 위해 회사는 단순 진출이 아닌, '내부 통제 기반의 독립 운영 체계'를 현지에 이식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풀이된다. 로얄하운드(Loyal Hound)는 이번 투자를 통해 중국 동부 산업 거점에 약 12만㎡ 규모의 '반려동물 생명과학 복합지구'를 조성할 계획이다.이곳에는 동물용 포뮬러 전문 생산라인, 유전체 분석 기반 수명예측 기술 연구소, 그리고 수의대 및 병원과
-
헬로우찬 미디어, ‘실행 기반 콘텐츠 브랜딩 프로젝트’ 진행
한국 스타트업 헬로우찬 미디어(HelloChan Media)의 김찬 대표가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본사 앞에서 ‘실행 기반 콘텐츠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실험은 QR코드에 헬로우찬 미디어의 브랜드 제안서, 실행 사례, 포트폴리오, 유통 기획 콘텐츠를 연동하여 오프라인 행동부터 디지털 콘텐츠 연결, 플랫폼 유입의 구조를 구현한 프로젝트다. 이러한 QR 코드가 인쇄된 물티슈를 김찬 대표가 출근과 점심시간, 수많은 직원이 오가는 중국 알리바바 본사 앞에서 수백 장을 배포하며 유통 구조를 콘텐츠화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김찬 대표 설명에 따르면, 이번 ‘실행 기반 콘텐츠 브랜딩 프로젝트’는 단순한 브랜
-
홀트아동복지회, 세계 보건의 날 맞아 보건·의료·건강 사업 소개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자립준비청년, 한부모가정, 장애인과 지역주민, 개발도상국 빈곤지역 아동이 적절한 의료 지원과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위기상황에 처한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에게 의료비를 포함한 통합적 긴급지원을 제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지원받은 아동의 수: 390명)6~24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둔 미혼한부모가정에 이유식, 기저귀, 물티슈 등 양육물품을 제공하여 건강한 신체 발달과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지원하고, 미혼한부모가정의 생활 안정을 돕는다.(지원받은 미혼한부모의 수: 413명)발달장애인에게 보건지소와 연계한 건강
-
에이원케미칼, ‘향기가득 워셔액시리즈’ 출시
자동차 케미칼 전문 업체 에이원케미칼은 ‘향기가득 워셔액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공기가 오염되는 과정에서 차량 도장면, 와이퍼 등의 부식 방지를 위해서는 자주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일반 워셔액은 사용 이후 알코올 냄새가 남아 소비자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었다.에이원케미칼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향으로 출시했으며, 알코올 냄새를 잡아준 순한 향으로, 평소 향에 예민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 종류는 ▲오렌지향 ▲복숭아향 ▲망고향 ▲샤인머스캣향 ▲체리향 ▲라벤더향 ▲아쿠아향 총 7가지 고급 향으로, 식물 유래 에탄올을 사용했다. 또한 에탄올워셔액
-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파워퍼프걸 에디션’ 선봬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러더스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社(Warner Bros. Global Consumer Products)와 협업하여 ‘파워퍼프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은 1998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을 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세 자매가 악당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유쾌한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작품이다.바닐라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워퍼프걸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에너지를 브랜드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션 구성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
-
펀비어킹, 美 시애틀서 프랜차이즈 세미나 진행
지난 5일, 국내에서 술집맛집으로 유명한 펀비어킹이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세계한인무역협회(OKTA)가 주관한 '프랜차이즈 업무 협약 및 세미나'에 참여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39년간 33개 업종에서 70여 차례 초대박 성공 신화를 써오며 장사의 귀재로 불리는 ㈜펀앤아이 김철윤 회장이 직접 발표를 진행하며 더욱 뜨거운 관심을 불러냈다.김철윤 회장은 “K-푸드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지금, K-술집 문화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하며, 펀비어킹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과 해외 확장 비전을 소개했다. 특히 ▲독창적인 용기와 메뉴 구성 ▲자체 방송 시스템 FBS(Fun & I Broadcasting System) ▲
-
유현 작가,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전략 담은 '팬덤디자인' 출간
유현 작가가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전략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다룬 책 『팬덤디자인: 관계를 예술로, 고객을 팬으로 디자인하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고객을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브랜드의 지지자로 이끄는 ‘팬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제시한다.책은 팬덤을 우연이 아닌 정교하게 설계된 관계의 결과로 바라보며, 브랜드가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일상 속에서 고객을 기억하고 감동을 주는 소소한 행동들이 팬덤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저자 유현은 미용 브랜드 ‘아이디헤어’의 네이밍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4,000회 이상
-
대왕조개전골 갯벌의조개 양동모대표,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위해 해물육수 1,100병 기부
대한민국 1위 조개 프랜차이즈 갯벌의조개(대표 양동모)가 산불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돕기를 위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갯벌의조개는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고자 바자회 품목을 지원하기 위해 강동구립해공복지관에 해물육수 1,100병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기부금 마련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될 예정이다.강동구립해공복지관은 갯벌의조개에서 기부한 해물육수 1,100병에 대한 판매 수익금 산불로 인해 피해를 받은 이재민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약자 및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지원에도 쓰일 계획이라고 전했다.갯벌의조개 양동모대표는 “산불 피해 지
-
바르나바스 ‘어시크’, ‘에클라 크렘 퍼퓸’ 라인 선보여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바르나바스의 뷰티 브랜드 '어시크'가 새로운 향수 라인인 '에클라 크렘 퍼퓸' 라인 3종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도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어시크의 신제품 '에클라 크렘 퍼퓸' 라인은 안전하고 지속성이 높은 영국 프리미엄 향료로 제작됐으며 영국 및 국내외 향료사의 최고 등급 향료 사용과 국제 향료협회 IFRA 인증으로 안정성을 모두 통과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어시크의 강점인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바탕으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전문 조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각 향기의 본질과 뉘앙스를 세심하게 반영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긴 지속시간과 진한 여운의 잔향을 자랑한다.신제품 3종은
-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장애인의 날 기념 ‘KB두드림스타’ 장학사업 성과 공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 이하 ‘재활협회’)는 4월 5일 로컬스티치 소공점에서 ‘KB두드림스타’ 장학사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장애가정 청소년과 청년 장학생들과 함께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KB두드림스타’는 2009년부터 재활협회와 KB국민은행이 협력해 운영 중인 장기형 인적투자 장학 프로그램으로, 장애가정 청소년 및 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진로 컨설팅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는 월 최대 50만 원의 교육·예체능 장학금을, 청년에게는 연 최대 200만 원의 취업·경력개발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16차 장학사업의 주요 성과 발표를 중심으로, 장학생들이 직접 참여
-
은규네스튜디오 박은규 대표, ‘월간인터뷰’서 음악브랜드로의 성장사 소개
음악연습실과 녹음공간을 제공하는 은규네스튜디오의 박은규 대표가 월간인터뷰에 소개되며 은규네스튜디오의 성장사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은규네스튜디오는 전문 방음 시공과 최적의 녹음 환경을 갖춘 음악 연습실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예약제를 통해 음악인들에게 최상의 연습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월간인터뷰 4월호를 통해 공개된 박은규 대표의 인터뷰는 ‘음악인과 음악부업창업자가 가장 원하는 365일 24시간 서비스와 공간’이라는 제목으로 작지만 알찬 음악브랜드로 성장해가는 스튜디오의 근황과 향후 비전 등에 대해 소개됐다.해당 인터뷰에 따르면 박은규 대표는 오랜 밴드 활동과 교육 경험
-
더스크랙 신제품 ‘에어워킹’, 하체 리프팅 기구로 7분만에 900대 완판
홈트레이닝 전문브랜드 더스크랙(DUSKRACK)이 신제품 '에어워킹'이 출시 5분 만에 준비된 900대 물량을 모두 완판했다고 밝혔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레깅스와 스키니진 등 하체 라인을 드러내는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탄력 있고 아름다운 하체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특히 여름을 앞두고, 빠르게 하체 라인을 개선하는 에어워킹의 ‘리프팅존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에어워킹은 일반적인 홈트레이닝 기구와 달리, 실제 체형교정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운동 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핵심 기술인 ‘오버레일 시스템(Over-Rail System)’을 통해 다리를 기존 제품 대비
-
두나무 송치형 회장, 가상자산 이상거래 신고센터 운영...“건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정착 기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24년 8월 초부터 업비트 이상거래 신고센터를 출범해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7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는 이상거래를 감시하고, 불공정거래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금융당국에 통보해야 하는 의무가 생겼다.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 전부터 선제적으로 '업비트 시장감시 시스템(Upbit Market Oversight, UMO)'을 개발해 운영해 오고 있다.이에 더해 두나무는 지난 8월 초부터 업비트 이상거래 신고센터를 출범하고, 업비트 홈페이지에 이상거래 관련 제보 창구
-
“삶은 다시 자연으로 되돌아간다”… 이은호 초대전, 한벽원미술관에서 열려
삼청동 한벽원미술관의 고요한 전시실에 들어서면, 마치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한지 위에 먹과 동양화 안료로 얹은 사유의 흔적들, 그리고 그 속에 스며든 삶과 죽음의 여운. 이은호 작가의 초대전이 오는 4월 12일부터 27일까지 열리며, 관람객에게 자연과 생명의 본질에 대한 깊은 사색을 건넨다.이번 전시는 ‘생명의 순환성’을 주제로 한다. 생명이 생성되고 자라고, 노쇠하다 소멸하는 자연의 흐름. 이 단순한 순리를 작가는 오랜 시간 동양화 재료에 담아왔다. 그는 “인간 역시 자연의 한 존재이며, 언젠가 흙으로 돌아가는 운명을 안고 산다”고 말한다. 이 단순한 진실에서 출발한 그의 회화는, 탄생과 죽음
-
닥터멜락신, 뷰티 뒤셀도르프 2025 전시회 성황리 마무리
K-뷰티 브랜드 닥터멜락신(Dr.Melaxin)이 지난 2025년 3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유럽의 대표적인 뷰티 박람회 중 하나인 ‘뷰티 뒤셀도르프(Beauty Düsseldorf 2025)’에 참가해 큰 주목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전시회를 마무리했다.‘뷰티 뒤셀도르프’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뒤셀도르프 메세(Messe Düsseldorf) 전시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최신 화장품, 네일, 메이크업, 스킨케어 및 웰니스 관련 기술을 선보이는 총 27개국에서 1,2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업체들이 참여한 업계 주요 박람회 중 하나다.닥터멜락신은 이번 전시회에서 피부 과학에 기반한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며, 기능성 스킨케어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경
-
코리니, 경제 및 금융 정보 채널 ‘3PROTV’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부동산 종합 솔루션 플랫폼 기업인 코리니(Koriny)가 대한민국 경제 종합방송 뉴미디어 채널인 삼프로TV(3PROTV)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삼프로TV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양사는 상호 협력하여 미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차별화된 부동산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니와 삼프로TV는 ▲상호 고객을 위한 미국 부동산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미국 부동산 정보의 디지털 서비스 제공 ▲미국과 한국 간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고객 연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