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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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렌스 파티하우스, 연말 송년회 맞아 ‘2023 빛낸 트렌드 요리’ 출시
플로렌스 파티하우스가 연말 송년회 시즌을 맞이해 2023년을 빛낸 트렌드 요리를 송년회 메뉴로 새롭게 출시했다. 테마는 ‘2023년 방송을 빛낸 핫한 트렌드 요리’다. 최근 음식 메뉴는 날이 갈수록 트렌드에 민감하고, 집에서도 이를 따라 만들어 먹기가 유행이 될 만큼 ‘홈쿠킹’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플로렌스는 송년회를 맞아 올해를 뜨겁게 달군 핫한 메뉴들을 추가했다. 플로렌스는 서울 영등포 목동 오목교점, 보라매점, 경기 일산파주점, 김포점, 위례점, 하남점 등 전국적으로 12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파티하우스다.출시한 송년회 메뉴들을 보면 각종 TV 방송프로그램에서 관심을 끌었던 어묵칩에 매콤한 청양고추 마요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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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넷, 2024 글로벌 L&D 포럼 성황리에 마쳐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휴넷 2024 글로벌 L&D 포럼(Global L&D Forum)’에서 참석자들이 휴넷의 솔루션을 둘러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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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위버크래프트 정식 출시...라거와 에일 장점 한 캔에
코로나-19 이후, 주류 소비시장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를 중심으로 홈술족 · 혼술족이 대거 늘어나면서 위스키를 비롯한 각종 해외 주류들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달리 국내 주류 수출은 부진을 보이며 주류 무역 수지 적자가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동안 주류 트렌드를 이끌어왔던 수제맥주 시장 또한 무분별한 콜라보레이션 맥주로 인해서 소비자 피로도가 심화되었다. 일본 맥주 수입량이 늘어나면서 최근 수제맥주 시장은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BC)’는 10월 18일 신제품 맥주인 ‘위버크래프트(ÜBER KRAFT)’의 정식 출시 소식을 전하며 국내 맥주 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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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치킨, '나트륨 저감 메뉴' 개발 및 판매 시작
㈜이루에프씨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른치킨’이 나트륨 저감 메뉴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바른치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지원 등 외식 환경 조성」 사업에 참여하여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용역사업수행자)과 나트륨 줄인 메뉴를 개발했다. 지원 사업을 통해 메뉴의 나트륨 함량을 저감시켜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한 옵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외식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이에 바른치킨은 나트륨은 저감하되, 메뉴가 가진 고유의 짠맛은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메뉴 개발에 착수했다. 자사 식문화연구소 R&D팀과 프랜차이즈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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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렐로코리아, 스페인산 ‘페렐로’ 고달올리브 국내 정식 런칭
스페인 프리미엄 올리브 브랜드 ‘페렐로(Perello)’의 고달올리브가 국내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페렐로’와 총판계약을 맺은 페렐로코리아(아센통상)는 국내 유통을 맡아 ‘페렐로’ 고달올리브를 정식 런칭했으며, 유럽에서 메인요리나 에피타이저, 핑거푸드 등 다양한 음식에 프리미엄 식자재로 사용되어 대중화된 올리브를 국내에서도 유럽산의 고품종 상품을 그대로 받아 활용할 수 있다.특히 스페인은 전세계 올리브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우수한 품종의 올리브를 생산하고 있다. ‘페렐로’는 1964년부터 올리브를 취급하며 셰프들이 주로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렐로코리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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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지우의 연극 ‘연적’, 대학로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져
베스트셀러 김호연 작가의 세 번째 무대 시리즈 연극 <연적>이 10월 4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3관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극단지우는 <불편한 편의점>, <망원동 브라더스>에 이어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였다.연극 <연적>은 한 여자를 사랑했다는 것 외에 공통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두 남자의 엇박자 여행을 중심으로 죽은 사람과 동행이라는 이색적인 소재, 사회적 이슈를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웃음과 가슴 찡한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무대 전체에 세워진 LED 패널 영상미는 산과 바다, 도시를 넘나들며 배우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시각적 조건을 충족시켜준다.또한 주인공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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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티스테, RE;BIRTH 캠페인 영상 공개
프리미엄 토탈 오랄케어 브랜드 덴티스테(DENTISTE)가 RE;BIRTH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케이블 광고를 비롯한 덴티스테 공식 유튜브와 D-TV 등에서 공개되는 ‘RE;BIRTH, 매일 다시 태어나는 상쾌함’은 2015년부터 시작해 누적 조회 수 5,150만 뷰를 돌파한 덴티스테의 아홉 번째 캠페인 시리즈다.실수투성이 배우가 덴티스테가 주는 자신감에 힘입어 최고의 배우로 드라마틱 하게 변신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개성 강한 연기로 사랑받는 차세대 연기파 배우 김남희가 극중 김남희를 연기한다. 허당과 여유와 품격의 양극을 오가는 반전 매력과 김남희만의 시그니처 미소를 활용한 4단 건치 미소가 관전 포인트다.캠페인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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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르라이프, 초경의 날 맞아 ‘디어 코튼 생리대’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르라이프(TIRLIFE)가 오는 10월 20일 초경의 날을 맞이해 18일부터 양일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어 코튼 생리대’는 미국 텍사스산 유기농 목화를 사용해 피부에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100% 유기농 순면 코튼 커버 비건 생리대다. 3중 흡수층, 안심 샘 방지 가드의 완벽한 흡수 구조와 가벼운 통기성 백시트로 일상생활에서 샘 걱정 없이 산뜻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순면 커버 표백 시 염소나 염소 계열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적인 완전 무염소 표백 공법을 적용하여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티르라이프는 18일(수) 오전 10시부터 19일(목)까지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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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으로 받지 못한 과거 양육비, 어떻게 받을 수 있나
부부가 이혼을 하게 되면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는 자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고, 혼인기간 중 각자의 기여도에 따라 형성된 부부공동재산에 관하여 재산분할을 청구할 수 있으며, 자녀가 있는 경우 양육자를 결정하고 그에 따라 비양육자는 양육자에게 양육비를 지급할 것을 청구할 수 있다.현재는 재판상 이혼의 경우 법원에서 양육비를 정해주고, 협의이혼을 할 때도 양육비부담조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양육비를 정하지 않는 경우가 없지만 과거에는 협의이혼시 양육비를 정하지 않거나 혹은 혼외자의 경우 본인의 친생부모와 연락이 되지 않아 양육비를 받지 못하다 추후 과거양육비를 청구하면 이제와서 왜 그러냐며 거부의사를 나타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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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폭력이혼, 자녀 위해서라도 용기를 내야
매일 같이 술을 마시고 가정폭력을 일삼던 남편을 살해한 아내가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살인 혐의를 받는 A 씨의 항소심에서 검찰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원심의 형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남편인 30대 B 씨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남편 B 씨는 경제활동을 하지 않은 채 자주 술을 마시며 A 씨에게 가정폭력을 저질렀고, 사건 당일에도 A 씨에게 강압적인 성관계를 요구하는 등 학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실랑이를 벌이던 중 A 씨는 B 씨의 커피에 수면제를 넣었고, 이후 B 씨가 잠에 들자 그의 손목에 흉기를 여러 차례 휘두르고 베개로 얼굴을 눌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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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성, ‘조목밤’서 육즙만두 먹방 공개
먹는 모습을 좀처럼 보기 힘든 예성의 만두 먹방이 공개됐다. 12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에는 ‘컴백 홍보 하라고 불렀는데 또 싸우고 있는 오빠들에 대하여 l EP.37 l 조현아의 목요일 밤 l 김희철 예성 조현아’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이날 게스트로는 슈퍼주니어의 김희철과 예성이 초대되어 ‘진지 희철’의 속마음 토크와 ‘알쓰 예성’의 자진 음주 모습이 나왔다. 김희철과 예성은 혈액형은 (AB형으로) 같은데, 성격은 완전 반대라고 밝히며 두 사람이 연습생 시절에 겪었던 일화에 대해서 털어놓기도 했다.본격적인 토크에 앞서 조현아와 김희철이 술안주로 만두를 먹는 모습에, 평소 잘 먹지 않기로 소문난 예성이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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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처벌 가중 높아져 ‘형사처벌’까지…억울하게 가해자로 연루되었다면?
학교 내외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생한 각종 신체적, 정신적 폭력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의미하는 ‘학교폭력’. 학교폭력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학폭위에 회부되어 일정 조치를 받을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행위가 형벌법규를 위반하게 된 경우 가해학생이 만 14세 이상이라면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도 있다. 특히 학교폭력으로 인해 받은 조치, 징계는 학교생활 기록부에 기재되어 차후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이어 우리 아이가 불가피하게 연루되었다면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 학교폭력은 단순하게 동급생을 폭행하거나 금전을 가취하는 것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집단 따돌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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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류분 청구 소송, 사적 자치의 원칙과 법정 상속제도 간의 중재를 통해 정당한 권리 행사해야
최근 법원행정처에 따르면 2012년부터 법원에 접수된 '유류분 반환 청구 소송' 민사본안(1심) 접수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2년 590건 △2013년 663건 △2014년 813건 △2015년 907건 △2016년 1,096건 △2017년 1,233건 △2018년 1,373건 △2019년 1,512건 △2020년 1,447건 △2021년 1,702건으로 약 10년간 약 3배가량 늘었다. 현재 유류분 제도의 위헌성을 주장하며 헌재에 신청, 접수된 건수는 약 40건이다. 사유재산제도를 채택하고 있는 국내에서는 자기 재산을 생전에는 물론 유언에 의해 사후에도 자유의 의지로 처분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정당한 권리 행사는 사망 이후까지 효력이 있다. 그러나 법정 상속제도 속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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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기반 파인주얼리 플랫폼 ‘코너스톤’ 운영사 로고몬도, 중기부 팁스(TIPS) 선정
3D 기반 다이아몬드, 파인주얼리 전문 플랫폼 서비스 코너스톤(connerstone.com)을 운영하고 있는 로고몬도㈜(대표 양희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로고몬도가 이번에 선정된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력을 갖춘 유망한 창업기업에 창업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공한 벤처인 중심의 엔젤투자사, 초기기업 전문 벤처캐피탈, 기술대기업 등 민간 투자기관을 ‘팁스 운영사’로 지정, 투자와 보육, 멘토링과 함께 R&D자금 등을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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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산 푸드 유통 브랜드 파머퀸, 스마트스토어 오픈…텐셀 원기브 캠페인 실시
선한 기부를 실천하는 제주산 푸드 유통 브랜드 파머퀸[Farmer Queen]은 귤 브랜드 중 이례적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텐셀, 원기브, 파머퀸 캠페인(If sell 10, Give 1)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파머퀸은 한 켤레의 신발을 사면 한 켤레를 기부하는 탐스(TOMS)와 같이 가치있는 소비, 가치있는 귤을 제공하기 위해 귤을 10박스 판매할 때마다 1박스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기부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파머퀸[Farmer Queen]은 건강한 유통을 통해 제주지역상생을 도모하고, 수익의 일정 부분을 보육원, 미혼모 등 사회적 약자에게 환원하자는 것을 미션으로 출발했다. 소비자에게는 자식을 키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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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로사, 스노우피크 코리아와 함께한 ‘필드카페’ 성료
국내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테라로사(TERAROSA)가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와 강원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것으로, 강원 관광 활성화와 캠핑 문화 진흥에 관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스노우피크 웨이는 스노우피크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고유의 이벤트로 스태프와 유저가 캠퍼와 캠퍼로 만나 함께 캠핑을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이다. 올해 53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14년째 진행하며, 국내 캠핑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스노우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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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과반, 연애 관련 유튜브 콘텐츠 시청"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유튜브와 연애’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 과반(73.7%)은 연애 관련 유튜브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었다. 해당 경험은 여성(79.3%)이 남성(68.0%)보다, 20대(82.4%)가 30대(66.5%)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연애 유튜브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는 이들은 시청 이유로 ‘재미있어서’(57.5%), ‘연애에 참고할 수 있어서’(12.7%), ‘타인의 연애가 궁금해서’(11.8%), ‘연애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어서’(8.1%) 등으로 답했다.연애 유튜브 콘텐츠가 연애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성별과 연령대별로 의견이 갈렸다. 여성(51.3%)과 20대(50.7%)는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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