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뉴트랙, 뉴트랙플러스로 새출발…퀵커머스·당일배송 본격 진출
소상공인 상생 배달대행 플랫폼 뉴트랙이 ‘뉴트랙플러스’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 확산과 즉시 배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뉴트랙플러스는 단순 배달대행을 넘어 퀵커머스와 당일배송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속하고 편리한 생활 물류를 기반으로 배송 품목과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음식 배달은 물론 생활용품, 소형 가전, 서적 등 다양한 소화물을 당일 배송하는 것이다. 이처럼 뉴트랙이 배달대행사에서 토탈 라스트마일 기업인 뉴트랙플러스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물류 현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된 라스트마일 전용 바코드, QR 스캔 기능과 물류 최적화 맵이
-
조현병 환자의 극단적 선택, 손해사정사 조력이 필요한 이유
조현병 환자의 사망 사고는 보험금 분쟁으로 이어지기 쉽다. 조현병은 환청과 망상, 사고 장애로 인해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하는 복잡한 정신질환이다. 그러나 보험회사는 피보험자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이유로 상해 사망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고통받는 유족들이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한 채 정당한 보상을 놓친다는 점이다.보험회사의 논리는 단순하다. 약관에서 고의 사고, 즉 극단적 선택은 보장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물에 빠져 사망하거나 추락사한 경우에도 “스스로 몸을 던졌다”는 추정만으로 면책을 주장한다. 그러나 조현병 상태의 피보험자
-
바오토(baoto), 차량용 방향제 포윰 '출시 기념 최대 30% 할인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차량용 오브제 브랜드 바토(baoto)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향을 결합한 차량용 방향제 ‘포윰’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고객들을 위한 최대 30% 할인 이벤트와 향 1+1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이번 신제품은 프레시 피치(Fresh Peach), 헬리오스(Helios) 등 2종의 향으로 구성됐으며, 추가 구매 가능한 모자 타입을 통해 커스텀 마이징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디자인 특허를 획득해 바우토만의 독창성과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포윰은 전문 조향사와의 협업으로 탄생해 독창적인 향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대표 라인업은 힙한 오리의 반란 '바오토 릴릭스', 강
-
“AI 검색 시대, GEO로 브랜드 존재감 확보해야”
티엠씨케이(TMCK) 임성윤 대표는 “검색의 규칙이 바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Bain & Company와 Sensor Tower 분석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챗GPT(ChatGPT) 프롬프트 사용량은 전년 대비 70% 증가했고, 쇼핑 관련 프롬프트는 사실상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여기에 OpenAI가 답변에 라이브 링크 노출을 확대하면서, ChatGPT 내 클릭 이벤트는 3개월 만에 10만에서 30만으로 3배 증가했고 평균 클릭률(CTR)도 2.2%에서 5.7%로 급등했다. 사용자는 단순한 정보 검색을 넘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AI 답변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셈이다.이 변화는 기존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만 확보하면 클릭과 브랜드 인지가 어느 정도 보장되던 시대가
-
커피사피엔스, 가을 맞이 ‘블랙푸드 4종’ 출시
커피 전문 브랜드 커피사피엔스가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블랙푸드(Black Food)’ 컨셉으로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고소한 흑임자와 담백한 흑미를 활용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임자와 흑미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최근 웰빙과 뷰티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출시 메뉴는 △고소한 풍미의 흑임자 라떼, △흑임자 크림을 올린 프리미엄 음료 흑임자 슈페너, △흑미 밥알이 담긴 전통식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흑미식혜,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흑임자 쿠키 등 총 4종이다. 커피사피엔스 관계자
-
작곡가 엄시현, “멸종위기 동물의 목소리를 예술로 전하고 싶었다”
지난 9월 20일과 21일 서울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열린 융합 공연 「사라지는 목소리들」의 기획자이자 작곡가 엄시현이 공연을 마쳤다. 엄시현은 “저는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작곡가로서, 지금까지 그것들을 주제로 한 많은 곡들을 써왔다. 이번 공연은 그런 맥락에서 기획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5 청년예술가 도약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북극·숲·사막이라는 세 가지 장면을 통해 멸종위기 동물과 환경 문제를 다룬 공연이다. 실내악 앙상블, 전자음악,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무대는 관객들에게 단순한 음악회를 넘어 다큐멘터리 같은 체험을 제공했다.엄시현은 주제 선택의 이유에 대해
-
BONE격 골때리는 RPG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 사전예약 시작
토가도 테크(TOGAADO TECH) 자사의 신작 모바일 RPG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가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는 무덤 속에서 깨어난 해골 망령들을 수집해 4대 속성과 5대 종족을 자유롭게 조합, 나만의 불사 군단을 육성하는 RPG다. 해골 군단의 집결과 언데드 부활이라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드와 즐길 거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전투 외에도 경영과 탐험 요소를 강화했다. 묘지를 꾸미고 해골 병사를 파견하는 타이쿤 모드, 낚시와 모노폴리, 미니 대전 같은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해 RPG 이상의 재미를 전달한다. 연맹 시스템을 통한 군단 전투도 지원되며, 이용자는 연맹을 결
-
투다리 ‘오리지널 김치우동’, 트레이더스 입점 기념 SNS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투다리가 트레이더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다리의 대표 밀키트 제품인 ‘오리지널 김치우동’의 트레이더스 입점을 기념하는 행사로, 제품을 구입한 뒤 투다리 공식 SNS 채널에 구매 영수증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투다리 인스타 프로필 링크의 구글폼 접속 후 영수증 사진과 간단한 정보를 업로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인증 이벤트는 오는 10월 15일까지 투다리 SNS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서 진행되며 총 100명의 인증고객에게 투다리의 인기 굿즈인 투다리 쏙백(SSOK BAG)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투다리 공
-
사실혼파기, 다양한 법적 문제로 후폭풍 불 수 있어
사실혼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더라도 사회적으로 부부와 같은 실질적 혼인생활을 영위한 관계를 의미한다. 최근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혼인신고를 기피하거나 법적 절차 없이 공동생활을 선택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사실혼이라는 형태도 점차 일반화되고 있다. 법적으로는 혼인신고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호받지 못한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실제로 법원은 일정 요건을 갖춘 사실혼에 대해 법률혼에 준하는 보호를 부여하고 있다. 사실혼이 부당하게 파기된 경우, 당사자 간의 단순한 관계 종료를 넘어서 ‘사실혼 부당파기’로 인한 위자료, 손해배상, 재산분할 등 다양한 법적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
포레덤, 자외선 차단·혈색 연출 겸비한 ‘비건 컬러 립밤’ 10월 출시
주식회사 포레덤에서 국내 최초로 SPF50+ PA++++ 성분이 함유된 립밤 출시에 이어,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해주는 컬러를 입힌 ‘비건 립 프로텍션 SPF50+ PA++++ 틴티드’를 오는 10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입술은 피지선이 없고 피부층이 얇아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이 필수적이다. 특히 장시간 햇빛에 노출될 경우 건조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에이징 케어 측면에서도 보호가 중요하다.이번 신제품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를 적용해 선립밤 기능을 강화했으며, 동시에 컬러립밤으로서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바르는 순간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가볍고 투명하게
-
SATUR(세터), 플래그십 스토어 ‘SATUR HOUSE DOSAN’ 오픈
세터가 최근 국내외 패셔니스타들이 주목하는 패션 성지인 도산 상권 공략에 나선다. 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 ‘SATUR HOUSE DOSAN(세터하우스 도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세터하우스 도산은 단순한 의류 판매 공간을 넘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친근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매장이다. 파로 오버 사이즈 부클 가디건, 로렌 파인 니트와 같은 키즈 아이템으로 세터만의 차별화된 패밀리룩을 제안하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층 테라스를 농구 코트 콘셉트로 연출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
IWPG 글로벌 8국, 국제 자유주의 여성 네트워크와 평화사업 실현 위한 MOU 체결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8국(글로벌국장 김은희)이 지난 18일 청주에서 국제 자유주의 여성 네크워크(INLW, 대표 카디자 엘 모라비트)와 세계 평화 및 인류 번영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평화 활동의 새 지평을 열었다.이번 업무협약식에는 IWPG가 주최한 ‘2025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참석을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카디자 엘 모라비트 INLW 대표와 루스 리처드슨 사무총장 겸 고문이 직접 참석했다. 1990년 설립된 INLW는 네덜란드에 본부를 둔 국제 NGO로 자유주의 가치를 기반으로 여성의 권한 강화와 정치 참여 확대를 목표로 활발히 활동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화 포럼 개
-
에이블리, 인플루언서 협업 라이브 방송 성료… 릴리바이레드·투쿨포스쿨·네이밍 등 참여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참여 브랜드들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에이블리의 인플루언서 연계 라이브 방송은 브랜드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섭외 단계부터 기획, 촬영, 이벤트 운영까지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리의 월 1천만 명 이상 사용자(MAU)와 인플루언서의 팬덤을 결합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를 매출 성과로 이어간 점이 주목받고 있다.실제로 지난달 12일에는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가 팔로워 48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유림’과 협업해 거래액이 전월 일평균 대비
-
대마도배편 예약, 웹투어 ‘실시간 예약서비스’ 도입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부산에서 출발하여 대마도, 후쿠오카 등 일본행 주요 선박노선에 대해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기존 일본행 선박 예약 방식이 여행사가 선사에 좌석 가능여부를 별도로 확인한 뒤 고객에게 안내하고 가격도 변동되는 방식이었다면 웹투어의 실시간 예약서비스는 각 선박사들의 좌석과 비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예약을 확정해주는 시스템이다.대마도배편 실시간 예약서비스는 평균 수 시간에서 하루 이상 소요되던 예약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단축시킬 뿐 아니라 좌석 중복이나 예약 누락 등으로 인한 문제도 방지할 수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웹투어 관계자는 “실시간 배편예약 서비스는
-
NUMINE, 대표 MMORPG '귀혼M 글로벌(GhostM Global)' 전 세계 정식 출시
차세대 웹3 콘텐츠 플랫폼 NUMINE(누미네)는 26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기준) WEB3 MMORPG '귀혼M 글로벌(GhostM Global)'을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귀혼M 글로벌'은 엠게임의 인기 온라인 게임 '귀혼'IP를 활용해 NUMINE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한 Web3 MMORPG이다.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양적 판타지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는 물론, 토큰경제 시스템과 NFT와 같은 웹3 요소가 결합되어 유저들에게 '즐기면서 얻는(Play and Earn)' 새로운 차원의 재미를 선사한다.이번 '귀혼M 글로벌' 출시는 최근 엠게임 자회사가 주도한 350만 달러 투자 유치와 바이낸스 알파
-
결혼정보회사 듀오, 세련된 이미지 담은 하석진·이시원 광고 론칭
업계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25년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모델로는 배우 하석진과 이시원이 새롭게 발탁됐다. 두 사람은 첫 호흡임에도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보이며, ‘결혼에 관해 다양한 고민을 가진 미혼 남녀’를 세련되고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 듀오 측은 “하석진의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듀오의 전문성과 신뢰감을 효과적으로 담아낼 수 있다고 판단해 새로운 광고 모델로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배우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최근 채널A 토일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
AG-ENT(에이지이엔티), KT AI P.A.N_Next 숏폼 부문 수상
국내 대표 MCN 기업 AG-ENT(에이지이엔티)가 지난 10일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KT AI P.A.N_Next 행사에서 숏폼 부문 공모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국내 AI 숏폼 콘텐츠 제작의 선도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행사는 KT와 한국영화감독조합(DKG)이 공동 주관한 AI·콘텐츠 콘퍼런스로, 8월에 개최된 ‘2025 KT AI P.A.N(Playground, AI, Now)’의 후속 행사다. 영화감독 민규동·장훈·강윤성, 배우 조우진·고준, 뮤지션 에픽하이를 비롯해 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AI와 콘텐츠의 미래를 공유하는 장으로 꾸려졌다.AG-ENT는 이번 수상작을 통해 생성형 AI가 구현하는 고퀄리티 영상미와 독창적 숏폼 서사를 선보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