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래퍼 디온테, 첫 EP 'SEEKER' 발매…청춘의 무기력함을 향한 유쾌한 고백
래퍼 디온테가 오늘 정오 첫 EP 앨범 'SEEKER'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디온테의 첫 EP 앨범명 'SEEKER'는 이름 그대로 ‘무언가를 끊임없이 찾아가는 존재’를 의미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 헤매는 ‘구도자’로서의 디온테를 표현한 앨범이다.자신만의 길을 찾고자 하는 내면의 목소리와 갈망을 담아낸 이번 앨범은 신인답지 않은 깊이와 감성으로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타이틀곡 'I Want More'는 늦잠, SNS, 미룸병 등 현대인의 무기력한 일상을 디온테 특유의 위트와 센스로 풀어낸 곡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일어나야지 하며 누운 채 말해” 등 현대인의 나태한 아침을 묘사한 가사와, “I’m feelin
-
고비용의 벽을 넘다…퍼밋, 에너지 절감형 수직농장으로 스마트팜 수익성 혁신
스마트팜이 미래 농업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수직농장은 높은 초기 투자비와 운영비로 인해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이라는 인식이 고착되어 왔다. 이러한 현실을 정면으로 돌파한 국내 스타트업 ‘퍼밋’이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FPRO 농식품 스타트업 테크’ 전시에 참가해, 자사의 에너지 절감형 수직농장 기술을 전격 공개한다.퍼밋은 수직농장의 구조적 한계로 지목된 고전력 냉난방 시스템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낮춘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운영비를 38.4%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고온다습한 동남아시아에서도 딸기 재배가 가능할 정도로 정밀한 온·습도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
컨선월드와이드, LG전자와 함께 ‘다시, 희망을 틔운’ 캠페인 론칭
국제 인도주의 전문기관 컨선월드와이드가 LG전자와 손잡고 ‘다시, 희망을 틔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와 컨선월드와이드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LG전자의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를 매개로 케냐 지역사회의 식량 자립을 지원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다시, 희망을 틔운’은 작년에 론칭한 컨선월드와이드 ‘다시, 그린’ 캠페인의 후속 캠페인이다. 기후위기와 식량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케냐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자립의 씨앗을 심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을 통해 케냐의 사업 현장과 기부에 동참하는 후원자 모두가 캠페인의 슬로건처럼 ‘다시, 희망으로 틔울 때까지’ 나눔과 희망을 확산할 것으로 전망하고
-
바닥 난방 전문기업 피치케이블,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해 탄소발열보드 선보여
바닥 난방 전문기업 ㈜피치케이블이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36,007sqm) 규모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전라북도 전주시에 본사를 둔 (주)피치케이블은 탄소온열벤치, 탄소발열보드 등 탄소 소재를 활용한 난방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탄소발열보드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어 품질과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피치케이블은 이번 전시회에서 일반 참관객은 물론 건설·건축 전문가, 학교 및 공공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탄소발열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경제적인 열효율과 복사열 기반의 공간 난방 효
-
품앗이운동본부, 美 유타·네바다 참전용사에 감사편지 전달해
전쟁의 희생을 잊지 않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한국 청소년들의 여정이 미국 현지에서 깊은 울림을 남겼다. (사)H2O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이경재)는 한국전쟁 75주년, 한미동맹 72주년을 맞아 ‘Thank you From KOREA’ 품앗이 사절단을 구성하고, 지난 7월 3일부터 12일까지 9박 10일간 미국 유타주와 네바다주를 방문해 현지 참전용사 및 유가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순회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절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약 8,000여 명이 참여하는 ‘6·25전쟁 UN참전용사에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수상자 중, 리틀앰버서더로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됐다.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이뤄진 이들은 참전국을
-
이어셀, 세계 최대 규모 뷰티박람회 진출
국내 최초 귀 전용 마이크로니들 패치 ‘이어셀’이 세계 최대 뷰티·코스메틱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코스모프로프 볼로냐’는 매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되며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코스메틱 박람회다. 매년 150개국 이상, 25만 명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자리로 꼽힌다.이 권위 있는 박람회에 국내 뷰티 헬스케어 브랜드 ‘이어셀’이 참가한다. ‘이어셀’은 귀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한 얼굴 붓기와 비대칭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국내 최초의 귀 전용 마이크로니들 패치로, 붙이는 것
-
에듀윌, ‘응급처치학개론 T패스’ 신규 강의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AI 교육기업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경채구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응급처치학개론’ 신규 강의를 개설하고, 이를 기념한 ‘T패스 대개강 할인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의는 15년 경력의 소방 구급대원 출신인 양승아 교수가 맡아 이론은 물론 현장 사례를 반영한 실전형 강의로 구성된다. 새롭게 출간된 교재 ‘Always First 응급처치학개론’은 최근 시험 출제 경향을 정밀 분석해 집필되었으며, 문제와 해설, 학습 구성 등에서 수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에듀윌은 강의 오픈을 맞아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강 기간은 2026년 4월까지다. 수험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네
-
브라질 개혁훼이스신학대학교, 대학원(FATEFE) 2025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브라질 개혁훼이스신학대학교, 대학원(FATEFE)이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FATEFE는 라틴아메리카 복음주의신학대학협의회(AETAL)로부터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우수 신학대학 인증을 받은 정식 교육기관으로, 국내 서울캠퍼스를 통해 학사부터 박사과정까지 다양한 신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모집 과정은 ▲신학사 ▲목회학 석사(M.Div) ▲박사과정(목회학·기독교교육학·선교학)이며, 수업연한은 학사 8학기, 석사 6학기, 박사 4학기다.개강은 2025년 9월 15일로 예정돼 있으며, 등록금은 학기당 학사 80만 원, 석사 100만 원, 박사 120만 원으로 타 신학교 대비 부담이 적은 수준이다. 특히 수
-
케이글로잉, 2022-2024 미국 아마존 K-뷰티 성장 분석 선보여
국내 크로스보더 리딩 기업 구하다의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엑셀레이팅 솔루션 '케이글로잉'이 2025년 하반기 K-뷰티의 트렌드가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북미 시장에서 강세였던 스킨케어 분야를 넘어 헤어케어와 메디컬 디바이스 등 신규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면서 ‘토탈 K-뷰티’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의 K-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 및 마켓디펜스, 뷰티매터, 스타티스타 등의 글로벌 리포트를 바탕으로 했다. △K-뷰티, 최근 3년간 아마존에서 비약적 성장 케이글로잉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3년간 K-뷰티 브랜드는 아마존 뷰티&퍼스
-
천만 수분 세럼 토리든, 국내 성장을 넘어 美 세포라 전 지점 공식 입점 쾌거
천만 수분 세럼에 빛나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Torriden)이 7월 15일(미국 기준)부터 미국 전역 세포라(Sephora) 400여개 전 점포 및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다.국내 인디 브랜드 중, 작년 올리브영 1,000억 클럽에 입성하는 저력을 보인 토리든은 K뷰티 스킨케어의 리딩 브랜드로 합류하며,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도 빠른 성장으로 글로벌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토리든은 작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브랜드 단독 팝업 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세포라 입점은 그 성과를 발판 삼아 이뤄졌다.이번 입점을 통해 토리든은 브랜드의 대표 라인인 '다이브인(DIVE IN)’과
-
야외몰카, 공공장소라 해도 동의 없으면 중범죄
여름철이 되면 해변이나 공원 등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최근 이러한 공개된 장소에서 몰래카메라(일명 ‘몰카’) 범죄가 증가하여 심각한 사회적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고성능 소형 카메라를 비롯해 스마트워치, 휴대용 보조배터리 형태의 촬영 장비 등 다양한 수단이 악용되어 몰카 범죄가 점점 더 교묘하고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공공장소이니 촬영이 자유롭지 않나?”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인식이다. 현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에 따르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신체를 촬영하거나 그 영상을 유포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로 규정된다. 야외라는 공간적 특
-
행텐, 오리지널 무드 스트라이프 컬렉션 선봬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 코리아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행텐(HANGTEN)이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트라이프 컬렉션 ‘행텐 오리지널스(Hangten Originals)’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행텐은 196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런칭한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로서, 서핑 기술 용어 중 하나인 행텐이라는 브랜드 어원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자유롭고 여유로운 긍정적인 라이프를 지향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행텐 오리지널스' 컬렉션은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발바닥 로고와 90년대 감성을 담은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과거 행텐의 아카이브를 현재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25년 패션 트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인지정책교육 워크숍 개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7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역 인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 토파즈홀에서 ‘2025년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성인지정책교육의 전문성과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에서 추천을 통해 선발된 경력 2~5년차 지역 교육전문가 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성별영향평가센터 및 양성평등센터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성인지정책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제18조에 따라 법령, 정책, 제도 등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공무원 대상 교육이다. 이번 워크숍은 성인지 관점을 공직사회 전반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고
-
무리한 맞학폭·맞고소, 더 큰 피해를 부를 수 있다
학교폭력 사건에 연루되었을 때 보호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자녀가 가해자로 지목됐을 때 어떻게 대응할지다.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해명하고 방어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요즘 들어 무작정 ‘맞학폭’을 제기하거나, 형사고소에 대한 ‘맞고소’로 맞대응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이런 대응은 오히려 더 불리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예를 들어 단순한 폭행 사건에서 상대 학생이 자녀에게 손을 댄 사실이 있다고 해도, 정황을 충분히 따지지 않고 ‘우리 아이도 폭행 피해자다’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다. 민사소송 절차에서는 조금이라도 나에게 유리한 주장이라면 채부 가능성 여부를 불문하고 주장하고 그와 관련된 입증
-
TYM, ‘ESG 보고서 2024’ 발간…5년 연속 ESG 경영 성과 공유
글로벌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002900)은 지난해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등을 담은 ‘ESG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TYM은 농기계 업계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로 다섯 번째 보고서를 선보였으며, 이번 보고서에는 경제·사회·환경 전반에 걸친 가치 창출 활동이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TYM은 보고서 발간에 앞서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 2021’에 따라 이중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사회·환경적 영향과 내부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분석했다. 고객만족, 지속가능제품, 공급망
-
K-뷰티 신흥 강자 해양 바이오 더마 스킨케어 ‘해올(Haeol)’ 런칭
국내외 K-뷰티 시장에서 최근 뷰티 업계가 주목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해올(Haeol)이 런칭됐다. 해올은 ‘바다의 깨끗한 에너지를 담아 오다’라는 의미 그대로, 청정 해양 원료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 더마 스킨케어를 전개하며, 바다의 깨끗한 에너지를 피부에 그대로 전달한다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해올은 깨끗한 바다에서 자생하는 해양 식물의 생명력에 주목해, 자연 원료의 안전성과 더마 수준의 과학적 검증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해올은 공식 런칭 전부터 다양한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부터 콜라보레이션 제안을 받으며 차별화된 가치와 시장성을 입증했다.해올의 첫 번째 라
-
TBH글로벌, 신규 애슬레저 브랜드 ‘rrig’ 론칭
TBH글로벌(대표 우종완)이 러닝과 일상 속 움직임을 긍정하는 새로운 애슬레저 브랜드 ‘rrig(리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rrig는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즐기는 감성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러닝 기록이나 순위에 집중하던 기존 스포츠웨어와는 달리 각자의 리듬에 맞춘 일상 속 움직임에 주목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celebrate every move’는 이러한 철학을 담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첫 컬렉션은 총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먼저 ‘VERVE RUN(버브 런)’은 본격적인 러닝을 즐기는 러너를 위한 퍼포먼스 라인으로, 신축성·통기성·경량성·수납력 등 러닝 중 체감할 수 있는 요소를 세밀하게 반영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