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세계교육문화원, 제6회 WECA컵 세계행복나눔 태권도대회 성료
								세계교육문화원(WECA)은 세계행복나눔태권도와 공동 주관으로 ‘제6회 WECA컵 세계행복나눔 태권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태권도 수련생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 아동, 보육원 수련생, 저소득 가정 그룹홈 아동 등 약 1천여 명이 참가해 화합과 나눔의 장을 만들었다.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품새, 격파, 태권체조, 시범 공연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경연을 마친 후에는 시상식과 폐회식이 열려 참가 아동들이 노력의 결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국적과 배경을 넘어 태권 정신을 공유하며 자신감과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었다.세계교육문화
							
							
								
							
						
					 
					
					- 
						
							
								솔텍, 사우디 STC FTTX 개선 사업 확대… 신제품 ‘솔메이트 마에스터’ 앞세워 글로벌 경쟁력 강화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솔텍(대표 이주봉)은 신제품 ‘솔메이트 마에스터(SolMate Meister)’를 앞세워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사 STC 대규모 FTTX 개선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국가 단위의 가입자망 인프라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솔텍은 고품질 광통신 솔루션 공급을 담당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FTTX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솔텍의 혁신적인 FTTX 솔루션 신제품 ‘솔메이트 마에스터’는 광융착 기술과 광커넥팅 기술을 접목해 광케이블 성단 작업을 지원하는 장비다. 광접속기와 광클리버를 결합한 구조로 조작 과정을 단순화했으며, 융착 위치를 케이블 끝
							
							
								
							
						
					 
					
					- 
						
							
								트루쿡(TRUECOOK), 월넛·올리브 조리도구 미국 시장서 호응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트루쿡(TRUECOOK)이 미국 최대 한인 슈퍼마켓 체인 H-mart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현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월넛·올리브 조리도구 시리즈는 고급 원목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며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트루쿡은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2030 세대, 내구성과 실용성을 우선시하는 4050 주부 고객층을 겨냥해 전략적으로 접근했다. 천연 원목의 고급스러운 질감과 인체에 무해한 마감재,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제품력은 주방을 단순 조리 공간이 아닌 인테리어 공간으로 인식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까지 충족시키고 있다.H-mart는 
							
							
								
							
						
					 
					
					- 
						
							
								웨딩홀 더채플앳대치, ‘아트 큐레이션 프로젝트’ 선봬
								유모멘트의 프리미엄 웨딩홀 ‘더채플앳대치’가 국내 웨딩홀 업계 최초로 예술 전시를 접목한 아트 큐레이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더채플앳대치는 결혼식이라는 인생의 가장 경건하고 특별한 순간에 예술의 감동을 더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안한다. SNJ 아트앤매니지먼트와의 협업으로 2025년 9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빛과 예술의 몽환적 공명(Artistic Echo of Lumiglow)’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더채플앳대치의 곡선이 마주하는 공간미와 빛의 흐름속에서 작품들이 공명하듯 서로 울림을 만들어내며, 예비 부부와 하객은 물론 일반 관람객에게도 깊은 감성적 여운을 선사한다. 웨딩홀은 오랫동안 결혼식을
							
							
								
							
						
					 
					
					- 
						
							
								세계교육문화원, 장애 아동·청소년 위한 ‘다름다운스케치북 사생대회’ 개최
								세계교육문화원(WECA)은 인제교육지원청, 인제군가족센터와 협력해 특수교육대상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름다운스케치북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제산촌민속박물관 앞에서 열렸으며, 온라인 참가자 30명과 오프라인 참가자 20명 등 총 50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이번 사생대회는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감성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자연을 배경으로 자유롭게 스케치를 이어가며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고, 현장에서는 아이들의 진솔한 시선이 묻어나는 작품들이 연이어 탄생했다.방정환 WECA 대표이사는 “다름을 
							
							
								
							
						
					 
					
					- 
						
							
								피몽쉐, ‘아쿠아 블레미쉬 커버 밤’ 올리브영 온라인 론칭
								20년 전통의 국내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피몽쉐(Phymongshe)가 ‘아쿠아 블레미쉬 커버 밤’을 새롭게 리뉴얼한 컬러와 합리적인 용량을 앞세워 오는 9월 29일 올리브영 온라인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 시장 확대에 나선다.2004년 론칭 이후 20년간 에스테틱 전문가와 함께 성장해온 피몽쉐는, 오랜 시간 ‘오리지널 비비’라 불리는 아쿠아 블레미쉬 커버 밤으로 전문성과 신뢰를 인정받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기존 50ml(65,000원) 대비 합리적인 20ml(42,000원) 사이즈로 기획되어,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새롭게 리뉴얼한 컬러는 한국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맑은 상앗빛 컬러로, 기존 비비 크림 특유의 회색
							
							
								
							
						
					 
					
					- 
						
							
								특수절도, 미성년자라도 가볍게 생각해선 안 돼… 신속한 대응 필요한 이유는?
								최근 들어 미성년자들이 가담한 특수절도 사건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무인 편의점이나 셀프 카페 등 범죄에 취약한 공간이 증가하면서, 단순히 물건을 훔치는 차원을 넘어 야간에 무인 매장에 침입하거나 친구들과 무리를 지어 범행을 저지르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런데 청소년들이 ‘가벼운 장난’이라 여긴 행동이 법적으로 매우 무거운 처벌로 이어질 수 있다.절도는 타인의 재산을 몰래 가져가는 행위로, 기본적으로는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는 범죄다. 하지만 두 명 이상이 함께 범행에 가담했거나, 흉기나 위험한 물건을 소지한 채 범행을 저질렀을 경우, 또는 야간에 건물이나 주거지
							
							
								
							
						
					 
					
					- 
						
							
								솔스퀘어 팔라시오 카페, 맞춤형 공간으로 편안한 휴식 제공
								용인 솔스퀘어에 입점한 팔라시오 카페 앤 베이커리가 다양한 목적을 가진 방문객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솔스퀘어는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고, 창작하며, 쉼을 누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의료 서비스, 웨딩홀, 쇼핑, 외식 등 사람 중심의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솔스퀘어 1층에 입점돼 있는 팔라시오 카페 앤 베이커리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여유로운 커피 타임을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돼 있으며, 넓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이다.팔라시
							
							
								
							
						
					 
					
					- 
						
							
								디티나우, 글로벌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 ABBYY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업무 자동화 전문기업 디티나우(대표 엄세영)는 글로벌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 ABBYY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ABBYY의 대표 제품인 FlexiCapture 및 Vantage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디티나우는 삼성SDS Brity Automation 공식 파트너사로 다수의 RPA 및 OCR/IDP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티나우는 ABBYY의 세계적 수준의 문서 처리·프로세스 인텔리전스 기술과 자사의 구축·운영 역량을 결합, 국내 고객에게 더욱 고도화된 지능형 문서 처리(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 IDP)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ABBYY FlexiCapture는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자동
							
							
								
							
						
					 
					
					- 
						
							
								멕시카나치킨, 신제품 ‘와삭칸’ 모바일 교환권 할인 판매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하여 최근 출시와 함께 뜨거운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멕시카나치킨의 신제품 ‘와삭칸’을 비롯한 인기 제품 5종 모바일 교환권을 할인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카쇼라에서는 멕시카나 치킨의 인기 메뉴 세트 5종인 ▲와삭칸 +콜라1.25L ▲치토스콤보+콜라1.25L ▲치필링반반+콜라1.25L ▲후라이드콤보+콜라1.25L ▲1989오리진후라이드+멕시감자+콜라1.25L를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카쇼라를 통하여 멕시카나 치킨의 신제품 ‘와삭칸’ 모바일 교환권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카쇼라를 이용하는 주고객층인 젊은 세대 고객
							
							
								
							
						
					 
					
					-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강원랜드·신성씨앤에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는 9월 29일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에서 2개 기업인 강원랜드, 신성씨앤에스가 최종심의에 통과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본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된 인증기업을 공고 하였다.  인증
							
							
								
							
						
					 
					
					- 
						
							
								공연음란죄, 의도치 않은 가해자로 몰릴 수 있는 상황 주의해야
								최근 공공장소에서의 음란 행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공연음란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형법 제245조는 공연히 음란한 행위를 한 자에게 1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문제는 본인이 단순한 실수나 장난으로 여긴 행동이 법적으로는 공연음란죄에 해당할 수 있다는 점이다.‘공연히’라는 법률 용어는 불특정 또는 다수인이 인식할 수 있는 상태를 뜻한다. 따라서 길거리, 공원, 지하철 등 전통적인 공공장소뿐 아니라 인터넷 방송이나 SNS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환경에서도 공연음란죄가 성립할 수 있다. 의도와 상관없이 행위가 다수인에게 인
							
							
								
							
						
					 
					
					- 
						
							
								쿠팡CLS 파트너 제이디로지스, 남원시 드림장학금 전달로 지역 인재 지원
								쿠팡CLS 파트너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는 지난 9월 19일 전북 남원시청에서 ‘드림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5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매월 20만 원씩 지급되며, 총 1억 원 규모로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최경식 남원시장이 참석해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제이디로지스는 이번 남원시 후원을 포함해 전북권에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8월 전주시, 9월 초 김제시에서도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지역사회 곳곳에서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회사는 일회성 기부를 넘어 상시
							
							
								
							
						
					 
					
					- 
						
							
								‘케데헌’ 인기에 K소비재 매출 점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 효과가 K소비재 매출 상승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K콘텐츠 열풍은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고자 하는 욕구로 이어지며 해외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힘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뷰티, 패션, 먹거리 등으로 확산되며 세계인들의 이목을 끄는 중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이퀄베리, 마뗑킴, 세터, 농심, CU 등이 있다.  부스터스가 전개하는 K뷰티 브랜드 이퀄베리는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존재감을 형성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 8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누적 매출 또한
							
							
								
							
						
					 
					
					- 
						
							
								트러스트 데이터, ‘승리의 여신: 니케’ 위조 캐릭터 유통 차단 위해 RED POINTS AI 서비스 제공
								트러스트 데이터(TRUST DATA)가 글로벌 히트작 RPG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위조 캐릭터 제품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AI 기반 지식재산권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승리의 여신: 니케’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텐센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건슈팅 RPG 게임이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지난 2022년 11월 글로벌 출시 이후 2년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했으며, 특히 2025년 5월 중국 시장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애플 앱스토어 기준 700만 달러(약 95억 원)의 매출 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처럼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동시에, 다양한 캐릭터의 저
							
							
								
							
						
					 
					
					- 
						
							
								석봉토스트 김석봉 대표, 극동방송 ‘선교 바자회’서 나눔 실천
								석봉토스트의 김석봉 대표가 극동방송 창사 70주년을 기념해 열린 ‘선교 바자회’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바자회는 극동방송 사옥에서 25일부터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행사 기금 마련을 위해 다양한 품목이 판매됐다. 명사 애장품과 의류, 생활용품 등이 준비된 가운데, 김석봉 대표는 최고급 소금 브랜드 ‘클레오파트라 솔트’를 현장에서 직접 판매하며 행사에 힘을 보탰다. 김 대표는 판매 수익 일부를 극동방송 70주년 행사 기금으로 기부했다. 그는 평소 나눔을 중요한 가치로 여겨왔으며, 이번 참여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나누는 뜻깊은 활동으로 삼았다. 김 대표는 “극동방
							
							
								
							
						
					 
					
					- 
						
							
								정샘물뷰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가장 ‘나다운 아름다움, 유티풀’을 발견하다
								서울특별시 성수동에 새로운 K-뷰티 랜드마크가 탄생한다. 정통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오는 10월 1일에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정샘물 101 성수(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101)’를 오픈한다. 연무장길 101이라는 주소에서 영감을 받은 플래그십 스토어 네이밍에는 공간의 철학과 비전을 상징한다. 첫 번째 '1'은 K-뷰티 No.1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을 뜻하며, ‘0’는 ‘Origin’의 의미를 반영해 나만의 아름다움(YOUTIFUL)을 찾아가는 출발점이자 무한히 확장되는 가능성을 담고 있다. 마지막 '1'은 K-뷰티 No.1을 넘어 글로벌 No.1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정샘물 1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