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드림코스, 화장품 제조사 아토즈인터내셔널 전략적 인수…인디 브랜드 생산 인프라 구축
								화장품 브랜드 인큐베이팅 전문기업 ㈜드림코스(대표 강호민)가 화장품 OEM 제조사 ㈜아토즈인터내셔널을 전략적으로 인수하며 제조 인프라를 본격 확장했다. 이번 인수는 드림코스가 보유한 브랜드 성장 플랫폼에 생산 역량을 결합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아토즈인터내셔널은 세종시에 위치한 화장품 OEM 제조기업으로, 인수 당시 이관된 연매출은 약 72억 원 규모로 확인됐다.이번 인수를 통해 드림코스는 자사 브랜드 제품의 생산뿐만 아니라, 인큐베이팅 중인 인디 브랜드들의 제품 생산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제조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향후 CAMIHOUSE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통해 성장 중인 국내외 브랜드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
							
							
								
							
						
					 
					
					- 
						
							
								곰표한일전자, 국내 생산 전자파 걱정 없는 따뜻한 ‘무자계 탄소 전기요’ 출시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곰표한일전자가 겨울철을 앞두고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자계 탄소 전기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자파 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무자계 히팅선 구조와 국내 생산 시스템을 갖춰 안전성과 품질 모두를 강화한 제품이다. 무자계 탄소 전기요는 이름 그대로 전자파를 감쇄하는 무자계 열선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영향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몸속 깊이 따뜻함을 전달하는 원적외선 복사열 기술이 더해져, 단순한 온열이 아닌 ‘체온 중심의 따뜻함’을 제공한다.세탁이 어려운 기존 전기요의 단점을 개선해,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워셔블 전기매트 구조로 위생적인 사용이 
							
							
								
							
						
					 
					
					- 
						
							
								개원 전 지출, ‘버리는 돈’ 아니다···병·의원 세무관리 핵심은 증빙 확보
								병·의원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들에게 개원 전 발생하는 비용은 단순한 ‘준비비용’이 아니라, 적절히 관리하면 세금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지출이 될 수 있다.병·의원 개설 전 발생한 비용은 시점과 상관없이 개원과 직접 관련된 지출이라면 소득세법상 전액 필요경비로 인정된다. 많은 원장들이 ‘사업자등록 전 20일 이내만 비용 처리가 가능하다’고 오해하지만, 이는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에 한정된 규정일 뿐이다. 실제로 소득세상 경비 인정에는 기간 제한이 없어, 개원 1년 전이라도 인테리어 계약금, 개설 인허가 비용, 법무사 수수료, 부동산 중개료, 개원 컨설팅 비용 등은 사업 관련성이 입증되면 필요경비로 처
							
							
								
							
						
					 
					
					- 
						
							
								에어비앤비, 사브리나 카펜터의 ‘쇼트 앤 스위트’ 무대 세트에서 팬과 특별한 만남
								글로벌 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세계적인 팝스타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와 손잡고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그래미 어워드 2회 수상에 빛나는 그녀의 투어 콘셉트를 그대로 옮긴 ‘쇼트 앤 스위트 TV쇼(Short N’ Sweet TV Show)’ 무대 세트를 배경으로,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아티스트의 무대 뒤를 생생하게 체험하게 된다.이번 특별 체험은 11월 1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열리며, 신청은 10월 15일 오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에어비앤비 공식 사이트(airbnb.co.kr/sabrinacarpenter)에서 가능하다. 선정된 20명의 참가자에게는 무료로 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사브리나의 공연 세계를
							
							
								
							
						
					 
					
					-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핵심 헤리티지 라인 25 FW 화보 공개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브랜드의 핵심 헤리티지 라인인 ‘NRN(National Geographic Return to Nature)’의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NRN라인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자연과의 공존, 탐험’ 등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반영해 야외 활동과 일상 속에서 조화롭게 착용 가능한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시그니처 라인이다. 이번 25FW 시즌 NRN 컬렉션에서는 지속가능한 소재와 기능적 디테일,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한층 강화했다.25 FW 컬렉션의 대표 제품으로는 ▲NRN 퍼티그 자켓 ▲N
							
							
								
							
						
					 
					
					- 
						
							
								MYFITTOK, 인스타스테이션 1호점 입점 확정
								인플루언서 기반 오프라인 편집숍 인스타스테이션(INSTA STATION)은 젤네일 & 타투 스티커 전문 브랜드 ‘MYFITTOK(마이핏톡)’이 1호점에 정식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MYFITTOK은 젤네일 스티커 브랜드로 ㈜선우인더스트리가 30년 기술력과 특허를 바탕으로 론칭한 자체 브랜드다. ISO 22716(GMP), Vegan 인증,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제조 기반을 통해 고품질·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1위 젤네일 & 타투 스티커 브랜드로 올리브영에도 이미 입점해 있는 브랜드다.이번 인스타스테이션 입점을 통해 MYFITTOK은 올리브영 외에도 라이브커머스·인플루언서 공동구매·체험형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 
						
							
								닥터체크, 씹어먹는 '원퍼데이 알티지 오메가3 츄어블' 신제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체크’가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원퍼데이 알티지 오메가3 츄어블'을 새롭게 출시했다.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는 면역력 저하, 혈액순환 문제, 계절성 피로 등이 쉽게 나타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 변화로 인한 혈관 수축, 집중력 저하, 눈의 피로 누적 등으로 인하여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다.닥터체크의 이번 신제품은 씹어 먹는 츄어블 타입으로 알약 복용이 어려운 사람들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 넘김 걱정이 없는 츄어블 제형에 새콤달콤한 레몬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원퍼데이 알티
							
							
								
							
						
					 
					
					- 
						
							
								이지온, 가을맞이 ‘쇼핑 익스프레스’ 이벤트 진행
								국내 디자인 행거 브랜드 이지온(EASYON)이 가을 시즌을 맞아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쇼핑 익스프레스(Shopping Express)’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식몰에서는 최대 43% 할인과 신규회원 5% 중복 쿠폰, 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드라이존’ 대용량 제습제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적용되고, ‘알림받기’ 설정 고객에게는 5% 쿠폰과 함께 벨벳 옷걸이 5개 세트를 증정한다.이지온은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품질과 내구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 제품인 천장 고정식 행거와 커튼 행거는 U자형 특허 이중 지지대와 버튼 고정 시스템을 적용해 최대 200k
							
							
								
							
						
					 
					
					- 
						
							
								햇빛담요재단, 라트비아서 열린 한·라 현대미술전 ‘Adonis Syndrome’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
								라트비아 리가의 Galerija ASNI에서 9월 12일 개막한 전시 《Adonis Syndrome》은 외모에 대한 사회적 강박과 인간의 정체성 문제를 다룬다. 한국과 라트비아의 작가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동시대 사회에서 ‘아름다움’이 어떻게 욕망과 불안을 동시에 만들어내는지를 탐색한다.‘아도니스 신드롬(Adonis Syndrome)’은 남성의 외모 집착을 뜻하는 용어로, 그리스 신화 속 미청년 아도니스에서 비롯됐다. 큐레이터 최태호는 이 신화적 상징을 오늘날의 현실로 끌어와, “끊임없이 새로워지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예술적 언어로 풀어냈다. 그는 “아름다움은 단순한 미적 기준이 아니라 사회가 개인을 규정하는 방식”이라며, “이 전시는
							
							
								
							
						
					 
					
					- 
						
							
								레드페이스, 가을철 아웃도어 감성 더한 경량 여성 재킷 공개
								연일 가을비가 내리며 기온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공기처럼 가벼운 경량성에 포근한 보온성과 스타일까지 고루 챙긴 여성용 재킷을 출시했다.씬 에어 우먼 재킷은 견고한 방풍 기능에 극강의 가벼움을 선사하는 쉘텍스 라이트와 얇은 두께에도 우수한 보온성을 선사하는 3M의 신슐레이트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췄다. 덕분에 강풍에 대비가 가능하고, 쉬운 수납으로 일교차 큰 가을철에 입고 벗기가 용이하다. 보온력 대비 부해 보이지 않고 가벼워 한겨울에는 이너로 활용이 가능하다. 안감까지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포근함을 더해준다.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눈여겨볼 만
							
							
								
							
						
					 
					
					- 
						
							
								싸이커스(xikers), 글로벌 팬미팅 개최
								2025년 10월 16일, 서울 – K-팝 대세 싸이커스(xikers)가 글로벌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예고했다.싸이커스가 오는 10월 25일 오후 5시,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2025 xikers SPECIAL FANMEETING 〈Halloween with Magickers〉 ’를 개최한다. 이번 팬미팅은 KQ엔터테인먼트와 디엠지이엔티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싸이커스는 데뷔 12일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하며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이머징 아티스트’ 1위, ‘아티스트 100’ 등 총 7개 부문에서 차트인하며, 미국 그래미가 선정한 ‘2023 주목해야 할 K-팝 보이그룹 TOP 11’에도 이름을 올리며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다.
							
							
								
							
						
					 
					
					- 
						
							
								첨가물 없는 완전식품 ‘우유’, 성장기부터 노년 건강까지 책임진다.
								신선우유는 대표적인 천연식품으로, 단 하나의 원재료 ‘원유’만으로 만들어진다.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A·B군·D 등 13가지 필수 영양소를 포함해, 성장기 어린이부터 성인, 노년층까지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이러한 단순함과 완전성은 우유가 건강한 식생활에서 중요한 선택임을 보여준다. 10월 16일은 1985년 국제소비자기구(IOCU)가 제정한 ‘화학조미료 안 먹는 날’이다. 인공 화학첨가물을 줄이고 원재료 본연의 가치를 존중하자는 의미가 담긴 이날은, 첨가물 없는 천연식품으로서 우유의 가치를 다시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된다. 식품학적 관점에서도 우유는 높은 평가를 받는다. 노바(NOVA) 식품 분류체계에서 신선우유는 ‘최
							
							
								
							
						
					 
					
					- 
						
							
								이투스에듀, 10월 18일 '서초 AI 페스타'서 큐피드AI 체험 운영
								이투스에듀 AI융합연구소는 오는 10월 18일(토)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열리는 ‘2025 서초 AI 페스타’의 교육존(Education Zone) 부스에 참여해, 고등학생 대상 ‘생기부 맞춤 면접 AIQ’와 ‘탐구보고서 AIP’, ‘대학 라인업 AIQ’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현장에는 서초(SEOCHO) 이니셜을 딴 6개 테마존·56개 부스가 마련된다.이번 행사에서 큐피드 AI는 입시 관련 정보를 AI로 통합·분석해 학생별 현재 위치를 정밀 진단하고, 생활기록부 기반 면접 대비와 성적표 기반 지원 가능 대학 리스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탐구 키워드·유형을 선택하면 탐구보고서가 자동 생성되는 서비스로 실질
							
							
								
							
						
					 
					
					- 
						
							
								43개국 바이어 참여…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대규모 글로벌 행사로 23일 개최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주 오스코(OSCO)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오송, K-뷰티의 중심에서 세계를 잇다’로, 국내외 뷰티 산업 관계자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한다.올해 행사는 전문 전시관 ‘청주오스코(OSCO)’의 공식 개관 기념으로 개최된다. 지난해까지는 야외 행사장에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는 새롭게 조성된 전시 공간을 활용해 한층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방문객들의 편의성도 대폭 강화됐다.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입장할 수 있
							
							
								
							
						
					 
					
					- 
						
							
								공동강간, 가담 정도와 상관없이 동일한 형사책임
								대검찰청이 발간한 「2023 성범죄백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집단 성범죄(공동강간·공동추행) 사건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30대 남성들이 술자리나 유흥업소, 숙박시설 등에서 발생한 사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SNS를 통해 피해자를 유인하거나 범행을 공모한 사례도 다수 확인됐다. 전문가들은 “공동강간 사건은 계획성과 조직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법원에서도 가담자 전원에게 동일한 수준의 형사책임을 묻는 경향이 강하다”고 분석한다.실제 사례로, 2023년 수원지방법원은 술자리 후 만취한 여성을 모텔로 데려가 성폭행한 20대 남성 3명에게 각각 징역 8년에서 10년을 선고했다. 피고인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
							
							
								
							
						
					 
					
					- 
						
							
								개그맨 정태호·디스에이블드, 발달장애 예술가 장주희 작가와 만들어낸 ‘예술은 모두의 무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대표 김현일)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방귀희) 2025년 장애예술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7일(금)부터 22일(수)까지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2025 CANVAS 아트페어」를 개최한다.‘Create A New Visual Art Sector’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트페어는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이 단순한 전시를 넘어 판매·소통·확장으로 이어지는 열린 예술 축제로 기획되었고, 전국의 발달장애 예술가 80명이 참여해 회화, 디지털 드로잉, 미디어 아트 등 25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중예술인과 발달장애 예술가가 협업해 예술과 대중문화의 새로운 만남을 
							
							
								
							
						
					 
					
					- 
						
							
								나이비, ‘플램포카’ 업그레이드 출시…“아티스트와 팬덤, 음악으로 더 깊이 연결되는 매개체 될 것”
								뮤직테크 스타트업 ‘나이비’가 NFC 기반 스트리밍 포토카드 ‘플램포카(PLAM POCA)’에 대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공개한다.플램포카는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포토카드에 음악을 담는다’라는 혁신적 개념을 제시했던 서비스로, 이번에는 기능과 활용도를 대폭 확장해 다시 시장에 출시됐다. 기존 CD·LP 앨범 동봉 포토카드를 대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상품으로도 발매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새로운 플램포카는 단순한 수집을 넘어 음악 감상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태그하면 개인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플랫폼과 연결돼 아티스트의 음악을 바로 들을 수 있고, 고화질 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