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Infinity Ground, Web3 크리에이터 ‘슈퍼 인디비주얼’로 성장시키는 혁신의 시작
최근 Web3 업계에서 ‘Infinity Ground’가 200만 달러(약 27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Animoca Brands, MARBLEX, KuCoin Ventures 등 글로벌 정상급 블록체인·게임·인프라 전문 투자사가 대거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Web3 생태계에서 개인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AI와 탈중앙화 인프라를 결합한 Infinity Ground의 혁신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 나온다.Infinity Ground는 “누구나 개발자가 되어 자신만의 Web3 프로젝트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세상”을 미션으로 내세운다. 기존 Web3 개발은 높은 기술 장벽과 복잡한 프로세스로 인해 소수의 전문가에게만 한정되어 있었다
-
맥라렌, 데뷔 첫 르망 24시 우승 30주년 기념 특별 모델 ‘750S 르망’ 선보여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독보적인 업적을 완성시킨 르망 24시 데뷔 첫 우승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특별 모델 ‘750S 르망’을 선보인다. 동시에 오는 2027년부터 르망 24시 최고 클래스 복귀를 공식화했다. ‘750S 르망’은 전 세계 단 50대 한정 생산되어 맥라렌 시리즈 생산 슈퍼카 중 가장 높은 희소성과 수요를 자랑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1995년 6월 18일, JJ 레토(JJ Lehto), 야닉 달마(Yannick Dalmas), 마사노리 세키야(Masanori Sekiya)가 운전한 맥라렌 F1 GTR #59 차량이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나머지 세 대의 맥라렌 F1 GTR 역시 상위 5위 안에 들며 강렬한 데뷔를 알렸다
-
자동차 번개탄 사망, 보험금 청구 전 법족 조력 필요
차 안에서 번개탄을 피운 채 숨진 채 발견된 피보험자. 유족들은 상해 사망보험금을 청구했지만, 보험회사는 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다는 냉정한 통보를 보내왔다. 피보험자가 가입한 보험의 약관상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는 보장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문제의 핵심은 ‘극단적 선택’이 보험 약관상 면책 사유로 해석된다는 점이다. 보험회사는 피보험자가 번개탄을 구입하고, 차량을 밀폐한 뒤 발화시킨 점에 주목한다. 이 일련의 과정은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한 행동이라는 논리를 편다. 사고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되었다면, 이 또한 고의 사고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활용된다. 피보험자에게 과거 우울증 진
-
부사노뎅, 부산 북항 ‘포트 빌리지 부산’ 참가…로컬 미식 브랜드로 존재감
부산 로컬 캐주얼 어묵 브랜드 부사노뎅이 6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부산 대표 미식 축제 ‘포트 빌리지 부산’에 참가해 시민들과 만난다.이번 행사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북항 제1부두를 배경으로, 유럽 항구 마을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부산의 다양한 맛과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다. 총 4천300평 규모의 행사장에는 지역 식음료 브랜드 60팀과 리빙·라이프 플리마켓 50팀 등 총 120팀이 참여한다. 이 가운데 90% 이상이 부산 지역 업체로 구성돼 지역성을 강조했다.부사노뎅은 이번 축제에서 프리미엄 부산 어묵에 치폴레 소스와 치즈를 더한 튀김 메뉴 ‘치폴레 치즈 노뎅카츠’를 선보인다. 브랜드 측은 이 메뉴를 통해 어묵의 고
-
기술 선도기업 테크랩스,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 강화
테크랩스가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크랩스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광고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기술을 고도화해 왔다. 지난해 12월에는 광고 효율 최적화 전문 기업인 임팩트에이아이(Impact A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 협업을 통해 광고주는 보다 낮은 광고 단가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테크랩스는 신규 광고주 유치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테크랩스 관계자는 “광고 예산이 증가할수록 광고 집행 채널이 다변화되며, 그에 따라 예산 운용의 비효율성이 커지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AI 기반 광고 효율 최적화
-
시크릿데이,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따뜻한 캠페인 진행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시크릿데이가 여성들의 따뜻한 상생 문화를 모티브로 한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시크릿데이는 6월 9일부터 29일까지, 생리대를 빌린 경험은 있지만 갚거나 돌려받는 일은 드물었던 여성들만의 공감 스토리에서 착안한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루 777명을 추첨해 시크릿데이의 대표 제품인 ‘순한코튼 입는 오버나이트 키트’로 더 크게 갚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캠페인 슬로건 ‘여름에도 입는 오버나이트는 시크릿데이’처럼, 체험 키트에는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해당 키트에는 ▲100% 순면의 얇고 슬림
-
야마하뮤직코리아, 온라인 합주 플랫폼 ‘싱크룸’ 재개 기념 이벤트 진행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실시간 온라인 합주 플랫폼 ‘싱크룸(SYNCROOM)’의 국내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이용자 대상 웰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싱크룸은 원격 환경에서도 지연을 최소화해 연주자들이 실시간으로 합주할 수 있도록 개발된 PC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별도의 화상 기능 없이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같은 방에 접속한 연주자들이 고품질 오디오로 함께 연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싱크룸 공식 웹사이트에 소개된 이용 방법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연주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일부에게는 커피 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야마
-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서울대 ESG사회혁신센터와 MOU 체결
2025년 6월 4일,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은 서울대학교 ESG사회혁신센터와 MOU를 체결하였다.이번 업무협약식은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저소득 및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 지원 모델을 연구 개발하고 빈곤국가의 자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대표이사와 서울대학교 환경계획연구소 손용훈 소장, ESG사회혁신센터 김부열 센터장이 참여하였다.향후 두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공동 프로그램 기획에 협력하며, 아동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회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대표이사는 “소외
-
베일러 글로벌 캠퍼스, 오는 9월 유·초등 교육 전용 캠퍼스 ‘베일러 프렙’ 운영 본격화
국제 기독교 교육기관인 베일러 인터내셔널 스칼라스(Valor International Scholars, VIS)가 오는 9월 서울에 유·초등 교육 전용 캠퍼스인 ‘베일러 프렙(Valor Prep)’ 운영을 시작한다. 그간 경기도 안성에서 중·고등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베일러가 서울권 조기 교육 수요에 부응해 본격적인 유·초등교육 시장에 진출하는 셈이다.새롭게 문을 여는 베일러 프렙 서울 캠퍼스는 유·초등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CGC 교육철학에 기반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전일제 영어몰입 수업과 기독교 신앙 교육을 핵심으로 삼아, 지적·정서적·영적 성장을 균형 있게 도모하는 전인격적 교육 모델을 추구한다는 것이 본 교육의 방향성을 가장 잘 설명
-
플랩슨, 여름 가전 초슬림 선풍기 공개…초슬림 디자인 C타입 충전과 샤오미 앱 연동 지원
생활 가전 전문 브랜드 플랩슨(Plabson)에서 여름 시즌을 맞이해 '플랩슨 슬림 선풍기'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두께 11cm의 초슬림 헤드와 BLDC 모터를 탑재한 제품으로 강력한 풍량을 유지하면서도 조용한 작동 소음을 자랑해, 실내는 물론 캠핑이나 야외 활동에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로 주목받고 있다. 플랩슨 슬림 선풍기의 가장 큰 특징은 BLDC 모터의 내장으로, 기존 선풍기 대비 더욱 정밀하고 강력한 풍속을 제공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특히 모터 구조 특성상 장시간 사용에도 발열이 적고 내구성이 높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며, 초슬림 디자인을 채택해 슬림한 헤드는 어디에 두
-
탬버린즈(TAMBURINS),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새로운 여름 퍼퓸 컬렉션 ‘블루 히노키’ 티저 영상 공개
규정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퍼퓸 브랜드 탬버린즈(TAMBURINS)가 5일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새로운 여름 퍼퓸 ‘블루히노키 (Blue Hinoki)’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블루히노키 (Blue Hinoki)’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티저 영상 속의 배우 변우석의 몽환적인 연기와 강렬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배우 변우석이 신비롭고 치명적인 눈빛으로 누군가를 바라보는 장면의 티저 영상은 레드와 블루의 대조되는 색감에 물방울 소리와 일어 나레이션이 어우러져 짧지만 강렬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물에 젖은 실루엣, 그리고 목에 아가미까지 배우 변우석의 생소한 모습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전개를 기대하게
-
ACA 서초, 여름방학 맞이 ‘게스트 스피커 특별 강연 시리즈’ 진행
ACA(이사장 임기숙)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게스트 스피커 특별 강연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ACA 관계자는 “다가오는 6월 18일부터 7월 14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열리는 이번 강연은 각각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단에 올라,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역량과 사고방식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 강연 시리즈는 ACA 서초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ACA 서초 측은 “모집 정원은 강연별 선착순 30명으로 신청서를 작성한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참석 여부를 확정할
-
하노이맥주밤거리, 여름 시즌 맞아 신메뉴 4종 출시
프랜차이즈 브랜드 하노이맥주밤거리가 여름 시즌을 맞아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계절 특성을 반영해 바삭함, 매콤함, 시원함 등 다양한 식감과 맛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6월 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신메뉴는 총 4가지다. 부드러운 계란 토스트에 달콤한 시즈닝을 더한 ‘달달 폭신 계란토스트’, 오징어를 풍부하게 넣어 식감을 살린 ‘FLEX 해물파전’, 불향을 더한 숯불갈비와 비빔국수의 조합인 ‘불타는 갈비 비빔면’, 그리고 미숫가루, 통팥, 홍시를 함께 담아낸 ‘응답하라90 팥빙수’가 그 구성이다.브랜드 관계자는 “더운 날씨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
-
미국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아메리슬립', 세계 환경의 날 맞아 '1+1 혜택' 이벤트
미국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아메리슬립이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2018년 론칭 이래 최대 규모의 특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진행되는 세계 환경의 날 이벤트는 오프라인 전용 이벤트로 6월 5일(목)부터 6월 19일(목)까지 2주간 모든 침구류 제품을 1+1 이라는파격적인 혜택으로 아메리슬립 강남 논현동가구거리점에서만 진행된다. Better Sleep, Better You’라는 슬로건의 아메리슬립은 10년 연속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로 높은 만족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고탄성 메모리폼 기술 기반의 프리미엄 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이번 1+1 이벤트는 아메리슬립이 국내에 진출
-
모도리 스튜디오, 에이퍼 리미티드와 함께 한정 팝업스토어 열어
감성 일러스트 브랜드 “모도리 스튜디오(MODORI STUDIO)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에이퍼 리미티드(Ei8er Limited)”가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이번 팝업은 2025년 5월 31일부터 6월 17일까지,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43,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모도리 스튜디오는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의 캐릭터 일러스트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일러스트 페어에서 상위권 랭킹을 유지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아트 브랜드다. 대표 캐릭터 ‘잉키’를 중심으로 한 굿즈는 물론, 엽서, 포스터, 키링 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매 시즌 빠르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에이퍼 리미티드는 예술과 일상, 브랜드와 사람을 연결하는 복합 문화공
-
방송인 서유리, SOOP 커머스 스트리머 선발대회 심사위원 합류
방송인 서유리가 모나드 라이브(MONAD LIVE)와 SOOP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커머스 스트리머 사업 ‘커머스 스트리머 오디션3’에 심사위원 겸 운영팀으로 합류하며 라이브 방송 업계에서 새로운 역할을 담당한다.서유리는 SOOP에서 활약할 루키 발굴을 위해 SOOP과 제휴되어 있는 모나드 라이브 MCN 경영팀에 함께 하기로 한 상태로, ‘커머스 스트리머 오디션3’는 미래의 스타 쇼호스트형 스트리머를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추진됐으며 쇼호스트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해당 오디션에서 서유리는 심사위원으로 함께 하며 지원자들 중 옥석을 가리는 역할을 함께 할 예정으로, 오디션 심사부터 디렉팅, 육성 등 새로운 쇼
-
테일러 딥워터, 올리브영 주요 지점에서 신제품 프로모션 진행
가족 건강을 위한 식음료 브랜드 테일러팜스가 누적 판매량 2,000만 병을 돌파한 대표 이너클린 음료 '딥워터'의 신제품 '레몬 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딥워터는 테일러만의 최적 배합으로 설계된 프리미엄 이너클린 음료로, ‘비움’이 필요할 때 마시는 제품이다. 푸룬, 매실, 자몽, 콤부차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레몬 맛은 기존 제품의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레몬’ 열풍과 ‘상큼한 맛’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제품 별로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6월 6일까지는 레몬 맛에 한해 ‘1+1’ 혜택도 받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