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이호정 작가, 제3회 LOVE 기획전시와 파리와 런던 아트페어 참여
서양화가 이호정 작가가 글로벌아트전시기획사 제뉴인글로벌컴퍼니와 2025년 상반기에 제3회 LOVE 기획전시를 시작으로, 파리 아트페어와 런던 아트페어에 참여할 예정이다.화사한 색감의 구성을 기반으로 한 추상작품을 구축해왔으며, 특유의 밝고 활기넘치는 생동감있는 작품세계가 특징이다. 이호정 작가는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을 졸업했으며, 30년동안 작가활동을 해왔다. 호원대학교 외래교수와 산업디자인협회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2020년에는 문화체육부 장관상도 수상했다.작가는 오랜 작가활동경력을 기반으로, 본격적으로 해외아트마켓에서 활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현재, 제뉴인글로벌컴퍼니와 상반기와 하반기에, 국내
-
캠톡, 여성 크리에이터 급증…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K-소셜앱의 대표주자”
영상 기반 K-소셜앱 ‘캠톡(Camtalk)’이 최근 여성 크리에이터의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며 새로운 소셜 플랫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기존 크리에이터 플랫폼들이 높은 진입장벽으로 아마추어 창작자들의 참여가 제한적인 반면, 캠톡은 누구나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여성 사용자층의 폭넓은 유입을 이끌어냈다. 캠톡에 따르면 3월 한 달간 신규 여성 크레이이터 수는 전달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활동 중인 여성 캠톡커들 사이에서는 “영상통화를 통해 팬들과 쉽게 연결되고,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며 나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해갈 수 있어 진입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캠톡은 기존 인스타그
-
한국통합민원센터, 체류 자격상실 위기 유학생 대상 글로벌서류 대행서비스 지원
2025년 4월 초, 미국에 체류 중인 유학생들이 예고 없이 비자를 취소당하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미국 국토안보부가 유학생 관리 시스템(SEVIS) 기록을 일방적으로 삭제하면서 벌어진 일로, 당사자들은 아무런 대비도 하지 못한 채 체류 자격을 상실하고 있다.대학 측 역시 공식 통보 없이 시스템이 변경되자, 직접 SEVIS에 접속해 학생 개개인의 상태를 확인하는 등 혼란을 겪고 있다. 정부의 기습적인 조치로 인해 일부 유학생들은 연방이민단속국(ICE)에 의해 체포될 가능성까지 우려하고 있다.이런 상황에서는 체류 자격 유효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비자 연장이나 변경 시 필요한 서류를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출신국가
-
자민경, 대표 선크림 3종 이마트 전국 매장 입점…고기능성 선케어 대중화 앞장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자민경㈜이 지난 3월, 자사의 대표 선케어 제품 3종을 이마트 전국 주요 매장에 정식 입점시켰다. 자민경은 PX에서 ‘원조 달팽이크림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선택받는 대표 뷰티 브랜드로, 군 장병과 가족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해왔다. 합리적인 가격과 확실한 효능으로 소문을 탄 자민경은 민간 유통 채널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에 입점한 자민경 선크림 3종은 선케어 뿐만 아니라 수분, 보습, 피부 진정 케어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프리마크 그린 캡슐 카밍 선크림’은 강화도에서 자란 약쑥 추출물이 담긴 진정 캡슐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의 진정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
칼로 리바이크, 올리브영 온라인몰 공식 입점
홈트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칼로(Calo)의 미니 실내 자전거 ‘칼로 리바이크’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온라인 최저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칼로 리바이크’는 접이식 다리와 페달 설계로 보관이 편리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5평 이하 공간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하단에 바퀴가 탑재되어 있어 침실, 거실 등 운동을 하고 싶은 스팟 어디든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손잡이와 등받이가 없어, 상체 코어와 기립근까지 자극하는 구조를 갖췄다. 운동 후에는 땀이 맺힐 만큼 고강도 전신 운동이 가능해, 단시간에 높은 칼로리 소모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
애즈유, 자사몰 리뉴얼로 D2C 전환 가속…“건기식 커머스도 플랫폼 시대”
고객 중심 유통 전략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새 국면을 맞고 있다. 환인제약의 건강식품 자회사 애즈유(대표이사 이동수)는 22일 자사몰을 전면 리뉴얼하고, 자동화 시스템 기반의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탐색부터 구매, 배송, 사후 상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자동화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이번 리뉴얼은 제품 중심의 전통적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고객 여정을 중심에 둔 설계를 도입했다. 고객의 구매 이력과 소비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UX·UI를 구현했으며, 특히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
씨드그라운드, 예술산업아카데미 창업교육 '아트비즈니스 스케치' 개최
창업교육 전문기업 ㈜씨드그라운드(대표 박신혜)는 예술산업아카데미 창업교육 '아트비즈니스 스케치'가 지난 4월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예술산업아카데미'의 창업교육 기초과정으로, 예술 분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마인드와 실전 역량을 키우는 3일간의 집중 워크숍으로 운영되었다.특히 18일 진행된 '아웃 액티비티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팀워크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에 도전하며 기업가정신을 체화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 간의 단합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참가자 문지혜 씨는
-
결혼정보회사 듀오, 결정사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이 선택의 시대가 된 만큼, 신중한 만남을 위한 결정사 이용이 늘고 있지만, ‘스펙 중심의 만남’에 대한 우려도 동시에 존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최근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 300명(남성 150명,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조사 결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보통’이 49%로 가장 많았으며, ‘긍정’ 31%, ‘부정’ 20% 순으로 나타났다. 긍정 인식은 남성이 33%, 여성이 29%로 남성이 다소 높았다.결혼정보회사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제작 시, 최대 무기징역까지 선고될 수 있어
최근 제주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임재남)는 아동·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제작 등)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30대 A씨에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하고, 4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5년간 아동· 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 등 성범죄 보안처분을 내렸다.A씨는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하며 아동· 연예인 등이 포함된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3600여 개에 달하는 허위 영상물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배포한 혐의로 구속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장기간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하면서 3,600여 개의 영상물을 편집 및 배포했다. 아동· 청소년 관련 영상도 20여 개로 죄질이 무겁다. 이러한 영상물은 한 번 배포
-
화상영어 사이트 이티폰, A급 원어민 강사 채용
국내 전화·화상영어회화 사이트 이티폰은 A급 베테랑 원어민 강사를 채용하고, 수강생의 스케줄에 맞춘 수업 시스템을 통해 학습 효과와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밝혔다.왕초보부터 초등학교 등 어린이,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이티폰은 북미, 필리핀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제한 강사와 시간 변경’ 정책을 운영 중이다. 강의 30분 전까지 당일과 다음날 수업 변경과 연기 취소까지 수강생 스케줄에 맞춰 수업시간과 강사를 직접 변경할 수 있다. 바이고, 클락, 세부보다 월급이 비싼 A급 명문대 중심의 ‘올티가스’ 지역의 강사진을 채용하고 있으며 동종 업계 대비 최고의 월급을 지급한다는 ‘최
-
천재교육 유아 학습지 밀크티아이, 학습 후기 이벤트 진행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5~6세 유아 학습지 밀크티아이가 학습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밀크T아이 패드 학습지 무료 체험을 진행한 학습생과 정학습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밀크티아이 공식 홈페이지에 학습 후기와 사진을 남기면, 매월 참여자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후기왕에 선정된 학부모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후기를 쓰고, SNS 후기 링크를 등록하면 상품권 5천원권을 받을 수 있다.밀크티아이 홈페이지에는 밀크T아이를 먼저 경험한 유아 학부모들의 생생한 후기도 확인할 수 있다.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
-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 일부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 서대문, 서초, 성동, 성북, 송파, 양천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국내 외식 산업의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
-
즉석조리 간편식 전문 엑스오푸드빌리지, 4가지 맛 닭강정 신메뉴 출시
PC방 및 온오프라인 식음료 간편식 브랜드 ‘엑스오푸드빌리지’가 즉석조리로 바삭함을 살린 프리미엄 닭강정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닭강정 시리즈는 ‘매콤불닭’, ‘달콤달달’, ‘마늘간장’ 그리고 ‘뿌링치즈’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기존 매장에서도 별도의 전문 조리기기 없이 즉석 조리가 가능하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식감을 그대로 유지해 간편하지만 퀄리티 높은 한 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매콤불닭 닭강정’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강렬한 매운맛과 단짠의 조화로,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메뉴다. ‘달
-
유원트 로봇청소기 U300, 어버이날·집들이 선물로 인기…30만원대 행사 진행 중
㈜샤랩(대표 한문호)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유원트(UWANT) U300 롤러형 로봇청소기를 특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현재 시장에서 최신 기능이 탑재된 로봇청소기의 가격대는 대체로 100만 원 이상에 형성되어 있으며, 비교적 저가 제품의 경우 보급형 사양이거나 구형 모델의 재고가 대부분이다. 이에 반해 유원트 U300은 프리미엄급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 중심’의 가격 정책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킨다.유원트 U300은 온수 순환 시스템이 적용된 롤러형 로봇청소기로,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이뤘다. 26cm 대형 롤러형 물걸레는 20N의 압력으로 바닥에 밀착된 상태에서 회전하여 오염물질을
-
비채온, 베트남 헬스&뷰티 시장 정조준…체험 기반 전략으로 승부수
국내 헬스&뷰티 브랜드 비채온(회장 김미경)이 체험 기반 전략으로 베트남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비채온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과 자기관리가 일상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와 뷰티 산업의 경계가 사라지는 가운데, 자사는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현지 소비자 일상 속으로 파고드는 전략을 통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비채온은 전통적인 수출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을 단순히 공급하는 것이 아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구조’를 현지에 정착시키고 있다. 비채온은 지난해부터 베트남 민팟그룹과 협업해 EMS 운동기기 ‘바디체인지’, ‘에이플러스바디’를 현지 프랜차이즈 매장에 배치하고, 소
-
에이치피오 덴프스, 카카오헬스케어와 진행한 ‘생활습관 루틴 공식’ 팝업 성료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치피오(H.PIO)는 카카오헬스케어와 함께 진행한 ‘생활습관 루틴 공식’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운영되었으며, 수천 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에이치피오와 카카오헬스케어가 업무 협약 후 공동 기획한 첫 프로젝트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 혈당 관리, 더 쉽고 똑똑하게’를 콘셉트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혈당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
-
TS트릴리온, 두피와 모발을 위한 어성초카밍 3종 제품 리뉴얼 출시
TS트릴리온(대표 김용채)이 민감한 두피와 모발 고민을 가진 2030 여성을 위한 어성초카밍 3종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은 기존 어성초샴푸의 성능과 용기를 개선해 새롭게 선보이며, 샴푸·트리트먼트·바디워시로 구성됐다.어성초카밍 제품은 2030 여성을 주소비자 타겟으로 기획된 제품으로 해당 연령대의 두피와 모발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민감한 두피에 진정 효과가 있는 어성초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하여 만들어졌다. TS 어성초카밍 샴푸에는 TS독자 특허공법의 어성초추출물이 12,000PPM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등 탈모증상완화 핵심성분이 함유되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