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대한민국 거주 및 방한 외국인 위한 종합박람회, ‘EXPAT EXPO KOREA 2025’ 7월 AT센터 개최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수는 ‘23년 기준으로 260만명을 넘어 조만간 300만명에 도달할 전망이다. 이는 전체 인구의 약 5%에 해당되며 이 중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는 외국인은 110만명으로, 20명 중 1명이 한국 체류 외국인이다. 외국인들의 거주 유형도 기존의 노동자 중심에서 한류 열풍을 타고 다양한 국가에서 온 국제커플, 방송인, 어학연수, 장기 여행자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있다.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EXPAT EXPO KOREA 2025’는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외국인의 안정적인 한국정착을 돕고, 국내외 기업들이 글로벌 인재와 외
-
데일리비어,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라벨링 커스텀 캔맥주 서비스 ‘술이지’ 선보여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는 캔맥주 커스터 마이징 서비스 ‘술이지’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상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술이지’는 나만의 커스텀 캔맥주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브랜드 로고, 슬로건 등을 추가한 간편 디자인이 가능하며, 보유한 디자인 파일을 그대로 적용해 콘셉트에 최적화된 커스터 마이징 맥주도 제작이 가능하다.발주는 최소 12캔부터 주문 가능하여, 소규모 매장은 물론 대형 프랜차이즈까지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추가 주류 매출 확보와 고객 경험 강화에도 효과적이다.맥주의 퀄리티도 주목할만하다. ‘술이지’
-
퍼스널코리아, 일상 속 자산 운영에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 서비스 선보여
퍼스널코리아(Personal Korea)가 자산 운영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복잡한 절차 없이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일상 속 자금 흐름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구조로 실제 이용자들 사이에서 편리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정산이 하루 단위로 이뤄지고 출금 또한 자유롭게 설정되어 있어 자금 계획을 세울 때 부담이 적고 급할 때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퍼스널코리아는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실용적 자산 운영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금융 경험이 적은 사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화된 기능은
-
2HM 컨소시엄, 몽골 교육부와 MOU 체결
2025년 4월 4일, 몽골 울란바토르 – 대한민국 2HM(Healing& Happiness Missionary) 컨소시엄이 몽골 교육부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AI 메타버스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혁신형 “통합 교육 분야 협력 사업을 위한 협력을 공식화했다. 2HM 컨소시엄은 AI메타버스 4차혁명시대에 교육, 문화, 과학기술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융합한 인간 역량 강화 플랫폼을 구축하여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성을 넘어 영성을 겸비한 초일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2022년 출범하여 교육과 문화예술(K-POP, 클래식)를 매개로 군, 학교 ,종교단체등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뉴욕 프라미스 교회의 전 세
-
‘예술이 깃든 뷰티’ 디아뮤, 베트남 뷰티 얼라이언스서 주목받아…6월 공식 런칭 예고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디아뮤(D’AMU)가 동남아시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디아뮤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뷰티 얼라이언스(Beauty Alliance)’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철학과 주요 제품을 소개하며 현지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인사이드브릿지 그룹이 주최한 글로벌 뷰티 행사로, 클리오, 토니모리, 넘버즈인, 리더스 등 K-뷰티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한국 화장품의 저력을 선보였다. 디아뮤는 이들과 함께 참여하며, ‘예술이 깃든 뷰티(Art in Beauty)’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선보였다.디아뮤는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스킨케어 루틴을 하나의 예술적 경험으로 확장하는 브랜드다. 브랜드
-
페칭, ‘패션 디깅 파트너’ 모집… 아이템 공유하면 최대 100만 원 수익
하이엔드 패션 플랫폼 페칭이 ‘패션 디깅 파트너(Fashion Digging Partner)’를 모집한다. 페칭은 글로벌 크로스보더 패션 스타트업으로, 해외 패션 제품 구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6년차 기업이다.이번 모집은 불경기 속에서 핫딜 및 세일 정보를 공유하고, 부업을 통해 수익을 얻으려는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하이엔드 제품 특성상 가격 비교와 정보 탐색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 소비자들의 디깅 소비 행태가 자연스럽게 수익으로 연결되도록 설계됐다.페칭은 전 세계 200여 개 제휴 편집숍에서 판매 중인 약 170만 개의 프로모션 상품을 기반으로, 파트너가 직접 상품을 디깅해 공유하면 판매 시 수익을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
‘Middle East Energy 2025’, UAE 두바이서 개막…글로벌 에너지 외교 허브로 부상
중동 에너지 산업의 전략적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세계적인 에너지 산업 박람회인 ‘Middle East Energy 2025’가 성황리에 개막했다.이번 행사는 재생에너지, 플라스틱 순환경제, 에너지 기반 의료기술 등 차세대 에너지 산업을 주제로 한 국제 협력의 장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며 글로벌 산업 외교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국 중앙정부의 고위급 대표단이 참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표단은 부부장급 및 부서기장급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바이 통치자이자 UAE 부통령 겸 총리인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총리와의 공식 회담을 통해 중동 에너지
-
스토킹처벌법 위반, 범의 없었다면 성립요건을 면밀히 살펴 분명한 대응 나서야
최근 스토킹처벌법이 강화되면서 이전보다 더 엄격한 잣대가 적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피해자가 처벌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죄로 성립되지 않는 반의사불벌죄 조항이 있었지만, 현재는 폐지되어 합의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애초에 스토킹 의도가 없었음에도 ‘지속적 또는 반복적’이라고 판단되면 곧바로 수사 대상이 되어 피의자 입장에 놓일 수도 있다. 대표적으로 연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이 스토킹 혐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사소한 오해나 연락 시도의 의도를 상대방이 스토킹이라고 주장하면 고소가 접수되는 즉시 경찰 조사가 진행된다. 정당한 이유 없이 상대방의 의사를 무시하고 지속적인 연락을
-
라시뎀, ‘2024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메디컬 스킨케어 부문 수상
스킨힐사이언스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라시뎀(LACIDEM)’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메디컬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라시뎀은 ‘숲에서 인간에게로’ 이어지는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피부에 순하고 효능 있는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해왔다. ‘깨끗한 성분’, ‘안전한 공정’, ‘효과적인 함량’, ‘만드는 사람의 올바른 생각’이라는 4가지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라시뎀은 숲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의 면역 물질이 식물에게는 스스로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 반면, 인간의 피부에는 항산화 적용과 세포 재생을 돕는 데 기여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자연
-
만토바, 이탈리아 오가닉 애플사이다 비니거 출시
100년 전통 이태리 요리명가 '만토바(MANTOVA)'에서 오가닉 애플사이다 비니거(언필터)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만토바’는 100년 이상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태리 프리미엄 브랜드로 약 40여종 이상의 ‘스프레이 오일’ 제품으로 이탈리아 1위 오일 스프레이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 외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및 발사믹식초, 바질페스토, 파스타 등 약 80여종의 다양한 오일, 소스와 같은 이탈리아 요리의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애플사이다 비니거는 식후 혈당스파이크를 억제하거나, 포만감을 유지해 주어 건강 관리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다이어트나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헐리웃 스타, 인플
-
까사알렉시스,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점 신규 오픈… 중부권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시장 공략
럭셔리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알렉시스(CASA Alexis)가 충청권 대표 프리미엄 백화점인 갤러리아 센터시티 천안점 7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오픈을 통해 까사알렉시스는 중부권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며, 전국적인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까사알렉시스는 2014년 한국에 런칭한 유러피안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글로벌 디자인 하우스와 협업해 가구를 비롯해 조명, 러그, 욕실 제품, 아웃도어 가구까지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감각적인 공간 연출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제안하고 있다.갤러리아 센터시티점 신
-
하루 30분, 올바른 걷기 운동으로 관절·척추 건강을 지키자
건강을 지키기 위해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일상 속에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헬스장에 가거나 전문 장비를 이용해야 한다는 부담감, 바쁜 하루 속에서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야 한다는 심리적 장벽이 이를 가로막곤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꾸준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걷기 운동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 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시설이 필요하지 않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고 부상의 위험도 적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조사한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걷기’로 그 참여율이 37.2%에
-
호텔식 샤브뷔페 창업 프랜차이즈 ‘샤브올데이’, 청주 터미널점 오픈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충북 청주에 신규 매장 ‘청주 터미널점’을 오픈하며 지역 외식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고급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국 가맹 확장을 이어가고 있는 샤브올데이는 이번 매장 출점을 통해 충청권 내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샤브올데이는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도 주목받고 있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은 물론, 상권 분석부터 인테리어 설계, 홍보·마케팅까지 본사 차원의 전방위 지원을 제공한다. 외식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 퇴직 후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40~50대 창업자, 주부 창업 수요에도 적합한 모델로 높은
-
세마컨설팅, ‘2025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 개최 D-9...상급·종합병원 담당자 120명 참여
병원 경영 전문 세마컨설팅이 주최하는 ‘2025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가 오는 4월 17일(목) 롯데호텔 서울 가넷룸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행사 시작을 아흘 앞두고, 상급·종합병원 담당자 총 120명의 최종 참석이 확정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번 환자경험평가 컨퍼런스는 신청 개시 6분 만에 전석이 마감되며 주목을 받았으며, 경희의료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서울·경기권 주요 대학병원 및 경북·부산·전남·전북·충남·충북대병원 등 주요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병원을 포함한 상급종합병원 38명 담당자, 종합병원 82명의 담당자가 참석해 환자경험 향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세마컨설팅은 이번 환자경험
-
친환경 층간소음매트 전문 아이뜰매트, ‘층간소음매트 지원사업 및 베이비페어’ 참여
아이뜰매트는 이번 4월, 층간소음매트 지원사업 및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최근 울산시는 공동주택 내 층간소음 문제를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층간소음 저감 매트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 해당 사업은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매트 설치 비용의 70%,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하며, 3자녀 이상 가구를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구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이번 사업이 시행되면서, 프리미엄 층간소음 매트인 ‘아이뜰매트’ 또한 지원사업에 참가를 밝혔다. 아이뜰매트는 층간소음의 주요 원인인 중량음을 5dB까지 저감하는 뛰어난 층간소음 효과를 입증받았으며 80%의 충격 흡수력과
-
토탈푸드코리아, ‘2025 F&B 비즈 페스타’서 우수 협력사 감사패 수상
토탈푸드코리아가 지난 4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F&B 비즈 페스타’에서 오뚜기, 사조대림, 면사랑 등과 함께 가공 부문 우수 협력사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품질 개선과 협력사 지원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업계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결과다.토탈푸드코리아는 벨기에 냉동 감자튀김 브랜드 ‘마이디벨(MYDIBEL)’의 제조사 클레어바우트와 협력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으며, 전시관에는 브루노 얀스 주한 벨기에 대사가 직접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양병익 팀장은 “에버랜드 비어 페스트, 벨기에 맥주 행사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벨기에 감자튀김과 문화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
끌레드뽀 보떼, 신라호텔과 손잡고 럭셔리 스파 처음 선보여
글로벌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 끌레드뽀 보떼(Clé de Peau Beauté)가 서울과 제주 신라호텔에 럭셔리 스파를 처음으로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럭셔리 스파 론칭은 끌레드뽀 보떼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보다 차별화된 뷰티 &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의미한다. 끌레드뽀 보떼 스파는 첨단 피부 과학을 반영한 제품과 피부 및 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심하게 구성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피부와 몸, 그리고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끌레드뽀 보떼 스파는 고객이 머무는 모든 순간에 감각적인 몰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품격 있는 인테리어와 따뜻한 분위기의 트리트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