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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 최고등급 달성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관 2022년‘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평가에서 최우수(S등급) 평가를 받았다.코레일유통은 11일, 올해부터 정성지표 평가 도입 등 새로운 평가 제도하에서 정량평가 61개 지표에서 만점을 얻었고, 정성지표 평가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코레일유통 관계자는“증가하는 개인정보 유출 피해와 고객 개인정보의 중요도가 높은 시점에서 국민과 고객의 개인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해 신뢰 받는 공공기관,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선두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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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가정의 달' 착한 기부 릴레이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지역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에게 치킨 300여 마리를 기부했다.BBQ는 지난 10일 화성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방문해 센터를 방문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 또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복지시설 라엘의 집, 해오름터 등에 200여 마리 치킨을 전달하는 등 착한기부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다.BBQ는 올들어 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등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76여 곳에 치킨 4000여 마리를 기부했다. 2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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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슈퍼푸드 렌틸콩 스낵 ‘우와한 렌틸칩’ 선봬
농심이 맛과 영양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단백 스낵 ‘우와한 렌틸칩’을 오는 15일 선보인다.지난해 내놓은 우와한 콩칩ㆍ치즈칩’에 이은 세 번째 스낵이다. 농심 우와한 스낵은 단백질 함량이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제품이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입 심심할 때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는 스낵’으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에 농심은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렌틸콩’을 소재로 선정하고 우와한 렌틸칩을 선보이게 됐다. 렌틸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우와한 렌틸칩은 렌틸콩 분말 함량이 39%에 달하며, 단백질 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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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 올 1분기 영업익 134억원…전년동기 대비 ' 62% ↓'
코오롱글로벌은 10일, 올 1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1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2.2% 줄었다고 공시했다.매출 역시, 5,86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2% 줄었으며, 당기순이익도 206억원으로 17.5% 감소했다.건설부문은 지속적인 원자잿값 상승 부담에 따른 원가율 악화로 주택·건축부문 수익성이 둔화하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4,61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95억원으로 72.3% 줄었다.반면에 상사 부문은 매출 991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고, 종합 스포츠 센터 계열사 스포렉스는 매출 129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달성해 실적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자재가격 상승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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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해양생태계 보전 블루카본 사업' MOU 체결
효성이 '바다식목일'을 맞아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함께 해양생태계 보전 활동에 나선다.효성그룹은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에서 해수부, 수산자원공단과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블루카본 사업 추진'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블루카본은 잘피, 어패류 등 바닷가에 서식하는 생물은 물론 잘피숲, 맹그로브숲, 염습지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가리킨다. 탄소 흡수 속도는 산림 등 육상생태계보다 최대 50배 이상 빠르고, 산불 사태 같은 위험 요소가 없어 탄소 저장소로서 주목 받고 있다.이날 MOU 체결식에는 조승환 해수부 장관, 이춘우 수산자원공단 이사장, 오영훈 제주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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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고객 설문조사로 '대국민 서비스 품질' 높인다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매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모빌리티 '서비스품질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코레일유통의 고객설문조사는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철도역의 35개 매장(편의점 및 전문점)을 대상으로 총 350표본을 추출한다. 이번 설문조사로 발굴된 문제점들은 전문 CS컨설팅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객 설문 조사 항목으로는 ▲매장, 제품이용에 대한 만족 ▲판매사원 서비스 태도 및 친절도 ▲시설환경의 쾌적함 및 업무처리능력 등 총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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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17년 무분규 넘어 항구적 무분규 도전 !
“노사 상생, 미래세대가 이끈다.” 한 공기업의 무분규 사업장을 위한 노사화합 상생 노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노사는 물론 20~30대 젊은 사원들이 적극 참여해 활동하는 모습 때문이다. 모빌리티 서비스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지난달 말 노사 및 사원 대표가 참여하는 ‘One 레일로 더 큰 내일’ 무분규 상생화합 실천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선언식은 올해로 17년 연속 무분규 사업장 달성을 기념하고 향후 분규 없는 사업장 운영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선언 선포식에 이어 ‘화통·직통·소통’ 을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는 20~30대 MZ세대가 대거 참석했다. 청년 사원 대표는 "불필요한 노사 대립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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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가로보틱스, 중기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3년 연속 선정
AI로봇 전문기업 코가로보틱스(대표 서일홍)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3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공급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정부는 올해 본 사업을 확대 개편하여 400개의 점포에 각 점포당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스마트기기 구매자금의 70%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한 상태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날 인력난으로 생존의 기로에 서 있는 소상공인을위한 정부의 스마트상점 지원 취지에 적극 호응한다는 방침에 따라 본 사업에 한해 서빙고의 공급가격을 정가에서 500만 원 할인해 1,300만 원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로봇을 구동하는 기본 체계인 로봇운영체계(OS)를 비롯해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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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국제 항공 부문 1위 선정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의 탁월한 국제 항공 운송 능력과 서비스가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대표 서비스품질 평가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 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NCSI) 조사' 에서 ‘국제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 베이징-서울-도쿄를 잇는 주요 비즈니스 노선의 신속한 복원 ▲ 안전·보안 전문가 사내이사 참여 통한 안전 역량 강화 ▲ ESG 위원회 발족,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등 ESG 경영 실천 ▲ '깨우세요 여행세포' 캠페인 통한 여행 심리 회복 등 국제 항공 운송 서비스와 사회적 책임 수행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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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이자카야풍 ‘와타미’ 1호점 새 단장
BBQ는 일본식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강남과 종로 일대에서 인기를 끌었던 기존 와타미를 다양한 소(小)요리와 주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정통주점 ‘이자카야’ 형태로 재설계했다.와타미 문정동점은 약 57㎡ 공간에 바테이블석을 포함해 총 3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볶음우동(야끼소바)과 소고기두부조림(니꾸도후) 등 7,000원대 안주 12종과 치킨 튀김(가라아게), 스끼야끼나베 등 일품요리로 메뉴를 구성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메뉴도 11종으로 판매한다.최근 국내 1인가구가 전체 가구의 33%에 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혼술족’이 늘면서 음주문화가 과음 대신 맛있는 음식과 술을 함께 즐기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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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기업 신규 사외이사에 관료 출신 최다…관료 4명 중 1명은 검찰
9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국내 30대 그룹 중 사업보고서를 제출하는 219개 기업의 신규 사외이사 147명의 이력을 조사한 결과, 관료 출신이 50명(34.0%)으로 가장 많았다.관료 출신 중에는 검찰 출신이 12명(24%)으로 가장 많았다.먼저 삼성SDS 사외이사에 선임된 문무일 전 검찰총장을 꼽을 수 있다.한화시스템과 한진은 윤석열 대통령의 사법연수원 동기(23기)이자 대검찰청 차장검사를 지낸 구본선 변호사를 사외이사에 선임했다.롯데케미칼과 현대건설기계는 차경환 전 수원지검장을, 고려아연은 권순범 전 대구고검장을 사외이사에 선임했다.검찰에 이어 국세청(7명·14.9%), 법원(6명·12.8%), 공정거래위원회(4명·8.5%) 등 순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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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선행 실천하는 소상공인과의 상생 강화”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대표적인 사업은 ‘우리동네 선한가게’로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선(善)한 영향력을 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우리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영업, 홍보, 봉사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지난 2020년 시작한 우리동네 선한가게 1기 사업은 총 100개 업체를 발굴해 업체당 최대 100만원의 생활자금, 가게 홍보 이미지 광고 제작 및 우리은행 영업점과 WON(원)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위비마켓’ 입점을 통한 상품판매와 우리금융그룹 보유 홍보채널을 활용해 가게·사업홍보를 지원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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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불닭소스 1,000억 브랜드로 키운다
삼양식품은 8일,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소스사업부문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회사 측이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지난해 소스·조미소재 매출액은 전년 대비 36%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했다.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지난 2018년 불닭소스를 정식으로 출시한 이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스사업부를 키우고 있다. 오리지널 불닭소스를 시작으로 까르보불닭소스, 불닭마요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외식업체와 협업,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올해는 소스 부문 강화 방침에 따라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초 tvN 예능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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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TV CF 공개
제너시스BBQ 그룹은 8일,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TV CF를 공개했다고 밝혔다.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시리즈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 앞서 BBQ는 지난 3일 마늘을 활용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마늘치킨 시장 선점에 나섰다.이번 광고는 올블랙 의상의 김유정이 출연한 가운데 신메뉴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 중 ‘당신의 취향에 맞는 갈릭치킨을 선택하라’는 의미의 'What's Your Garlic?'을 콘셉트로 한다.이번 CF는 TV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 등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추후 메이킹필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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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위해 “지구촌 하늘 누빈다"
'경제올림픽'이라고 불리는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재계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박람회는 참가국의 첨단 문명을 소개하고 인류의 미래와 발전 전망을 공유하는 국제행사다. 이런 가운데 대한항공은 부산의 성공적인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은 지난 4월 방한한 도미니카공화국 페냐 부통령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요청하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난 3일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격납고(Hangar)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최태원 공동유치위원장, 장성민 대통령비서실 미래전략기획관,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 등 관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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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은퇴 항공기 자재로 만든 ‘네임택·골프 볼마커’ 공개
대한항공은 최근 은퇴한 보잉 777-200ER 항공기 자재를 재활용한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네임택과 볼마커는 등록기호 HL7715의 보잉 777-200ER 항공기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나온 자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은퇴한 항공기를 활용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해당 항공기는 도입 이후 전 세계 95개 도시를 대상으로 총 1만 1,274회의 비행을 마치고 지난 2020년 3월 샌프란시스코~인천 비행을 끝으로 은퇴했다.업사이클링 네임택과 볼마커는 항공기 동체 표면을 잘라 제작됐으며, 사용된 동체 부분에 따라 두께와 색상이 다르다. 두 제품에는 ‘BOEING 777-200ER’ 레터링과 항공기 일련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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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SPC 섹타나인, 마케팅 협업 MOU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4일, SPC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F&B 플랫폼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BBQ의 상품력과 섹타나인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 협업을 통해 상호 멤버십 혜택 강화 및 관련 사업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두 회사는 협약을 통해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 ▲플랫폼 연동 통한 커머스 역량 강화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이에 따라 BBQ 치킨 주문 시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시스템을 먼저 도입하고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한 멤버십 제휴는 추후 도입될 예정이다.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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