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무역협회, “하반기 ICT 수요 회복 전망…기업 애로사항 해결 시급“
한국무역협회(KITA)는 16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에서 정만기 부회장 주재로 ‘제1차 수출 확대를 위한 산업계 릴레이 간담회(15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수출 기업의 현장 애로 파악을 위해 마련됐으며, 나성화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 부단장과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등 협·단체와 메가존클라우드, 코아시아, 메인정보시스템, 효성티앤에스, 와이즈넛 등 IT‧반도체 기업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 수출은 현재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마이너스 13%를 기록하며 좋지 않은 상황”이라면서 “특히 모바일, 컴퓨터, 태블릿 등 ICT 품목에 대한 소비 둔화로 인해 반도
-
삼성물산,3D 홈스타일링 서비스 론칭..."꿈꾸던 집, 현실로 만들어 보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16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3D 스타일링을 통해 가구, 소품, 조명 등을 자유롭게 꾸며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타일갤러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삼성물산이 자체 개발한 스타일갤러리는 3D 인테리어 스타일링 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상담, 다양한 제품을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제안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삼성물산은 하반기 입주 예정인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본격적인 스타일갤러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이에 앞서 삼성물산은 15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국내 유명 인테리어 스타일링 브랜드, 가구회사 등이 참여하는 스타일갤러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인테리어
-
KB국민은행, '아시아·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선정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최근 아시안뱅커지가 주관한 'The Asian Banker Financial Markets Awards 2023'에서 '아시아 최우수 수탁은행'과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첫 수상한'아시아 최우수 수탁은행'은 국내 은행 중 최초이며,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9년 연속 수상했다. 아시안뱅커지는 1996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각 금융 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금융사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수탁노하우와 해외투자신탁 부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
이랜드, 로컬푸드 판로 확대를 통한 ESG경영 실천
이랜드킴스클럽이 고양시, 일산농협과 함께 고양시 로컬푸드 직거래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준수 이랜드킴스클럽 대표이사, 이동환 시장,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수도권 지역에 고양시 로컬푸드 직거래 판로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이 협력할 사항이 담겼다. 이랜드킴스클럽은 보유하고 있는 수도권 매장에 고양시 로컬푸드 직매장이 입점할 장소를 제공하고, 고양시는 로컬푸드의 생산•유통 지원과 안전성 관리를, 일산농협은 연중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을 하기로 했다.이랜드는 이번 협약에 따라 2024년까지 20여개 수도권 킴스클럽 매
-
쿠팡 1분기 식품 카테고리, 국내 식품시장 20% ‘폭발성장’
쿠팡의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이 1년 전에 비해 20% 성장( 7조 ,3990억원) 한 것으로 나타났다.쿠팡은 15일,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신선식품 제외)은 같은 기간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식품 판매 성장률의 3배 이상으로, 국내 유통시장을 덮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악재 속에 일궈낸 성과라고 밝혔다. 치열한 국내 유통시장에서 오랜 기간 빛을 보지 못한 무수한 중소·중견 식품 기업들이 가성비와 품질로 무장한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핵심 원동력이다.. 쿠팡의 식품 카테고리 성장률은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의 성장률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수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오프라인 음식료품 판매액은 올 1분
-
KT&G, 잎담배 농가에 건강검진비‧자녀장학금 등 5.2억 지원
KT&G(사장 백복인)가 국내 잎담배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5억 2,000여 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잎담배 경작인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KT&G는 유류비 절감과 동시에 탄소배출 저감이 가능한 배풍열 연료저감장치를 농가에 보급하며 지원 규모를 늘렸다.작년 84개 농가에 설치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 100개 농가로 대상을 늘리고 가구당 지원 비용도 확대했다. KT&G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 등으로 올해까지 총 38억 5,700만원을 지원했다. 같은 기간 수혜를 받은 경작인 수는 누적 총 13,050명에 달한다.김정호
-
CJ푸드빌 뚜레쥬르, ‘음료 프리퀀시 이벤트’ 마련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카멜커피와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음료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료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한 카멜 컬래버 음료를 마시면서, 여름휴가 아이템인 비치타월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카멜 컬래버 음료 7잔을 마시고 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멜 비치타월’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벤트 음료는 ‘카멜 마블 쉐이크’,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원액/보틀)’, ‘카멜 콜드브루’, ‘카멜 콜드브루 라떼’ 그리고 ‘카멜 콜드브루 연유라떼’ 총 5종이다. 프리퀀시 스탬프는 매장에서 음료 구입 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뚜레쥬르 앱을 통해
-
우오현 회장 ”ESG경영 확대와 기업의 사회적책임 강화”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서비스 부문 계열사인 SM신용정보는 지난 14일 영등포 SM신용정보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제작한 '히크만 주머니'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KMDP)에 전달했다. 히크만 주머니란 암이나 백혈병 등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화학 요법 진료를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해 몸에 달아 놓는 고무관 ‘히크만 카테터(Hickman catheter)’를 보관하는 주머니다. 히크만 카테터는 정맥에 직접 연결하는 의료기기로 감염 위험이 높아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한 만큼 히크만 카테터를 삽입하고 생활하는 환자들에게 히크만 주머니는 꼭 필요한 생필품이다. 그러나 히크만 주머니는 공식적인 공급처나 판매처가 없어 환자 본인, 혹은 환
-
BBQ, 패밀리와 사회공헌 활동 확대... ESG경영 강화..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4일,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ESG 경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BBQ는 1월부터 5개월 동안 서울, 강원, 경기, 경주, 광주, 대구, 울산, 여수, 제주 등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116개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다. 아동·다문화가정·한부모·장애인 복지시설, 도서·산간의 분교, 경로당 등 지역복지시설에 방문해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는 직접 치킨을 조리하여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패밀리와 함께
-
대한항공, 태국 치앙다오 현지 봉사활동 실시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원들은 지난 8일~3일까지 태국 치앙다오 지역을 찾아, 현지 주민들을 위한 도로 포장 공사와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태국 치앙다오 지역은 치앙마이 북쪽 해발 2,100m 고원에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시설을 비롯해 전기, 수도, 의료 등 거주민을 위한 기반 시설이 부족한 곳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원들은 지반이 부실해 낙상 사고가 잦은 현지 마을의 비포장길을 시멘트로 포장하고, 오래된 건물 외벽에 페인트 칠도 했다. 이어 국악기 연주, 전통 춤과 같은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 동시에 떡볶이 등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K푸드를 함께 만들며 주민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
삼성물산, 루마니아 소형모듈원전(SMR) 건설 참여
삼성물산이 글로벌 원자력 리딩기업과 손잡고 루마니아 소형모듈원전(SMR)프로젝트를 추진한다.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13일(현지시간), 루마니아 현지에서 루마니아 원자력공사를 비롯해 이인프라, 노바파워앤가스,미국 뉴스케일, 미국 플루어등 5개사와 루마니아에 462MW 소형모듈원자로(SMR)를 건설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6월 루마니아는 세계적인 SMR 리딩기업 뉴스케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도이세슈티 지역에 위치한 화력발전소를 SMR로 교체하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9년부터 상업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날 협약식에는 각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루마니아 SMR사업계획에서부터
-
쿠팡 임직원들, ‘쿠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쿠팡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 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쿠팡과 쿠팡 자회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쿠팡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헌혈증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헌혈을 하면서 내 건강 상태도 체크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 서정주 매니저는 "쿠나눔 헌혈 공지 5
-
조현상 효성 부회장, “수소 선도국가 달성에 일조하겠다”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은 14일, 최고경영자 수소 협의체인 ‘Korea H2 Business Summit’ 2차 총회에 참석해 수소 선도국가 달성에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총회에 참석한 조 부회장은 발언을 통해 “효성그룹은 2000년부터 CNG 충전사업, LNG, 수소충전소 등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장 저변 확대에 노력해 왔고 국내에 가장 많은 수소충전소를 건설했다”면서, “울산에 건설중인 액화수소 플랜트 준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직영하는 액화수소 충전소도 전국에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부회장은 이어 “풍력, 태양광, ESS 사업과 연계된 그린수소 사회 건설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효
-
코레일유통, 'OSJD 장관회의' 성공적 개최 지원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제50차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장관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요 역사 내 관련 영상물을 홍보한다. OSJD 장관회의 홍보영상물은 서울역을 포함한 주요 4개 역사 내 7개 매체에, 조명광고물은 부산역 내 4개 매체를 통해 송출한다.또 참석하는 회원국 대부분이 세계박람회기구(BIE) 가입국인 점을 고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역사 내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포스기기 1,000여대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도 송출한다. 철도 분야 대규모 국제회의인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는 우리나라가 2018년 OSJD에 가입한 후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리는 최고위급 회의이며, 정회원 30개국 중 20개국과 옵
-
대한상의-한국푸드테크협의회, ‘한식 산업화 & 푸드테크산업 육성’ MOU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3일, 한국푸드테크협의회(공동회장 이기원)와 한식산업화 및 푸드테크산업 육성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푸드테크(FoodTech)란 먹는 것과 연관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이다.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 농수산업 등 기존 식품 연관 산업에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나노, 바이오 등의 첨단기술이 결합된 신산업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올해 1월에 발간한 보고서에서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은 연평균 6~8% 성장해 2017년 약 2,110억 달러에서 2025년에는 3,6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국내 푸드테크 시장도 약 61조원으로 추정되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30%가 넘는 높은 성
-
신한은행, ‘2023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13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하루 앞두고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전체 임직원이 동참하는 ‘2023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1일~12일까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헌혈 후 헌혈증서를 기증하고, 12일에는 본점 앞에 헌혈 차량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신한은행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은 2001년부터 23년간 매년 이어지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올해를 포함해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총 2만 3,000여명에 달한다.신한은행 관계자는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
이랜드재단, 플랫폼 활용해 가정밖청소년 돕는다
이랜드재단이 온라인 자선플랫폼을 통해 전국 가정밖청소년 돕기에 나선다. 이랜드재단은 지난 7일,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부산 서면 NC 백화점에서 청소년회복센터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회복센터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회복센터 청소년들의 지원을 위한 온라인 자선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회복센터 포커스그룹 인터뷰’는 청소년회복센터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보호처분을 받은 가정밖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그 동안 청소년회복센터를 통해 수많은 가정 밖 청소년들의 재비행률이 현저히 줄었지만, 이들을 향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과 센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