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코레일유통, '천원커피'로 당신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여름철 대구경북을 찾는 대학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갓(God)성비 마케팅'에 나선다. 코레일유통은 오는 6일 동대구역 코레일라운지 그랜드 오픈에 맞춰 한달간 동대구·대구 철도역사 커피점 ‘트리핀’에서 대학생 대상 ‘천원커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학생증을 제시한 전국 대학생은 기간 중 아메리카노를 천원에 마실 수 있고, 같은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대구 관광기념상품도 증정한다. 코레일유통의 커피전문점 트리핀은 동대구역 4층 코레일라운지 매장을 포함해 대구역 1개소, 동대구역 2개소가 있다. 천원커피
-
신한은행, ‘S-클래식 위크’ 공연 개최
신한은행은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신한음악상 역대 수상자들이 참여하는 공연 ‘S-클래식 위크(Classic Week)’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신한은행은 세종문화회관과 지난 2021년 6월 ‘문화예술 후원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권 최초로 클래식 저변 확대 및 문화예술 분야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프로젝트인 ‘천원의 행복’에도 참여해 ‘S-Classic Week’를 정례화하고 있다.‘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는 다양한 예술 장르의 공연을 입장료 ‘1,000원’으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공연의 문턱을 낮춰 사회 전반의 문화소외계층과 동행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
-
SM그룹 대한해운,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발간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은 4일,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집약한‘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대한행운은 국제 보고 기준인 'GRI'의 지표를 반영해 작성된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경영 성과와 전략'을 강조했다. 대한해운은 LNG 사업부문과 친환경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IMO(국제해사기구) 의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노력하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ESG경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자 글로벌 경제 질서를 지배할 키워드인 동시에 미래 인재 양성까지 아우를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밝혔다.ESG경영을 강화한 대한해
-
신협, 대전 교통약자 저상버스 예약서비스 ‘위버스’ 개시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3일 국내 처음으로 ‘대전시 교통약자 저상버스 예약서비스’ 정식 개시를 기념하는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시연회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의 우욱현 상임이사, 손재완 부문장과 함께 이택구 대전광역시 행정부시장,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 안정식 위즈온협동조합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연회를 통해 실제 휠체어 사용자가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직접 전용 앱 ‘위버스’로 저상버스를 예약하고 탑승해 보며 서비스 이용 과정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해당 서비스는 휠체어 사용자가 저상버스를 이용할 때 위버스를 통해 예약-탑승-길 안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
쿠팡이츠서비스, 혹서기 대비 배달 파트너에게 생수 지원
쿠팡이츠서비스는 4일,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을 위해 생수쿠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7월부터 배달파트너들에게 주1회 생수 교환권을 지원한다. 폭염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지급 생수를 늘려 추가 지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운송 수단에 상관없이 전주 10건 이상 꾸준히 배달을 수행한 배달파트너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생수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번 생수 지원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인 ‘물, 그늘, 휴식’에 대한 안내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투자를 늘리는 등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
-
G마켓,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물류비 절감”
G마켓은 4일, 판매자들의 상품을 직접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해주는 '입고 대행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G마켓은 기존 ‘밀크런’으로 불리던 서비스명을 ‘스마일픽업’으로 변경, 서비스 신청 방법을 간소화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판매고객 편의 강화와 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스마일픽업은 G마켓의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이용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로, 종합물류기업 세방을 통해 전담 운송차량과 기사가 판매자의 상품을 직접 받아 경기도 동탄물류센터에 보관한다. 또한 극소형부터 특대형까지 택배상자 크기를 5가지로 규격화해 요금을 부과한다. 거리와 지역, 무게에 관계없이
-
6월 건설기업 경기지수 78.4로 반등…신규수주 상승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3일, 6월 건설기업 경기실사지수(CBSI)가 78.4로 전월 대비 12.0포인트 상승했다고 밝혔다.CBSI는 지난 5월 부진한 분양 영향으로 전월 대비 13.8포인트 하락해 4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지만, 한 달 만에 다시 70선을 회복했다.CBSI는 건설기업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산출한 경기실사지수로, 기준선인 100을 밑돌면 현재의 건설경기 상황을 비관적으로 보는 기업이 낙관적으로 보는 기업보다 많다는 것을 뜻한다.신규수주는 전월 대비 9.0포인트 상승한 89.4, 수주잔고는 7.2포인트 오른 85.7을 기록했다. 반면 공사대수금은 전월 대비 6.0포인트 떨어진 81.5, 자금조달은 9.7포인트 하락한 69.2였다.공종별로 보면 주택을
-
우리금융그룹 “차별화된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ESG경영 강화에 나선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주목 받고 있다.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29일 공개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분야별 정보 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 노력했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 등 최신 ESG 글로벌 공시기준을 준수해 작성했다.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기후리스크 관리’와 ‘인권 존중 문화 내재화’를 핵심 주제로 스페셜 리포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기후리스크 관리’에서는 그룹이 직·간접 배출하는 내부 탄소배출량 뿐만 아니라, 그룹 전체 자산을 대상
-
아성다이소, ‘페이코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3일, ‘페이코(PAYCO)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포인트 카드(실물 카드 포함) 1만 5,000원 이상 결제 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2,000원권’을 지급해준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회, 기간 내 총 2회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다이소는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NHN페이코 등 다양한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KB국민은행, VIP고객 초청 바둑 행사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한국기원과 함께 KB 골드앤와이즈(GOLD&WISE) 고객을 초청해 바둑 행사 ‘여의도 수담(手談)’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KB GOLD&WISE는 KB금융지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세무·법률·부동산, 금융투자, 가업 상속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액 자산가 전용 PB센터다.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행 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KB GOLD&WISE 고객과 조훈현 국수(國手)와 유창혁, 이창호 9단을 비롯해 현재 남녀 랭킹 1위 신진서, 최정 9단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12명이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프로와 아마추어들이 짝이 돼 경기를 치르는 프로암 형식으로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매칭
-
쿠팡, ‘여성기업주간 특별전’ 개최…판로 확대 모색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300만 여성기업인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특별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와 소담스퀘어 대구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전은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기념해 우수 여성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을 늘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별전은 소담스퀘어 대구 입점업체를 비롯한 우수 여성기업 총 49개사가 참여한다. 소담스퀘어 대구는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진출과 전환을 돕는 지원 기관이다. 특별전에서는 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제품 800여개를 1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
-
BBQ, 울산에 'BBQ 빌리지' 개점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는 지난달 30일 울산광역시 중구에 가맹 1호점인 울산 성남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BBQ는 이번 오픈을 기점으로 BBQ 빌리지의 가맹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울산 성남점은 주요 상권과, 먹자골목이 형성 되어있는 젊음의 거리에 자리 잡았다. 약 130평(약 446㎡), 144석 규모로 젊음의 거리를 찾는 MZ세대와 여행객, 울산 시민들에게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크로스오버 형태의 이색 매장이다.BBQ 빌리지는 치킨 외에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파스타 등 약 190여종의 메뉴를 판매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케 하는 고
-
인삼공사 정관장, 브랜드명 ‘JUNG KWAN JANG’으로 통합
KGC인삼공사는 3일, 국내외에서 각기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이 변경되며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로 재탄생한다.특히 ‘정관장’을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일해 전 세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키로 했다.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이달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박순영 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을 향한 도약에 속도를 내기 위해 브랜드 리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신임 대표 선임
풀무원은 30일, 자사의 푸드서비스 전문 주요 계열사인 풀무원푸드앤컬처 신임 대표에 이동훈 풀무원 DF사업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이 신임 대표는 지난 2002년 풀무원푸드앤컬처에 경력 입사 후 급식개발실장, 급식사업본부장, DF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어려운 경영 상황을 타개하고 실적을 턴어라운드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이와 함께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전 대표는 풀무원의 국내 외 사업을 포함해 전사 경영전략을 총괄 지휘하는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으로 보임했다.
-
LX인터내셔널,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X인터내셔널은 30일,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지난 2014년부터 10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추진해온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경영 성과 등을 담았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친환경적이면서 독자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랙티브 PDF 형식으로 제작했다.LX인터내셔널은 환경경영의 실질적 이행 및 내재화 등 환경 영역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상위 10대 중대 이슈를 도출하고 이번 보고서 주제를 설정했다. 보고서에는 해당 주제에 대한 전략 및 핵심 성과와 향후 관리 방향 및 추진 계획까지 포함하고 있다.
-
농협 "스마트한 농·축산업에 역량 집중"...스마트 농업 확산 견인
농축산물 생산·유통의 스마트화를 추진 중인 농협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특히 스마트팜 활성화를 통해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그 중 하나는 스마트팜 도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위해 스마트농업 경작·기술보급의 거점으로 농업인이 직접적인 투자 없이 생활권 내에서 누구나 쉽게 영농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시설인 ‘스마트농업지원센터’다.최근에는 동천안농협, 영동농협에 이어 양평농협에 스마트농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22일 경기도 양평군 양평농협에서 제 3호 스마트농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연면적 4,488㎡의 양평농협 스마트
-
bhc치킨, 비어존 인증샷 이벤트 실시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치맥의 계절 여름 성수기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bhc치킨은 29일,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즐거운 순간, 비에이치씨~익 타임’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가까운 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주문한 메뉴와 함께 즐거운 순간을 인증샷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인 #비에이치씨익타임_비어존, @bhc_chicken_officia를 삽입 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인증 이벤트는 bhc치킨 자사 캐릭터 뿌찌가 입을 벌리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텐트형 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