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탐앤탐스X펭수, 겨울 신메뉴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추운겨울, 달콤한 기분전환을 가져다줄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펭수가 제안하는 ‘겨울왕국의초콜릿 음료’라는 콘셉트를 갖춘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은 따뜻한 밀크폼이 올라간 ‘라떼’와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아이스 블렌드 음료 ‘탐앤치노’로 구성됐다. 또한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 구매 시 누적 출고량 308만 잔을 돌파한 리유저블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를 무료 증정한다. 매년 겨울, 리뉴얼되는 인기 메뉴 ▲펭-탐! 딥초코 라떼/탐앤치노는 초콜릿을 신선한 스팀 우유에 녹여 깊고 진한 맛으로 완성했다. ▲펭-탐! 시나몬초코라떼/탐앤치노는
-
현대자동차, IT 부문 집중 채용 기간 갖고 우수 경력직 채용
현대자동차는 11월 1일(수)부터 11월 21일(화)까지 3주간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IT 전 부문에 걸쳐 집중 채용 기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채용은 경력직을 대상으로 하며,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의 SDV 비전 아래 IT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채용 분야는 총 27개로 △IT 관리(Management) △프론트엔드(Front-end) 및 백엔드(Back-end) 개발자 △모바일 App 개발(iOS, Android) △SW 아키텍트(Architect)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이며,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현대차는 SDV 체제로의 전
-
수출 1년만에 플러스, 작년 동월보다 5.1% 증가
우리나라 수출이 1년만에 플러스로 전환했다. 무역수지(수출-수입)도 5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수출이 바닥을 찍고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진단이 나온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10월 수출액이 전년 대비 5.1% 증가한 550억9천만달러(약 74조원), 수입액은 9.7% 감소한 534억6천만달러를 기록해 16억4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0월 무역수지는 16억4천만달러 흑자를 나타내 지난 6월 이후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우리나라의 월간 수출은 반도체와 대(對)중국 수출 부진의 여파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2개월 연속 내리막길을 걸어왔는데, 이번 '수출 플러스' 회복으로 턴어라운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반도체 시황 악화
-
탐앤탐스, 다채로운 취향 반영한 겨울 음료 4종 출시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음료 취향을 저격하는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먼저 ‘펭-탐! 탐앤치노’ 2종은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음료를 선호하는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고객들을위한 아이스 블렌딩 음료다. 남극에서 온 펭귄 캐릭터 ‘펭수’처럼 추위에 강하다는 이한치한(以寒治寒)을 컨셉으로, ‘펭-탐! 쿠키링 탐앤치노’와 ‘펭-탐! 미숫크림 탐앤치노’로구성됐다. ▲펭-탐! 쿠키링 탐앤치노는 밀키한 탐앤치노에 바삭한 쿠키링 시리얼을 토핑으로 사용하여 식감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펭-탐! 미숫크림 탐앤치노는고소한 풍미의 미숫가루와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
-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사가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채용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2012년 주요 도시 3곳(서울/광주/대구)에서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19년까지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진행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동차산업 고용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협력사의 수시채용 위주의 채용 트랜드 변화에 따라 온라인 중심의 박람회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올해로
-
동원그룹, 2024년 대표이사급 인사 단행
동원그룹이 2024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단행한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온 김재옥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켜 동원F&B 부회장으로 선임한다. 김재옥 부회장은 앞으로 동원F&B의 미래 신사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동원그룹은 2015년 금천미트 인수 단계부터 축산물 유통 사업 이끌어온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 부문 상품본부장(전무)을 동원홈푸드 축육 부문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동원F&B, 동원홈푸드에서 영업, 마케팅 등을 경험한 식품 비즈니스 전문가로 B2B에 집중된 축육 사업을 B2C까지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 부문 장성학 대표이사가 일신
-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전년比 77.6% 감소한 2조4천336억원
반도체 불황 탓에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반도체 부문에서 3조7천500억원의 적자를 냈다.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조4천33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7.5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스마트폰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와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12.3% 증가한 67조4047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대비로는 12.21% 감소했다.순이익은 5조8천441억원으로 37.76% 줄었다. 메모리 적자 폭이 축소되고 모바일과 디스플레이 부문의 실적이 예상을 웃돌며 올해 처음으로 조 단위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앞서 1분기와 2분기에는 각각 6천402억원과 6천685억원의 영업이익을
-
지난달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증가'
지난달 반도체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산업 생산이 30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고, 소비와 투자가 일제히 늘었다. 31일 통계청이 발표한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9월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 지수는 113.1(2020년=100)로 전월보다 1.1% 증가했다. 지난달 2.0% 상승 전환한 뒤 2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광공업 생산의 경우 1.8% 증가했는데, 제조업 생산이 1.9% 늘면서 전반적인 생산 증가를 이끌었다.지난달 반도체 생산은 전월대비 12.9%, 전년 동월대비 23.7% 증가했다.제조업 재고율(재고/출하)은 113.9%로 전월보다 10.4%포인트(p) 하락했다. 반도체(-6.7%)와 기계장비(-9.0%), 1차 금속(-2.7%) 등에서 재고가
-
한국가스공사, 국내 최초 ‘LNG 벙커링 동시작업’ 성공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자회사인 한국엘엔지벙커링이 국산 화물창(KC-2) 기술을 적용한 LNG벙커링 전용선 ‘블루웨일호’를 활용해 10월 28일 국내 최초로 ‘LNG 벙커링 동시작업(SIMOPS, Simultaneous Operations)’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동시작업은 화물 하역 중인 선박에 LNG 연료를 공급하는 것으로, 연료 공급을 위한 추가 정박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LNG 벙커링 사업의 필수 조건이다. 지금까지는 전 세계적으로 헬싱키, 암스테르담, 싱가포르, 상하이에서 LNG 벙커링 동시작업이 이뤄졌다.한국엘엔지벙커링은 통영 생산기지에서 LNG 벙커링 전용선인 ‘블루웨일호’에 LNG를 싣고 이동해 광양제철소 원료부두에서
-
삼성엔지니어링, 3분기 영업이익 1534억원… 전년比 4.4%↓
삼성엔지니어링이 3분기 1534억원의 영업이익으로 견고한 실적흐름을 이어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30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 2조 4781억원, 영업이익 1534억원, 순이익 155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0.8%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4%, 3.9% 감소했다.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 7조 7975억원, 영업이익 7233억원, 순이익 5832억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영업이익은 3분기만에 올해 연간 목표(7650억원)의 94.5%를 달성했다.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불확실한 대외환경에도 모듈화, 자동화 등 혁신기술을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프로젝트 손익관리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했다”라며 “멕시코,
-
"더 파격적으로"...유통업계 '11월 할인 경쟁' 시작됐다
국내 유통업체들이 연간 최대 쇼핑 할인 행사인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일)를 앞두고 대대적인 초저가 할인 경쟁에 나섰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올해 '그랜드 십일절'을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하기로 하고, 오늘의 브랜드와 브랜드딜, 공동구매, 반값딜, 런치 특가딜, 타임딜 등 각종 할인 행사를 펼친다. 최근 3년간 그랜드 십일절 기간 11번가 온라인 방문 고객은 매년 3천만명(중복 집계) 수준이다. 11월은 원래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끼어 쇼핑 비수기로 인식돼 왔지만, 11번가가 '십일절' 행사를 2008년부터 매년 11월에 열면서 경쟁 업체들이 같은 시기에 할인 행사
-
K2, 세.젤.부(세상에서 제일 부드러운) 경량다운 '실크스타' 출시 한달 만에 판매율 50% 돌파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지난달 출시한 '실크스타 큐브다운’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율 5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2 '실크스타 큐브다운'은 국내 최초로 실크와 다운을 접목한 경량다운으로 올 시즌 첫 출시됐다. 실크스타에적용된 실크패드는 리사이클 실크에서 추출한 실크 섬유를 혁신적인 압축 공법으로 패브릭화한 친환경 충전재다. 실크의미세한 섬유 사이에 공기층들이 있어 열전도율이 낮아 따뜻하며, 우수한 수분 조절 능력으로 쾌적하다. 실크스타 큐브다운의 겉감에는 구스다운을, 안감에는 실크패드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실크패드를 감싸는 얇은 경량안감은 가볍고 착용감이 부드럽다. 실크스타 큐브다운은 9월중순 출시 후 한달 만에
-
샘표, 새미네부엌 요리 키트 ‘멸치볶음 키트’ 출시
샘표가 새미네부엌 소스와 엄선한 재료를 함께 구성한 요리 키트를 선보였다. 요리가 서툰 이들에겐 양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적당한 재료를 구매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이에 샘표는 재료와 양념 걱정 없이 누구나 즐겁게 요리하며 요리 자신감을 얻게 할 ‘새미네부엌 요리 키트’를 기획했다.‘새미네부엌 요리 키트’ 첫 번째 제품은 건어물 전문기업 청해명가와 협업한 ‘새미네부엌 아몬드호두 멸치볶음 키트’다. 간장·올리고당·마늘 등을 황금 비율로 배합한 새미네부엌 멸치볶음 소스와 국내 청정 해역에서 어획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삼천포 멸치, 고소함과 영양을 더해줄 견과류로 구성돼 모든 재료를 팬에 넣고 잘 볶기만 하
-
기아, 3분기 영업익 2.8조원...1∼3분기 누적 9.1조원 '최대 실적'...
기아가 4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동시에 역대 1∼3분기 누적 최대 실적을 거뒀다. 기아의 올해 3분기 자동차 판매는 77만대를 넘어섰다.기아의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은 △매출액 25조5454억원(10.3%↑) △영업이익 2조8651억원(272.9%↑) △경상이익 3조3266억원(355.7%↑) △당기순이익(비지배 지분 포함) 2조2210억원(384%↑)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아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글로벌 시장의 견조한 수요를 바탕으로 판매 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RV 등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원자재 가격 하향 안정화, 우호적인 환율 영향 등으로 수익성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 간 갈등에 따른 지정학적 리스크,
-
대웅제약, 3분기 매출 역대 최대… 영업이익 1000억원 넘겨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누계 매출 9024억원(별도기준), 영업이익 1013억원, 영업이익률 11.2%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지난해의 경우 3분기 매출은 8674억원, 영업이익 907억원이다.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매출 3030억원, 영업이익 342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3분기 대웅제약의 실적을 주도한 것은 전문의약품(ETC) 부문으로 확인된다.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이며 216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자체 개발 신약 펙수클루과 엔블로를 포함한 기존 제품들의 고른 성장이 지속됐다.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는 출시 후 누적 매출 550
-
농심, 신라면건면 앙리마티스 한정판 출시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밝혔다.앙리마티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로 야수파의 창시자이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린다. 농심은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 하겠다는 취지다.농심은 최근 소비활동과 동시에 문화·예술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며, 식탁에 잘 어울리는 꽃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 중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앙리 마티스의 ‘한 다발’을 디자인 소재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한편 농심은 한정판 출시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CXC아트뮤지엄에
-
바디프랜드,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사이클 모드’ 특허 등록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로보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가 적용된 마사지 모드인 ‘사이클 모드’를 특허 등록했다.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마사지 프로그램인 로보 모드 중 하나인 ‘사이클 모드’는,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통해 다리를 운동시키는 마사지 장치를 활용해 사이클 타는 동작을 마사지 모드로 구현한 기술로, 이는 10월 13일 특허 등록(10-2590746)됐다.사이클 모드는 바디프랜드가 지난해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은 ‘팬텀 로보’ 제품을 시작으로 선보인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사이클 타는 동작을 마사지로 구현한 기술이 핵심이다. 앉아서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음과 동시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