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보호에 2억8500만원 후원금 전달
에쓰오일(010950)은 국가유산청과 함께 3일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한국남생이보호협회 등 환경 단체에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후원금 2억 8,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수달∙두루미∙어름치∙장수하늘소·남생이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5종의 보호 활동에 쓰인다. 에쓰오일은 환경 분야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08년부터 17년간 천연기념물 지킴이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계 보호와 연구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관계자 여러분들 덕분
-
삼성 TV 플러스, 신규 채널 '바오패밀리' 선봬
삼성 TV 플러스가 '바오패밀리' 채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바오패밀리 신규 채널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콘텐츠로 구성된다.삼성 TV 플러스로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마스코트 바오패밀리 ▲러바오 ▲아이바오 ▲푸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을 담은 '오와둥둥' 등이 포함된다.특히, 오는 7일 첫돌을 맞이하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돌잡이를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신규 채널
-
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 진행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지난 2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2017년 시작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삼양씨즈 8기에는 전국에서 대학생 550여 명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했다.
-
LG U+, 요금제 관리·추천 서비스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032640)가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기술 ‘익시(ixi)’가 활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을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 맴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금제를 추천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내 도입할 예정으로, 이는 ‘익시’를
-
풀무원, 레보스케치와 식품안전 진단기술 사업 협력
풀무원(대표 이효율, 017810)은 지난 2일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에서 바이오공학 전문기업인 레보스케치와 ‘크리스퍼 카스(CRISPR-Cas) 기반 식품안전 분자진단 상용화 플랫폼 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크리스퍼 카스는 2020년 노벨화학상 수상 기술로 유전체에서 특정 염기서열을 인식한 후 해당 부위의 유전자(DNA)를 잘라내는 기술이다. 코로나19 신속 진단에 이 기술이 활용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바이오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풀무원은 크리스퍼 카스 분자진단 기술을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구현하기 위해 레보스케치와 협력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차세대 글로벌 식품안전 진단 시장을
-
롯데웰푸드, 육군 장병에 1억 원 상당 위문품 전달식 진행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2일 서울 용산구 로카우스 호텔에서 육군본부와 ‘행복한 육군 가족 만들기’를 위한 장병 위문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육군 장병과 가족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음료형 단백질 보충제인 ‘이지프로틴 초코’ 제품 1억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지프로틴 초코’는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달걀 흰자 5.1개 분량)을 한 팩(250ml)에 가득 담은 제품이다. 설탕 대신 이소말토올리고당(프리바이오틱스)을 사용했으며 식이섬유도 4,000mg 함유됐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체력 소모가 많은 무더운 여름철 국토 방위에 고생 많은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육군본부에
-
현대차·제네시스,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본상 4개 수상
현대자동차·제네시스는 3일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총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콘셉트, 프로토타입, 출시 전 제품 디자인 등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된다.현대차는 앞서 CES 2024에서 수소 기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인 DICE와 SPACE가 ‘자율주행’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현대차에 따르면 DICE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자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
DL이앤씨, 회사채 수요예측 8000억 주문접수
DL이앤씨(375500)는 지난 2일 진행한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에서 총 8,050억 원 규모의 주문을 접수했다고 3일 밝혔다. 당초 2년물 600억 원, 3년물 400억 원 등 총 1,000억 원 규모로 회사채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2년물 5,200억 원, 3년물 2,850억 원 등 계획 대비 약 8배의 물량이 접수됐다.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업 전반의 업황 악화, 프로젝트파이낸싱(PF) 우발채무 리스크 등으로 건설채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DL이앤씨의 회사채 수요예측은 이례적인 흥행이라는 평이다.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흥행에 대해 “탁월한 재무안정성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안정적 사업기반 등의 강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
KT, 5G·LTE 노트북 인터넷 연결 과정 간소화
KT(대표 김영섭)가 5G·LTE 노트북의 운영체제에 인터넷 연결 과정을 간소화했다고 3일 밝혔다. KT 5G·LTE 노트북은 KT 유심을 꽂아 이동통신망에 접속하는 노트북으로, 기존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해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 주소인 APN(Access Point Name)을 수동으로 입력하고, 와이파이 연결을 위해 유심을 인증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수동 입력과 유심 인증 등의 과정을 없앴고, 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고 전했다.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 상무는 “이번 협력을 통해 KT 5GžLTE 노트북 사용자들이 KT 무선 네트워크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
GS건설 최고경영진, 베트남 총리와 경제협력 상호 협조 방안 논의
GS건설(006360) 최고경영진이 방한 중인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와 면담을 갖고 베트남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GS건설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허윤홍 GS건설 사장(대표이사), 허명수 고문, 채헌근 전무(CFO), 허진홍 상무(투자개발사업그룹장) 등 최고경영진이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베트남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면담에서 GS건설은 현재 당사가 베트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베트남 중앙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찐 총리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GS건설의 여러 사업들에 대해 정부 차원의 관심을 표명하며 앞으로도 GS건설
-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론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
-
매일유업, 알리건강 초청 특수분유 공장견학
매일유업(대표 김환석, 267980)은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阿里健康) 임직원을 초청해 특수분유 생산라인과 식품안전시스템 견학 및 중국 내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제작 촬영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장 견학은 올해 매일유업과 알리건강이 맺은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조제식품(특수분유)의 중국 시장 공급 및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알리건강 임직원은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총괄 책임자와 실무 관계자들로 구성됐다. 알리건강 임직원들은 지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매일유업의 아산공장 및 평택공장을 방문해
-
조이플테크 김민주 이사, 작지만 소중한 마음들이 모여,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더청담문화예술아카데미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아가페빌딩(구 화랑)에서 ‘Aagapebox’ Donation Fashion Show 를 주최, 주관하였다.이번 행사에는 조이플테크 김민주 이사 기부에 동참했다. 또한 유명 패션모델, 인플루언서, 유튜버, 시니어모델, 레이싱모델, 방송인들과 100 여명의 기업인들이 기부에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김민주 이사는 “이웃을 향한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잘 전달 되길 바란다. 작지만 소중한 마음들이 모여, 더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무한한 사랑, 지속적인 사랑을 담는 우체통을 의미하는 ’Agapebox' 라는 이름으로 분기별로 관련 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기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6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 집계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6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5월 24,209대보다 4.5% 증가, 2023년 6월 26,756대보다 5.4% 감소한 25,300대로 집계됐으며 6월까지 상반기 누적대수 125,652대는 전년 동기 130,689대보다 3.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6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661대, 비엠더블유(BMW) 6,172대, 테슬라(Tesla) 5,293대, 볼보(Volvo) 1,452대, 렉서스(Lexus) 1,047대, 아우디(Audi) 902대, 미니(MINI) 746대, 토요타(Toyota) 660대, 랜드로버(Land Rover) 414대, 폭스바겐(Volkswagen) 400대, 포드(Ford) 289대, 포르쉐(Porsche) 267대, 혼다(Honda) 230대, 지프(Jeep) 206대, 링컨(Lincoln) 165대
-
생활맥주,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7회 연속 선정.. “본사와 가맹점, 양조장 상생에 최선 노력”
맥주 플랫폼 생활맥주가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7회 연속 선정되며, 주점 프랜차이즈의 대표 기업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일경제에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2023년 12월 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만 20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업종별 대표성, 가맹본부의 경쟁력,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산업 발정 기여도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된다. 생활맥주는 유수의 지역 양조장과 가맹점 대표와의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꼽으며 가맹본부를 운영해 왔다. 판로가 마땅치 않아 고민을 하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하여 맥주를 개발하고 유통하며 지역
-
화락바베큐치킨,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국가유공자에게 기부금 전달
바베큐치킨전문점 화락바베큐치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한 리멤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화락바베큐치킨의 리멤버 캠페인은 6.25 참전 용사 및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기획된 프로젝트로 쿠팡이츠를 통해 2종의 리멤버팩을 출시하고, 판매된 패키지 1개당 606원의 모금을 진행했다. 25일간 진행된 이 캠페인에는 6,588명의 소비자가 참여하였으며 약 4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되었다. 화락바베큐치킨은 이 모금된 성금에 자체적으로 225만원을 추가 기부하여 총 625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국가보훈부를 통해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하였다. 화락바베큐치킨 관계자는 “리멤버 캠
-
룩옵티컬, 공식 서포터즈 1기 ‘룩피플’ 모집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룩옵티컬에서 브랜딩 캠페인으로 룩옵티컬의 공식 서포터즈 ‘룩피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룩옵티컬의 공식 서포터즈 ‘룩피플’은 룩옵티컬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각자의 OOTD(Outfit Of The Day)에 맞춰 촬영하는 등 SNS 콘텐츠를 통해 매거진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며, 룩옵티컬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오프라인 매장등에 공식 모델로서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룩피플’ 제1기 서포터즈는 총 20명으로 2024년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 중 활동비 지급 및 제품 제공뿐만 아니라 취업 멘토링까지 진행하며 서포터즈 활동 완료 시 수료증, 상금, 매거진 증정과 함께 룩옵틱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