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케이엠디바이오,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딥테크 팁스’에 패스트트랙으로 선정
㈜케이엠디바이오(대표 김명훈)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딥테크 팁스’에 패스트트랙으로 선정되어 2024년 7월 1일 과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딥테크 팁스는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하나로, 민간 투자사가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발해 3억원 이상을 우선 투자하면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하도록 연구 개발비, 창업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으로 최대 17억원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딥테크 팁스의 지원금은 기존 팁스의 3배 수준인 만큼 기술성, 사업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 평가 기준이 까다롭다.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항체접합나노
-
더청담마취통증의학과의원,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획득
경기도 통복동에 위치한 더청담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감염관리, 안전관리, 의약품관리, 환자진료 및 치료, 환자경험 등의 총 6가지 영역과 87개 기준, 400여 개의 조사 항목을 통한 철저한 기준으로 조사위원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 단계를 거치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한다.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1차 의료기관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소비자들로 하여금 의료행위/ 의료시설/ 의료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신
-
쇼핑엔티, 100세 인생 ‘건강해주홍’ 여름 특집 프로그램 방송 진행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가 건강식품 부문 경쟁력을 강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건강해주홍 여름 특집’으로 오는 6일 토요일 오전 7시 36분에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헬스케어 전문기업 ‘레이델 폴리코사놀’을 판매한다.쇼핑엔티는 지난 5월부터 경력 20년차 민주홍 쇼호스트와 협업한 신규 프로그램 ‘건강해 주홍’으로 4050세대 잡기에 나서고 있다. ‘건강해주홍’은 건강한 100세 인생 준비를 슬로건으로 건강식품 마스터이자 주부 쇼호스트 민주홍씨를 필두로 쇼핑엔티 MD들이 엄선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민주홍 쇼호스트는 NS홈쇼핑
-
일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3년 연속 1위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스파클링워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21회째인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웰빙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5개 분야로 측정해 산업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한다.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에 선정된 초정탄산수는 1986년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 탄산수로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리 광
-
휠라, 업계 최초 테니스화 맞춤 서비스 ‘커스텀 스튜디오’ 선봬
휠라(FILA)는 업계 최초로 본인만의 취향과 족형을 고려한 테니스화 커스텀 서비스 ‘커스텀 스튜디오(CUSTOM STUDIO)’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역사 속 오랜 테니스 헤리티지를 지닌 휠라가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 커스텀 서비스는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춘 디자인 뿐만 아니라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고도화된 테크닉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테니스’ 카테고리에 있는 ‘휠라 커스텀 스튜디오(FILA CUSTOM STUDIO)’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원하는 테니스화 모델을 고른 다음, 내 발에
-
통합 이마트 출범 기념 '패밀리 위크' 진행. 대규모 할인 행사 기획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통합 법인 출범을 기념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앞서 지난 1일, 이마트 통합 매입력으로 가격 혜택을 극대화 한 ‘스타 상품’ 15종을 선보인 데 이어,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노브랜드·이마트 에브리데이·이마트 24 등 오프라인 전 채널에 걸친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먼저, 이마트는 신선 및 인기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한우 등심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50%, 채끝·국거리·불고기를 40% 할인해 1인 2팩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 수입 냉장 돈육 전 품목과 노르웨이산 연어 필렛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 40% 할
-
카카오, 단골시장 사업 고도화. 상인 톡채널 홍보 2000만원 지원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3년째 진행하고 있는 ‘단골시장’ 사업 고도화를 위해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DX(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까지 공모에 참여한 전통시장 중 온라인 채널 운영 계획, 참여도 등 단골시장 사업과의 적합성을 검토해 최대 5곳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단골시장에는 최대 2000만 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과 톡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 300만 원이 제공되며, 홍보물 제작, 지역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을
-
삼성전자, 갤럭시 체험 공간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선봬
삼성전자가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갤럭시 언팩' 직후, 갤럭시 신제품과 한층 새로워진 갤럭시 AI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서울,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독일 베를린, 일본 도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전세계 7개 도시에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Galaxy Experience Space)'를 10일(한국은 11일)부터 운영한다.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는 창의·생산·소통 등 신제품과 갤럭시AI가 선사하는 새로운 일상을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된다.국내는 '더현대 서울', '롯데 에비뉴엘 잠실', '삼성스토어 홍대'
-
LG전자, 美 뉴욕 양키스와 함께하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펼친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가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이번 캠페인은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國鳥)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진행되는 가운데,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팀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이에 LG전자는 현지시각 2일부터 4일까
-
KG 모빌리티, 포니AI·포니링크와 자율주행 기술 협력 업무협약 체결
KG 모빌리티(KGM, 003620)는 지난 3일 KG 타워에서 포니 AI, 포니링크와 자율주행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체결식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 제임스 펑 포니 AI 회장, 남경필 포니링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GM은 이번 MOU 체결로 KGM이 보유하고 있는 자율주행시스템과 포니 AI의 기술을 접목해 자율주행차를 개발할 계획이며, 포니링크와는 택시와 버스 등 자율주행차 관련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게 된다. 포니 AI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맵핑 시스템 등 주요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 개발과 함께 로보 택시와 로보 트럭 등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포니링크는
-
폴 바셋, 부산 금곡에 200호점 오픈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부산 금곡동의 낙동강 강변에 200호점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부산 금곡 강변점은 통창 유리와 높은 층고로 구성됐으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탁 트인 낙동강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메인 라운지의 모든 좌석은 강변뷰 방향으로 배치돼 어느 자리에서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는 시원한 바람과 강 내음을 맡으며 낙동강 뷰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 석양 노을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뷰 포인트라는 설명이다.폴 바셋 관계자는 “폴 바셋의 인테리어는 주변 환경과 특징을 담아
-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참여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임직원들과 식료품 세트와 가정용 냉방기기·장학금 등을 한부모가정에 배달하는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다섯번째 활동으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송파구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을 방문해 한부모가정을 위한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된 식료품세트와 냉방기기, 꿈 장학금 등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쉽고
-
현대제철, 싱가포르 ARTC와 스마트팩토리 구축
현대제철(004020)이 싱가포르 과학기술청 산하 연구센터인 ARTC와 함께 Vision AI 기술개발 협력을 추진하며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4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2일 싱가포르 ARTC 본사에서 싱가포르 개방형 혁신 시스템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개발 협력을 위해 비밀유지계약을 체결했다. 싱가포르 고유의 개방형 혁신 시스템은 싱가포르 정부, 대학, 기업 등이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며 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발굴하고 공동 개발하는 생태계를 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제철은 기존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와 협력하고 있던 ARTC와 함께 싱가포르 고유의 개방형 혁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 표면 결함
-
락앤락, 세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락앤락이 세번째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환경과 사회 관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강화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해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산하에 ESG팀과 ESG협의체로 구성된 조직체계를 구축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보다 고도화된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매년 주요하게 관리해야 할 핵심 지표 선정을 위해 중요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친환경 제품 개발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공급망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제품 품질 및 안전을 지속가능
-
풀무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누들 팩토리' 오픈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생면 공장을 구현한 ‘풀무원 누들 팩토리’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풀무원 두부 팩토리’에 이어, 최첨단 HMR 생면 공장을 제페토에 구축해 디지털 고객 체험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에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한 이번 ‘누들 팩토리’는 ▲누들라인 ▲풀물정원 ▲풀무원 쇼룸 ▲랭킹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섹션으로 구성했다. 풀무원은 오는 17일부터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을 진행,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면과 면 HMR 제품의 제조 과정과 면 요리 만들기 경험을
-
팔도, 틈새라면 모델에 ‘제로베이스원’ 발탁
팔도는 2억3,0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틈새라면’의 광고 모델로 9인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틈새라면과 국내외 앨범 차트를 석권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시너지를 기대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탁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올 뉴 핫(All New Hot)’이다. ‘매운’과 ‘인기 있는’을 뜻하는 ‘핫(Hot)’이 틈새라면과 제로베이스원을 만나 새롭게 확장한다는 의미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이날 전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공개로 시작된다. 오는 9일부터는 해당 계정으로
-
롯데건설, ‘2024 한국서비스대상’ 2관왕 달성
롯데건설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롯데캐슬’로 23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박현철 부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브랜드로 고품격 주거 문화를 이끌어 왔다. 올해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