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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지난해 영업익 1조7532억원…8.8% 증가
SK텔레콤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7532억 원으로 전년 대비 8.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매출은 17조6085억원, 순이익은 1조1459억원으로 각각 1.8%, 20.9%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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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선고 향방은...오늘 '부당합병' 의혹 1심 선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경영권 승계와 관련 '부당 합병·회계 부정' 의혹 1심 선고 결과가 5일 나온다. 이날 선고가 이뤄지는 이 회장의 '부당합병·회계부정' 의혹 사건은 삼성 경영권 승계에 대한 검찰의 약 20년 수사를 집대성한 '종합판'이 될 전망이다. 법원의 직접적 판결 대상은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과정에서 각종 불법 행위가 있었는지 다. 검찰이 2020년 9월1일 이 회장을 기소한 지 1천252일, 약 3년5개월 만이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 지귀연 박정길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이 회장 등의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 사건 선고공판을 연다."공짜 경영권 승계"를 처벌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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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대학생 서포터즈 ‘탐리포터’ 27기 다음달 11일까지 모집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대학생 서포터즈 ‘탐리포터’의27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탐리포터 27기는 식음료프랜차이즈 업계 또는 마케팅 분야에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대외활동 참여 이력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 게시글에 첨부된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콘텐츠영상(유튜브), 콘텐츠운영(블로그 & 인스타그램)으로 나누어지고, 선발된 탐리포터는 매주 미션에 맞춰 직접 제작한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게 된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2월16일(금)에발표되고, 1차로 선발된 50명은 지원받은 탐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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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설 선납 특별 프로모션' 진행…설맞이 최대 198만원 할인 혜택
바디프랜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제품 렌탈시 일정 금액을 선납할 경우 최대 200만원 가까이 할인해주는 ‘설특별 선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특별 선납 프로모션은 각 모델별 일정 선납금을 내면 최대 198만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다. 선납금에 따른할인에 더해 일정 조건으로 제휴 카드를 사용하면 렌탈료 ‘0원’으로도제품 이용이 가능하다. '설 선납 프로모션' 행사는 전국 직영 라운지 및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메디컬팬텀’, ‘다빈치’, ‘퀀텀’, ‘파라오로보’, ‘팬텀 로보’까지총 5종이다. 소상품을 제외한 바디프랜드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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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설 특수기 ‘고객 서비스’ 만전 다짐 행사 가져
한진은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지난달 31일 설 특수기 기간 현장 점검을 위해 한진택배의 시작점인 남서울(구로) 허브 터미널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두 사장은 현장 종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안전보건관리 현황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특히 한진은 지난달 12일 정식 개장한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에 힘입어 올해 설 특수기 물량이 한진택배 사상 최대의 명절 물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들은 직원들에게 “안전한 작업 환경이 곧 고객 서비스로 이어지는 만큼 평소와 같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작업에 임해달라”고 당부하며, 각 터미널의 작업 상황을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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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메이커스, ‘메이커스는 8살’ 기부 이벤트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출시 8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기부 이벤트인 ‘메이커스는 8살’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사전에 수요를 파악한 뒤 제품을 생산하는 공동 주문, 주문제작 방식을 통해 재고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목표로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 10월 누적 거래액 8,000억 원을 달성했으며, 2023년 12월기준 6,850곳 이상의 제조사 및 창작자가 메이커스에서 제품을 판매했다. 약 277만 명의 이용자가 카카오메이커스를 이용했으며, 2,835만 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됐다. ESG의 뜻을 담은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며 사회적 가치를 꾸준히실현해온 카카오메이커스는 출시 8주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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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협력사 대금 4천억원 조기 지급
HD현대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자재대금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HD현대는 조선 부문 3개 회사, 건설기계 부문 3개 회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마린솔루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자재 대금 4,243억 원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조선 3사(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가 2,199억 원, 건설기계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가 1,698억 원, 에너지 부문 HD현대일렉트릭이 263억 원, HD현대마린솔루션이 83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 HD현대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경영 환경 조성과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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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협력사 대금 1,280억원 조기 지급
SK텔레콤이 설날을 앞두고 비즈니스 협력사들에게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SKT는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패밀리와 함께 약 1,280억 규모의 거래 대금을 설연휴 시작전까지 조기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네트워크 공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용역 등을 담당하는1,300여 개 중소 파트너사와 전국 250여 개 대리점등이다. SKT는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해 매년 명절 전 거래 대금 조기 지급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고금리·고물가로 재정부담이커진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의 유동성에 보탬이 될 것으로 SKT는 기대했다. SKT는 동반성장펀드, 온라인 채용관, ESG(환경· 사회· 지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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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한식 시장 300조원으로 키운다...한식산업 두 배로 확대
정부가 오는 2027년까지 세계 한식산업 규모를 300조원 수준까지 키우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해외 한식당을 1만5천곳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전세계적인 한식 인기에 발맞춰 한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는 산업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한식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그간 민관의 노력으로 일궈낸 한식 확산 성과를 바탕으로 산업가치와 매력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려 전세계 한식 산업규모를 2021년 152조원에서 2027년 300조원 규모로 키운다. 해외 한식당은 1만 5천개로 늘리고 미쉐린급 스타(우수) 한식당 100개소를 육성해 품격있는 한식문화를 알린다. 또한 세계 미식시장에서 한식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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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지난해 모빌리티 종사자 건강 위해 20억원 규모 지원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해 택시, 대리, 퀵, 도보배송 기사 2000명을 대상으로 긴급 의료비와 생활비등 20억원 규모에 해당되는 혜택을 제공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지원은 카카오 T 이용 이력과 관계없이 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적용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종사자들의 진정한 건강권 보장을 위해 건강검진비∙의료비∙치료 기간 동안의 생업 유지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질병, 사고로 과도한 의료비가 발생한 택시기사를 돕는 ‘의료생계 안심지원’ 사업, 대리, 퀵, 도보배송 기사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 자기부담금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 종사자 건강보호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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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重, 한국선급과 잠수함 기술교류 및 업무협약
▶ DNV·KR 등 국내·외 선급과 수출형 잠수함 안전 관련 협약▶ 지난해부터 자체 기술로 3천톤 이하 수출형 잠수함 개발 나서▶ 잠수함 핵심인 안전성 신뢰 높여 수출 경쟁력 강화 기대HD현대중공업이 잠수함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국내·외 선급과 손을 잡았다.1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최근 DNV(노르웨이·독일선급)와 ‘Naval Submarine Rule 기반의 잠수함 안전분야 선급인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데 이어, KR(한국선급)과 ‘함정 규칙과 수출 잠수함의 신뢰성 및 NATO Code 기반 운항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수중작전의 특성상 안전성은 잠수함 건조의 가장 핵심적 요소다. 영국, 호주, 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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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단골 만들기 챌린지’ 마무리
카카오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중소상공인 대상 '단골 만들기 챌린지'를 마무리하고, 파트너들을 초청해 특별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단골 만들기 챌린지’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카카오가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전국 중소상공인들을 위해진행한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오프라인 중소상공인을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1000명 만들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카카오는 단골 만들기 챌린지가 단순 이벤트가 아닌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친구 1000명 달성을 챌린지 미션으로 선정했다. 카카오는 1월 31일(수)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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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더 가벼워진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 등 생수(먹는샘물) 전 제품에 경량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경량화를 통해 생수 제품 플라스틱 배출량은 연간 7.8%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은 병구(제품 용기 입구 부분) 높이를 18.5mm에서 12.8mm로낮추는 방식으로 페트병 500ml 기준 프리폼 중량을 13.1g에서11.6g로 줄인다. 이번 경량화는 롯데칠성음료가 생산하는 먹는샘물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용량별용기 중량을 최대 12%까지 줄이고 생수 제품 플라스틱 배출량을 연간 7.8%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이시스’는 출시 이후부터현재까지 꾸준히 페트병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시스’ 500ml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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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출시
동원F&B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쿨피스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MZ 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캐릭터를 신제품 ‘쿨피스 에이드’ 패키지에 그려 넣었다.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각각그려진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쿨피스 에이드’는 1980년출시돼 44년째 사랑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배양액 등을 강화한 제품이다. 쿨피스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유산균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을 달래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복숭아 맛, 자두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 함량이 컵 유산균 음료 제품의 평균보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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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달콤치즈맛 고래밥’ 출시
오리온은플레잇팅(먹는 것 이상의 즐거움) 대표제품인 고래밥을 달콤하게 재해석하고, ‘펀콘셉트'를강화한 ‘달콤치즈맛 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은 해양 생물 모양 과자를 오븐에 구워낸 뒤 치즈 크림을 입히고, 자체 개발한 달콤치즈맛 시즈닝을 솔솔 뿌려 치즈 풍미와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뤄 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뒷면에는 ‘달콤한 치즈월드’, ‘달콤한 치즈크림 바다’, ‘달콤한 치즈구름’ 등 3가지테마의 숨은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해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오는 8일에는 CGV와 손잡고 영화관에서 달콤치즈맛 고래밥과 팝콘을 함께즐길 수 있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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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수출 18% 증가…20개월만에 수출 증가율 두자릿수 회복
한국의 올해 1월 수출이 20% 가까이 증가하면서 4개월 연속으로 '수출 플러스'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주력 상품인 반도체 수출이 작년보다 50% 이상 늘어나고, 타지역보다 수출 회복 흐름이 더디던 중국 수출이 20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서는 등 전반적인 수출 회복세가 뚜렷해지는 추세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546억9천만달러로 작년 같은 달보다 18% 증가했다.월간 수출은 작년 10월 '수출 플러스'로 전환한 뒤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월 수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2022년 5월(21.4%) 이후 20개월 만이다.반도체 수출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1월 반도체 수출 증가율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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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1929억, 영업익 1468억
삼양식품이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삼양식품은 31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조 1929억원, 영업이익 1468억원으로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창사 이래 최대실적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원을 기록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뤘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법인과 밀양공장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매출을 대폭 확대했다. 3분기 해외매출이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으며, 4분기 중국 최대 쇼핑축제에선 현지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130억원의판매고를 올렸다. 미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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