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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디어푸드 아르르, 이스타항공과 유기견 위한 봉사활동 진행
동원디어푸드가운영하는 반려동물 브랜드 ‘아르르’가 이스타항공과함께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 이스타항공 임직원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유기견 쉼터‘코리안독스’를 방문해 유기견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의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위해 견사를 청소하고 시설을 보수했으며, 놀이를 통해 유기견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아르르가마련한 담요, 배변패드, 영양식품 등 각종 펫 용품과 이스타항공기내 담요 등을 기부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유기견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유기견에 대한사회적 관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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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작년 영업이익 15조1000억원…역대 최대 실적
현대차는 지난해 15조원 넘는 영업이익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현대차의 연간 판매량은 421만6898대로 집계됐다.현대차는 25일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62조6636억원, 영업이익 15조126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는 2010년 새 회계기준(IFRS) 도입 이후 종전 최대 실적이었던 2022년 매출(142조5275억원)과 영업이익(9조8198억원)보다 각각 14.4%, 54.0% 증가한 것이다.현대차 연간 영업이익이 15조원을 넘어서기도 이번이 처음이다.영업이익률은 9.3%로 나타났다.작년 4분기 판매량은 108만9천862대로 전년 대비 4.9% 증가했다.이에 따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8.3% 늘어난 41조6692억원, 영업이익은 0.2% 오른 3조478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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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5·HBM3 덕에…SK하이닉스, 5분기 만에 흑자전환
SK하이닉스가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주력 제품인 DDR5와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고성능 제품의 매출이 늘면서 2022년 4분기익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1년간 이어진 적자 행진에서 벗어난 것이다.SK하이닉스는 이날 작년 4분기 영업이익 3천46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영업손실 1조9천12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고 25일 공시했다.2022년 4분기 적자를 낸 이후 5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셈이다. 2022년 4분기부터 4개 분기 동안 누적된 SK하이닉스의 적자 규모는 10조원에 달한다.4분기 매출은 11조3천55억원, 순손실은 1조3천795억원(순손실률 12%)을 기록했다.메모리 반도체 업황 반등이 본격화되며 실적 개선을 거뒀다는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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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 더킹’에적포도와 블루베리 과즙을 더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 드링크 선택 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선보인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달콤한 적포도에 블루베리를 더해 다채로운 과일 맛이 특징이다. 마카추출분말,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적포도를 연상시키는 보라색에 포도 넝쿨을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공식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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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장관, '2024년 세계시장 전략회의'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안덕근 장관이 24일 주요 수출국 10개 권역 상무관과 KOTRA 해외무역관의 지역 본부장을 화상으로 소집하여 '2024년 세계시장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 역대 최대 수출 실적 달성을 위해 각 시장별로 설정한 수출 목표와 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우리 수출시장을 특성에 따라 3개 시장인 주력, 전략, 신흥시장으로 구분하고 시장별 수출 지원 전략을 논의했다. 먼저 우리 수출 비중이 50% 이상 집중된 주력시장에서는 공급망 재편, 산업구조·소비시장 세분화 등 전방위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을 논의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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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추모 프로필’ 기능 강화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v10.5.0)를 통해 ‘추모 프로필’ 기능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추모 프로필은 카톡에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후 이용자는 직접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여부를 선택하고 대리인을 지정해 관리할 수 있다. 카톡 설정 내 개인·보안 메뉴의 추모 프로필 설정에서 ‘추모 프로필로 남겨두기’ 선택하면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다. 대리인은 친구 중 1명만 지정할 수 있고, 대리인 요청 수락 시 추모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다. 카카오는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과정을 현재보다 간소화했다. 대리인 지정이없는 경우 유가족이 신청서, 사망증빙서류, 신청인 신분증사본,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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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설 특별 익일배송 서비스 시행
바디프랜드가 설을 맞이해 배송, 설치를 주문 다음날완료해주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익일 배송 서비스는 다빈치, 파라오로보, 팬텀로보, 메디컬팬텀 제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구매하거나 임대하는 고객 대상으로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바로 다음날 진행한다. 통상적으로 배송이 3-7일 정도 소요되는안마의자 업계에서 자체 익일 배송은 전례 없는 행보다. 설을 앞두고 선물로 주문한 제품의 배송 지연을걱정할 일이 사라진 셈이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익일배송 서비스를 통해 설치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보다빠르고 안전하게 배송, 설치해 고객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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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판매지역 분석…서울 업무지구에선은‘에브리타임,’관광특구는 '뿌리삼', 50세 이상 남성은‘홍삼오일'
KGC인삼공사는 최근 1년간 정관장 매장에서 판매된 주요제품의 트랜드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업무지구인 서울 강남과 서초,여의도 등에서 스테디 셀러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판매량이 많았다고 24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낸 정관장의 대표제품이다. 한때 ‘미생홍삼’으로 불렸을 만큼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바쁜 업무 중에도 피로 회복이 필요한 순간, 스틱으로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고객연령층을분석했을 때도, 젊은 직장인 비중이 높은 3040세대 구매비중이 약 4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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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2년 연속 매출액 1조원 넘어…사상최대실적
농심은 신라면의 2023년 국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조 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 6천만개로,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판매가 된 셈이다. 1986년 신라면 출시 이후 2023년까지누적 매출액은 17조 5,1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386억 개로 집계됐다. 1991년부터 2023년까지 33년 간 국내 라면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은 최근 해외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돋보이고 있다. 2021년해외 매출이 국내를 뛰어넘은 데 이어 2022년 첫 1조원매출을 돌파했고, 2023년 국내외 영업 호조세가 지속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앞으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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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설 맞이 프리미엄 수입 와인 선물 세트 선보여...
갤러리아 와인 자회사 비노갤러리아에서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는 와인으로 프랑스 와인 2종 세트를 이달부터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사디말러(SADI MALOT)’와 ‘루이 플뢰로(LOUIS FLEUROT)’로국내에는 거의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사디말러는 프랑스 에페르네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디말러 빈티지 2014(SADI MALOT VINTAGE)’ 샴페인이다. 100% 오크배럴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루이 플뢰로는 부르고뉴 지방 뉘 생 조르주 마을의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에 초점을 두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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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R&D 전문 '한국형 다르파'…'혁신연구기획원' 추진
정부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개발(R&D)의 기획,관리를 전담하는 기관인 '혁신연구기획원(IIRP)' 신설을 추진한다.미국 혁신 연구의 산실로 꼽히는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다르파)을 모방한 기관을 만들고 기관이 각 부처의 도전 R&D를 총괄하겠다는 것이다. 24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최근 자문 의제로 '도전·혁신형 국가 R&D 체계 혁신 전략'을 올리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지금까지는 도전적 R&D 프로그램들이 한시적 예산사업으로 만들어져 새로 생기고 중단하는 과정에 머무르는 등 한계가 컸다.이에 혁신 창출에 한계를 보이는 사업 방식 R&D 대신 이를 관리하는 전담 기관을 만들어 기술 노하우를 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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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테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회사 ‘케이이피’ 흡수합병
카카오 기술정보(IT) 개발 자회사 (주)디케이테크인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물적 분할한 케이이피(KEP)를 흡수 합병 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합병 기일은 오는 3월 1일이다. KEP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비즈서비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신생 회사로 지난 2일 출범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집합체이자 대표 기술 브랜드 '카카오 i'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워크' 등이다. 디케이테크인은 2015년부터 카카오 계열사의 시스템통합(SI) 및 IT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2020년부터 정부, 지자체,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B2B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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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로봇 시대로”... 바디프랜드, 신규 TV 광고 공개
바디프랜드가 지난 20일,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브랜드 철학이 담긴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은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교수다. 데니스 홍은 UCLA에 직접 설립한로멜라(RoMeLa) 연구소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로봇공학자다. ‘로봇계의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릴 정도로 혁신적인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저명인사로, 시각장애인용 로봇 시스템과 미국 최초의 성인 사이즈 휴머노이드 개발 등 통상적인 인식을 뛰어넘는 로봇 연구로로봇의 개념과 지평을 넓힌 과학자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일평생 인간에게 이로움을 주는 로봇만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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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설맞이 선물·쇼핑행사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3일 밝혔다 설 명절을 맞아 각종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다음달 12일까지 ‘설 선물’ 프로모션탭을 오픈한다. 1++한우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카카오에디션, New 오쏘몰 바이탈 등 인기 설 선물을 최대 55% 할인판매하고 다채로운 설 선물을 추천한다. 구매금액별 1만 5000 원, 5000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해당 탭에선 990원에 설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행운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관장활기력 에너지박스, AHC 리뉴에이지 스페셜세트 등 ‘오늘의추천 선물’을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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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기술과 KESCO의 전기안전 관리 결합해 통신 전기설비 안전 높인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등 SKT ICT패밀리 12개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KESCO)는 ‘통신인프라 전기안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통신 전기설비 안전 개선에 나선다고 23일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과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통신 전기설비의 안전한 운용과 함께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설비 점검 지원 및 관련 기술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양측은 전기통신설비 관련 정보와 기술을 교환하고, 전기 안전제도개선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인공지능(AI)기반 리튬축전지 온라인진단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정전 등 비상시를 대비해 전국 5백여곳의 SKT 통신국사에 비치된 리튬축전지에 대한 정밀진단 및 화재 예방 솔루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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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올해 사이버 보안 최대 화두는 ‘AI 기반 보안 위협’
올해 사이버 보안 영역에서는 인공지능(AI)을 악용한 위협이 최대 화두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발생한 사이버 보안 이슈를 분석해 올해 주목해야 할 5대 사이버 보안 위협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SDS가 선정한 ‘2024년 5대 사이버 보안 위협’은 △AI를 악용한 보안 위협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보안 위협 △개인 정보, 민감 정보 등 주요 데이터 유출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랜섬웨어 △공격 대상 확장에 따른 네트워크 보안 위협 등이다. 이번 조사에는 IT·제조·금융·운송·회계 등 국내 대기업과 공공 부문 보안 전문가 700여명의 설문 결과를 반영했으며, 삼성SDS의 글로벌 보안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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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물가 마트서 2.4% 올렸더니 식당선 6.9%↑…IMF 이후 '최고'
지난해 식당 등 외식업체에서 판매한 맥주와 소주 물가 상승률이 대형마트·편의점 판매가의 약 3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맥주(외식)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6으로 전년 대비 6.9% 상승했디.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9.7%) 이후 25년 만의 최고치다.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가공식품 맥주 물가 상승률(2.4%)과 비교하면 2.9배에 달한다.일반 가공식품 맥주 물가가 2.4% 오르는 동안 외식용 맥주는 약 3배인 6.9% 오른 것이다.소주도 같은 상황이다. 지난해 소주(외식) 물가 상승률은 7.3%로 일반 가공식품 소주 물가 상승률(2.6%)의 2.8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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