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엘앤케이바이오, 자체 수술 기구 개발… XTP-프로젝트 가속화!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측방, 사측방 수술용 기구인 리트렉터를 자체 개발해 ‘XTP-프로젝트’가 가속화 됐다고 6일 밝혔다. 미국 A사의 기술을 라이센스인 하여 개발한 리트렉터를 올해 6월 미국에서 임상 검증한 바 있으며, 해당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리트렉터를 개발 완료했으며, 8월 중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 군은 측면 척추수술의 필수 기구로 미국 시장 내 한국 제품은 아직 출시된 바 없다. 본 리트렉터는 측방경유척추 수술인 LLIF(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와 사측방경유 수술인 ATP (Anterior To Psoas) 수술에 사용하는 리트렉터로 최소 침습수술(MIS, Minim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25,300대보다 13.1% 감소, 2023년 7월 21,138대보다 4.0% 증가한 21,977대로 집계됐으며 7월까지 누적대수 147,629대는 전년 동기 151,827대보다 2.8%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6,38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369대, 테슬라(Tesla) 2,680대, 볼보(Volvo) 1,411대, 렉서스(Lexus) 1,108대, 포르쉐(Porsche) 1,012대, 아우디(Audi) 921대, 토요타(Toyota) 846대, 폭스바겐(Volkswagen) 836대, 미니(MINI) 574대, 랜드로버(Land Rover) 408대, 포드(Ford) 356대, 혼다(Honda) 235대, 지프(Jeep) 224대, 링컨(Lincoln) 144대, 쉐
-
세탁특공대의 편리미엄 “품질보증 정책 확대로 고객 편의 총력”
전국 세탁소의 수는 가파르게 감소하는 반면 국내 세탁 시장 규모는 2028년 7조 2천억원까지 커질 전망이다. 그 배경에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의 성장이 있다. 2015년 (주) 워시스 왓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송하는 '세탁특공대'를 선보이며 세탁소, 코인런드리 중심이었던 국내 세탁 시장에 변화를 가져왔다. 세탁특공대는 점유율 41%(2024년 6월, 안드로이드 OS 사용량 기준)로 비대면 세탁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탁특공대는 '고객의 편리함과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자사 직영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입고부터 세탁,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을 표준화하고 자동화
-
더옴므 강남본점,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획득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더옴므 강남본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공중위생관리법을 기준으로 5가지의 체계적인 평가 항목을 조사위원이 이미용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 단계를 거치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하며, 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이러한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이·미용 시설의 발전과 더불어 공중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통한 국민들의 건강보호에 있으며 이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공중위생영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
쿠팡 로켓프레시, 수출 어려움 겪는 포도 등 450톤 규모 과일 매입…지방농가 “막힌 수출길 극복”
쿠팡 로켓프레시가 수출이 어려운 국산 포도 등 햇과일 450톤을 사들인다. 위기에 처한 지방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덜고 천정부지 치솟은 국내 과일 물가를 안정화하는 조치다.쿠팡은 5일 대표적인 수출 과일인 포도 28톤을 포함, 450톤 규모의 햇과일을 매입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햇과일 대전’ 행사를 열어 쿠팡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600g을 9990원에, 캠벨 1kg을 1만1990원에, 거봉 600g을 92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금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햇과일인 초록사과 1.5kg은 8990원, 영천 아삭한 복숭아 1.8kg은 9990원, 후무사 자두 1kg은 5990원, 배 2kg은 1만9300원에 판매한다
-
워프코퍼레이션, 곽민선 아나운서-김수빈 캐스터와 협업
스포츠 종합 매니지먼트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곽민선 아나운서, 김수빈 캐스터캐스터와 협업을 선보였다.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SNS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IP를 다수 보유하고 숏폼 콘텐츠 기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펼친 워프코퍼레이션은, 현재 선수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스포츠 인플루언서 영입에 힘쓰고 있다. 스포츠 및 e-Sports 아나운서이자 방송인 곽민선은 축구 여신으로 불리며 탄탄한 국내 팬덤을 지니고 있으며, 스포츠 캐스터 김수빈은 SPOTV, 한국프로축구연맹을 거쳐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약 중이다. 피파온라인4 대회, K리그 중계, 해외 축구 중계 등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의 고정 패
-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 입점
센트온(ScentOn)의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가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티티알에스)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센틀리에는 지난 20여년간 특급호텔 및 리조트, 백화점, 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의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의 노하우가 집약된 ‘아티장 퍼퓸(Artisan Parfum) 브랜드다. 메인 제품인 향수를 비롯하여 멀티 프래그런스, 디퓨저, 룸스프레이, 캔들 등 다양한 향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센틀리에는 올해 초 ‘오렌지 블라썸 룸스프레이’가 향기 덕후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센틀리에의 향기에 매료된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 공개…잘파세대 공략 본격화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아이돌 콘셉트의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와 로고송 ‘ME&U’를 런칭하며 잘파세대 공략에 나섰다.미에로파이브는 당근, 무, 브로콜리 등 채소를 모티브로 한 다섯 캐릭터(캐로, 무무, 브로, 포포, 클링)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콘셉트의 캐릭터다. 이를 통해 미에로화이바의 식이섬유 콘셉트에 맞춰 밝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현대약품은 미에로파이브를 활용해 제작한 로고송 ‘ME&U’와 뮤직비디오를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귀엽고 친근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이와 함께 미에로화이바는 지
-
HFBG, 오픈소스랩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
HFBG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K-Food 연구개발(R&D) 전문 기업 오픈소스랩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HFBG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즈니스 그룹으로 '화락바베큐치킨', '행복한찜닭'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국내외 300개가 넘는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소스랩은 한식의 세계화와 현지화를 목표로 메뉴 기획 및 개발, 컨설팅, 상품 기획 등을 제공하는 K-Food R&D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HFBG의 미국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HFBG는 올해 중국 연길, 태국 방콕에 진출하는 등 해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
KAIST, 변화에 민감한 사용자도 맞춰주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
인공지능 심층신경망 모델의 추천시스템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의 관심이 변하더라도 변화한 관심 또한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인공지능 훈련 기술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사용자의 관심이 급변하더라도 기존의 지식을 유지하며 새로운 지식을 축적하는 인공지능 연속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KAIST 연구진에 의해 개발되었다. KAIST(총장 이광형)는 전산학부 이재길 교수 연구팀이 다양한 데이터 변화에 적응하며 새로운 지식을 학습함과 동시에 기존의 지식을 망각하지 않는 새로운 연속 학습(continual learning) 기술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최근 연속 학습은 훈련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프롬프트(prompt) 기반 방식이 대
-
여기어때, 2024년 상반기 ‘3관왕’ 성적 기록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올해 상반기 업계 1위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업체 와이즈리테일은 여기어때의 상반기 결제추정액(거래액)을 8030억원으로 분석하며,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의 실제 거래액은 91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5억원으로, 29% 늘어났다. 2018년 4분기부터 2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고, 올해도 6년 연속 연단위 흑자 행진이 기대된다. 여기어때는 상반기 누적 신규 다운로드, 지난 6월 활성화 기기 수 등 사용성 지표(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종합여행플랫폼 기준)
-
풀무원지구식단, 상반기 매출 전년비 74%↑
풀무원지구식단이 올해 상반기 매출에서 전년 대비 7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특히, 2024년 연간 목표 매출의 절반을 이미 달성하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 풀무원은 이같은 성과에 대해 광고 모델 이효리의 영향으로 풀이했다. 지난 1월, 이효리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인지도는 급격히 상승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2039 남녀 중 식물성 대체식품을 떠올릴 때 풀무원지구식단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비율이 46%에 달했다. 특히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60%의 인지도를 기록하며 높은 호감도를 보였다.풀무원지구식단
-
허닭,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후원
캐주얼 간편식 브랜드 허닭이 오는 3일, 개최되는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을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은 주짓수 선수 양성과 한국의 주짓수 대중화를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주짓수 대회다. 허닭이 협찬한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은 내일(3일)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약 40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해 2년간 매년 2천만 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향후에도 맛과 영양을 갖춘 제품이 필요한 스포츠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
-
도미노피자, 여름방학 결식 위기 아동에 피자 후원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위기 아동들을 위한 피자 후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경기 의왕시 청계동에 위치한 명륜보육원을 방문해 아동들에게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 활동은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미노피자는 전국 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따뜻한 피자를 전달하는 파티카 활동을 통해 군인 장병,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결식 위기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희망조약돌과
-
빙그레,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공개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정신을 기리는 특별한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제강점기 옥중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 87명의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하고 새 한복을 입힌 모습으로 재현하는 온라인 프로젝트다.옥중에서 찍힌 마지막 사진이 죄수복으로 남아 있는 독립운동가들의 이미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롭게 변모했다. 복원된 87명의 독립운동가들은 김혜순 한복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재현되었으며, 이를 통해 독립운동가들이 새롭게 기억될 수 있도록 했다.더불어 빙그레는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감사패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한복
-
카카오, 도심서 즐기는 워터파크 ‘2024 서울썸머비치’ 참여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2024 서울썸머비치’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2024 서울썸머비치’는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2회차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시민이 광화문광장에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2배 커진 시설로 개장, 오는 11일까지 운영된다.카카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캐릭터 IP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5월 서울페스타에 참가한데 이어, 이번에는 광화문광장에서 ‘광화문에서 만나는 카카오프렌즈 섬’이라는 주제로 ‘라춘도 쬬비치’ 공간을 기획했다.행사 기간동안 광화문 광장의 세종대왕 동상 뒤 워터파크 존은 카카오프렌즈로 꾸며진
-
다이소, 다이소몰서 ‘사랑의 하츄핑’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사랑의 하츄핑'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4일, 단 하루동안 참여 가능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사랑의 하츄핑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이나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금액 기준으로, 이벤트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재미를 더해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