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레이트, '2024 공간디자인페어' 참여 성료…'데이노바'로 높은 관심 끌어
가전제품 전문기업 레이트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5일 발표했다.레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프리미엄 헤어드라이기 '데이노바'의 탁월한 디자인, 기능, 가격 경쟁력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제품을 체험한 방문객들은 강력한 드라이 바람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특히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데이노바'는 BLDC 모터 기술을 채택해 분당 11만 RPM의 고속 회전으로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 머리를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기능을
-
KT, 봉사하며 인연 찾는 ‘나눔솔로’ 진행
KT(대표 김영섭)가 광화문 인근 기업·기관의 3040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통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나눔솔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와 서울시청, 매일유업, 우리카드, LG생활건강 등 5개 기업·기관에 재직 중인 직장인 15명이 참여한다. KT는 지난 7월부터 본인 지원과 지인 추천 방식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는데 6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임직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나눔솔로의 특징은 최근 젊은 층이 선호하는 ‘촌캉스’ 콘셉트의 이색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으로, 참가자들은 오는 22일부터 2박 3일간 강화도에서 잡초 제거, 해변 환경 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 사
-
SKT, 세계 권위 정보검색 학회서 우수 논문상 수상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 달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정보 검색 분야 세계적 권위 학회 SIGIR 2024(International ACM SIGIR Conference on Research and Development in Information Retrieval)에서 자체 개발 추천 모델 알고리즘 연구가 우수 논문상(Best Paper 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SKT의 'One Model 버전 2.0'에 관한 연구로, 다양한 서비스 도메인의 데이터가 서로 시너지를 내어 추천 예측 성능을 향상시키는 알고리즘을 제안했다.SKT측 설명에 따르면 이 논문은 해당 알고리즘의 참신성, 상용 배포 실증성, 방대한 실험을 통한 결과의 신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접수 논문 중
-
CJ대한통운, 110만톤 규모 이라크 물류 프로젝트 마쳐
CJ대한통운은 중동지역 자회사 CJ ICM이 이라크에서 총 110만톤 규모의 중량물들을 운송하는 프로젝트 물류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물류는 사회기반시설 설치, 생산시설물 건설 등 대규모 공사에 필요한 자재들을 공사 기간에 맞춰 운송하는 물류를 말한다.CJ ICM은 이라크 정유공장 고도화 설비공사 프로젝트에 참여해 지난 2023년 6월부터 10개월에 걸쳐 석유정제시설, 건설자재 등 대규모 설비들의 물류를 수행했다. 이라크 움 카스르(Umm Qasr)항에 하역된 기자재들을 대상으로 항만보관 및 통관을 진행하고 항에서 약 95㎞ 떨어진 바스라(Basrah) 지역 인근의 공사현장까지 운송했다. 운송 목록에는 길이 최대 84m, 무게 50톤에서
-
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보장…부상재해 40% 감소
DL이앤씨(375500)는 ‘작업중지권’을 포함한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 운영을 통해 재해발생을 대폭 줄였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도입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작업중지권을 포함해 위험 신고 등을 통해 안전조치 요청과 현장 안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건의할 수 있다.2021년 도입된 안전신문고는 꾸준한 홍보와 교육을 통해서 근로자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우수 참여근로자에 대한 포상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상반기에만 작업중지권을 포함해 총 1만1,907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이는 지
-
현대차, 군산에 ‘인증 중고차’ 센터 개소…용인·양산 이어 세 번째
현대자동차(005380)가 5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새로운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현대차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출범하며 문을 연 용인과 양산 센터 이후 세 번째다.군산 센터는 부지면적 9,043㎡(2,735평)에 상품화시설, 200대 규모의 치장장, 출고 작업장, 차량 보관 및 배송장 등의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 120대까지 상품화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월 최대 4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이번 군산 센터 개소로 현대차는 양산 800대, 용인 538대를 포함해 최대 1,538대의 인증 중고차를 상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기존 수도권, 영남권에 이어 서남권 거점 추가로 물류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
-
스타벅스, 아름다운가게 기부에 파트너 1만 명 참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의 누적 참여 파트너 수가 올해 1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이다. 아름다운가게 기부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비대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2021년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파트너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나눔을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참여 파트너는 누적 9,500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추이로 봤을 때 올 연말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아름다운가게
-
제주항공, MZ세대 겨냥 디지털 기획상품 ‘제코’ 출시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089590)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제주항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무료 제공한다.‘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된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로 이번에 제작한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은 PC∙태블릿∙워치 등의 배경화면과 MZ세대 인기 아이템인 행운카드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 실시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5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 현장에서 옥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경영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은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최익훈 대표이사, 김회언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현장에서 폭염 대비 근로자 쉼터를 점검하고 더위에 취약한 옥외 마감 작업 현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옥외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차원에서 폭염시 충분한 휴식 부여 여부와 혹서기 전사 관리방안으로 시행하고 있는 HDC 고드름 캠페인 이행상황 등도 점검했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 본격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농업·푸드테크 분야 중소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고자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기술 또는 제품을 공공기관이 직접 검증해 공공 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온라인플랫폼이다.공사는 ‘중소기업기술마켓’ 플랫폼에서 아직 성장 동력이 부족한 농축산·식품 분야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지난달 말 공사를 포함한 농식품부 산하 7개 공공기관이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 하반기 중 중소벤처기업부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참여,
-
비트, ‘워터밤 인천 2024’ 핑크빛으로 물들여
글로벌 1위1) 제모 브랜드 비트가 지난 3일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열린 ‘워터밤 인천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1) 2022년 닐슨 판매 자료 기준 (영국 등 19개 국가 대상)비트 부스는 비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화려한 핑크색으로 구성돼 워터밤 인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또한 관객들에게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글로벌 제모 브랜드로써의 메시지와 워터 페스티벌의 특징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물과 함께 즐기는 인간 컬링 게임 ‘럭키비트 챌린지’, 샤워 부스를 연상시키는 핑크색 포토월, 여름 제모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모 컨설팅 등이다.비트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
-
파라텍,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와 초고층 건물 화재 안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파라텍이 초고층 건축물 증가에 따른 화재 안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파라텍은 사단법인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이하 초고층학회)와 초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협업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8월 2일 휴림빌딩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파라텍은 초고층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초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자문, 협업, 연구 지원 등 화재 안전성 강화 및 시민 안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층간재 탈락으로 인해 발생한 틈새로 화염이 전파되는 현상인 포크스루, 리프 프로그 현상 등 초고층 건물 화재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기
-
식신, 전략적 협업 및 사업 다각화로 첫 반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창사 이래 첫 반기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고 5일 발표했다. 모바일 식권 업계 1위인 식신e식권을 통해 27년까지 연간 거래액을 1조원 규모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 상장도 추진할 계획이다.식신은 모바일식권과 AI플랫폼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약 58억을 달성하며 올해 첫 반기 흑자 목표를 달성했다.2010년 설립된 식신은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으로 시작해 2015년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을 선보이며 점심값 결제 문화의 혁신을 이끌었다. 모바일식권은 종이식권이나 장부, 영수증 관리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투명하게 기업 식대를 임직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E
-
셀바스AI, ‘온디바이스 AI TTS’ 국내 AI 기업 중 최초 상용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온디바이스 AI 음성합성 솔루션 ‘Selvy deepTTS On-Device’를 밀리의서재(KOSDAQ 418470) 서비스에 첫 상용화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국내 AI 기업들이 공개한 온디바이스 AI 중 첫번째 사업화 사례로, 셀바스AI만의 강점인 △기술개발 △제품화 △상용화로 이어지는 3단계 모두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셀바스AI ‘Selvy deepTTS On-Device’를 통해 구독자들은 밀리의서재가 보유한 콘텐츠를 자연스러운 AI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밀리의서재의 베스트셀러부터 월 1,000권 이상의 신간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소설, 에세이, 시, 자기계발, 경제경영 등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
-
원앤원,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외식기업 원앤원㈜이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8월 8일(목)부터 10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 16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을 운영하는 원앤원은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참관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앤원의 대표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49년 동안 이어온 변함없는 맛과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보쌈·한식 브랜드 중 매장수가 가장 많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매체 설문조사 결과
-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공식 입점하고 ‘앨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대표 케이팝(K-POP) 음반 유통 기업인 케이타운포유가 최초로 국내 이커머스에 입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케이타운포유는 전 세계 245개국을 대상으로 케이팝 음반과 굿즈 등을 판매하는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지난해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1위를 차지하며 케이팝의 세계적 확산 및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에이블리는 이번 케이타운포유 입점을 통해 패션을 넘어 음악 취향까지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유
-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누적 방문객 30만명 돌파
삼성전자가 7월 11일부터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의 누적 방문객이 30만명을 돌파했다.갤럭시 스튜디오는 최초의 AI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와 더불어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갤럭시 신제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020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 서울',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은 7월 30일 운영 종료특히 여름 휴가철에 맞춰 공항 콘셉트로 꾸며진 체험공간에서는 마치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으로 '갤럭시 AI'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공항 체크인(Check-in) 카운터 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