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효성티앤씨, 국내 최대 섬유전시회 ‘PIS’ 참가
효성티앤씨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년 프리뷰인서울(PIS)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이번 PIS에서 기능성 섬유 브랜드 ‘CREORA’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 ‘regen’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여름 무더위 극복을 도와줄 초냉감 나일론 섬유인 ‘쿨웨이브’ 등 CREORA 제품과 옥수수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폐어망을 재활용해 만든 ‘오션나일론’ 등 regen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새로운 기능성 폴리에스터인 ‘CREORA Conadu’도 PIS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뛰어난 신축성과 면과 같은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섬유로 아웃도어 패션브랜드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효성티앤씨는
-
SK그룹, 이천포럼서 AI 생태계 확장 위한 해법 모색 나서
SK그룹이 대표 지식경영 플랫폼 ‘이천포럼’을 통해 AI 생태계 확장 및 SKMS 정신 내재화 방안 등을 모색한다.SK그룹은 19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이천포럼 2024’ 개막식을 열고 21일까지 사흘간 이어지는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이천포럼에서는 AI 분야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어진다. 앞서 SK그룹은 지난 6월 진행된 경영전략회의에서 AI와 반도체 분야에 과감한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SK는 포럼 기간 중 AI Transition(AI 전환)에 따른 산업 지형 재편과 이로 인한 비즈니스 기회 및 위협 요인들을 점검하고, 자사가 추진하고 있는 AI 밸류체인을 더욱 정교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각 분야 전문
-
SKT, AI 로봇 농구 대회로 ‘AI 장벽’ 낮췄다
SK텔레콤(SKT)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 300여 명이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SKT는 지난 주말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서 ‘SKT AI 놀이터’ 부스를 운영, 부스 내에서 AI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했다.AI 로봇 농구 대회는 AI로 코딩한 농구 로봇이 제한 시간 내에 골대 안에 골을 많이 넣으면 이기는 경기로, 참가자들은 로봇 농구 대회 참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AI 기반의 코딩에 친숙해질 수 있다.충남 아산 이순신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성인 약 300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경쟁을 거쳐 3분간 26골을 넣은 황선유 양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SKT는
-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전개
대한항공(003490)은 지난 14일 충청남도 천안시 성거읍 석교리에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소외된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나가는 대한항공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 ‘희망의 집짓기’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무보수 설계와 노동을 제공해 집을 지어주는 세계적인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이다.대한항공은 2001년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건축비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04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
제주항공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 5년새 3배 증가“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089590)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반려동물 동반 탑승 실적이 총 1만1324건으로 전년 동기 1만210건 대비 10.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 4121건과 비교하면 약 3배 가까이 늘었다는 분석이다.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 반려동물 동반여행 현황 및 인식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반려동물과 함께 국내여행을 떠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74.1%였으며, 향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74.6%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반려동
-
KT&G, 대전2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획득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자사 대전2공장이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인증기관인 UL사의 평가 규격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재활용 수준이 평가 및 검증되며, 재활용 비율에 따라 인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대전2공장은 국내외에서 사용되는 향캡슐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은 재활용 방안이 최우선으로 검토되고 있다. 또한 폐기물의 매립·소각 처리를 최소화하고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
-
SSG닷컴, 건강식품 전문관 새단장
SSG닷컴이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명칭을 ‘SSG.COM 건강식품’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전문관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명칭을 바꾸고 있다. 올해 명품 전문관과 뷰티 전문관을 'SSG.COM 명품(Luxury)'과 'SSG.COM 뷰티(Beauty)'로 새롭게 단장했다. 오는 25일까지 건강식품관 새단장을 기념해 연령대별 맞춤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정관장 선물세트, 에버콜라겐 구미,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 당뇨식, 듀오락 요거맘 등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건강식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
CU,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110만 개 판매
BGF리테일(282330) CU는 최근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힘입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은 110만여개,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는 45만개가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CU는 앞서 지난달 6일과 17일에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과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각각 출시한 바 있다.해당 상품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초도 물량 20만개가 하루 만에 모두 팔렸으며, 현재까지 포켓CU 인기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두바이 초콜릿은 피스타치오와 중동식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아랍에미리트(UAE) 유명 인플루언서의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인기가 높아졌다.두바이 초콜릿의 뜨거
-
락앤락, 배우 이유미 Pick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 공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115390)이 배우 이유미와 함께 한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은 락앤락의 대표 베버리지웨어인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에 배우 이유미가 선택한 ‘피치퍼즈’ 컬러를 입힌 신제품이다. 배우 이유미의 로맨틱한 걸코어 이미지와 어울리는 피치퍼즈 컬러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바 있으며, 핑크와 오렌지 사이의 따뜻한 톤으로 부드러운 복숭아를 연상하게 하는 색상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은 주입구가 7cm로 넓어 큰 얼음도 손쉽게 넣을 수 있고, 세척도 간편해 위생적으로
-
삼성 TV 플러스, KLPGA 메이저 대회 '한화 클래식 2024' 생중계 나선다
삼성전자가 SBS골프와 협업해 삼성 TV 플러스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한화 클래식 2024' 대회를 생중계 한다고 19일 밝혔다. '한화 클래식 2024'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며, 2024시즌 가장 많은 상금이 걸린 국내 5대 KLPGA 메이저대회다.'KLPGA 라이브 채널'은 822번에서 시청 가능하며, 19일부터 21일 까지는 지난 6월에 열린 'DB그룹 한국여자오픈'의 재방송과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삼성 TV 플러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FAST) 서비스로 시작, 1000여개의 콘텐츠를 시간 관계없이 즐
-
LG유플러스, ‘내맘대로 프로야구’ 이용자 4개월 만에 15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는 자사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의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 월간 이용자가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 대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 받아 다른 고객과 순위 경쟁하는 방식이다. 지난 3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서비스를 시작한 ‘내프야’의 월별 이용 고객은 △4월 3만2000여명 △5월
-
매일유업, 4년 연속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기업’ 선정
매일유업(대표 김환석, 267980)이 공정거래위원회의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 도입된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사업자와 대리점간에 자발적으로 공정거래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상생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체결한 제도이다. 공정위는 신청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계약의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체결 및 법 위반 사전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고, 판매촉진행사 비용부담 및 공급가격의 인하와 각종 용품 등의
-
캠코, 탄자니아에 국유재산 관리 노하우 전수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오는 23일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서울 캠코양재타워에서 탄자니아 재무부 고위급 방문단을 대상으로 ‘국유 부동산 관리·처분 경험 및 노하우 전수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탄자니아 재무부가 캠코에 국유재산 관리에 대한 정책 연수를 요청하면서 추진됐다. 캠코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 △국유재산 관리 관련 법·제도 체계 △국유재산 관리 사이클 및 성과 관리 △업무의 디지털화 및 혁신에 대해 강의하는 동시에, 국유재산관리 종합 솔루션 제공을 위한 향후 협력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부문 총괄이사는 “탄자니아는 대
-
김윤 삼양그룹 회장 “변화와 혁신 통한 성장” 강조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19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열린 ‘2024년 삼양그룹 조회’에서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했다.김윤 회장은 이날 조회에서 “올해 상반기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각 사업부의 스페셜티(Specialty,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시켰다”며 “알룰로스 신공장이 상업 생산을 시작하고 지난해 준공한 헝가리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드는 등 글로벌·스페셜티 사업 확대를 위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했다”고 평가했다. 김 회장은 이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목표로 제시하며 3대 경영방침인 △스페셜티, 글로벌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
지파운데이션, 폭염 속 위기노인 위해 4,300만 원 지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폭염 속 위기노인을 위해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더위에 취약한 위기노인은 큰 고통 속에서 여름을 보내고 있다. 이에 지파운데이션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위기노인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지파운데이션은 2024년 4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간 해당 사업을 통해 폭염에 노출된 위기노인 243명을 돕고 있다. 여름나기에 필요한 물품이 담긴 키트 선풍기나 에어컨을 독거어르신, 저소득층 및 쪽방촌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지원한다폭염 피해가 집중된 대구경북지역의 위기노인을 돕기 위해 대구경북 거점
-
형지엘리트,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MOU 체결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지난 13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과 ‘윌비플레이’ 브랜드 사업 및 온라인 유통 등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야구, 축구,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굿즈 상품을 선보이며,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윌비플레이’의 제품들을 크림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크림은 한정판 의류 및 잡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형지엘리트는 스포츠 굿즈 등 IP 상품의 주요 고객층의 이용 성향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윌비플레이 상품을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크림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됐다.이번 협약으로 윌비플레이는
-
YBM, AI가 심사하는 ‘2024 YBM English Speech Contest’ 개최
국내 대표 교육그룹인 YBM이 초∙중∙고교생 대상의 ‘2024 YBM English Speech Contest’(이하 영어 말하기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영어 말하기 경시대회는 초∙중∙고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9월 9일(월)부터 9월 27일(금)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영어 말하기 경시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된다. 예선에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참가자의 음성을 음소 단위로 분석하여 정확성과 유창성을 심사한다.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은 추후 공지되는 지정 주제에 대해 영문으로 원고를 작성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본선 과정은 전문 심사진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