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학교 앞에서, 설명회에서… 학부모와 전방위 소통하는 교육기업들
최근 교육기업들이 학부모와의 소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장소에서 학부모들과 대면해 직접 의견을 듣기도 하고, 온라인에서 이들과 공감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새 학기 시즌마다 본사 임직원들이 학교 앞 현장 홍보에 나서는 ‘윤스데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윤스데이’는 학교 앞 홍보를 희망하는 전국 윤선생 센터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된다. 올해 3월 초등학교 입학식 시즌에는 서울 노원, 인천 부평, 부산, 광주 등 전국 약 90개 센터에 본사 직원 130여 명이 파견됐다. 이외에도 방학식, 개학식, 학부모 총회가 있는 등∙하굣길에 본사 직원이
-
스쿨플랫⬝풀리AI,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성료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이 운영하는 ‘스쿨플랫’과 ‘풀리AI’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4)’에 참여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7일 전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렸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3일간 행사에 약 300개 기업과 기관이 500 부스로 참가했다.이번 박람회에서 프리윌린은 학교 맞춤형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스쿨플랫AI’와 풀리수학의 리브랜딩 버전인 ‘풀리AI’로 부스 참가와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6천 명이 넘는 관람객이 스
-
터키항공, 호주 시드니와 칠레 산티아고 신규 취항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호주 시드니와 칠레 산티아고로 취항을 시작하며 기존의 견고한 비행 네트워크를 한층 더 강화한다.오는 12월 4일부터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하는 이스탄불-시드니 노선에는 에어버스A350-900 기종이 투입되며 주 4회 운항한다. 지난 3월 멜버른 취항에 이어 시드니는 이스탄불과 호주를 연결하는 두 번째 취항 노선이다. 호주 최대 도시이자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주도인 시드니는 비즈니스, 관광, 예술의 글로벌 중심지로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가 위치해 비즈니스와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신규 취항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은 터키 항공의 편
-
KAIST 이광형총장, “미래 필연기술 발전, 법 제도 개선으로”
“대한민국이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AI 기술은 21세기 필연기술 중 하나로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것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필연기술이 발전하는 데 필요한 전략은 국회에서 법 제도 개선을 통해 완성될 수 있습니다” (KAIST 이광형 총장)KAIST 이광형 총장이 27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민희, 간사 김현·최형두)가 주최하는 특별강연의 연사로 나섰다.ʻ21세기 필연(Inevitable) 기술과 대한민국의 전략ʼ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은 인류 발전에 필연적이며 피할 수 없는 기술을 ʻʻ필연(Inevitable) 기술ʼʼ로 정의하고, 이러한 기술이 전통적인 사상과 충돌하는 상황 속에서 일자
-
코레일유통, 대전역 제과점 운영업체 성심당 선정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대전역 2층 종합제과점 공개경쟁 입찰 결과 기존 성심당 운영업체인 로쏘㈜가 선정됐음을 밝혔다.이번 사업자 모집공고는 9월 13일부터 23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 제33차 전문점 운영 제휴업체 모집 건으로 평가위원회 결과가 27일 코레일유통 홈페이지에 공개됐다.코레일유통은 지속적인 유찰(5회) 방지를 위해 감사원 사전컨설팅을 의뢰하였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국가계약법을 기반으로 입찰기준가격을 조정한 후 공개경쟁입찰을 시행하고 사업자 선정에 이르렀다.기존 성심당이 운영하던 대전역 제과점 공개입찰은 2월부터 6월까지 총 5차례 진행됐으나 모두 기준가격 미충족으로 유찰됐다. 이에 코레일유통은 한국철
-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맑은 강, 하천 만들기’ 2차 활동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매년 진행하는 환경 복구 및 정화 활동에 더해 창립 100주년을 맞아 추가로 기획한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 2차 활동을 펼쳤다.지난 26일 하이트진로는 마산공장 인근 광려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산공장 박재우 공장장을 비롯한 마산공장 임직원과 경남 창원지역 영업지점 임직원, 제종남 마산회원구청장 및 마산회원구청 임직원, 이엠생명나눔운동 관계자 등 40여명이 ‘맑은 강,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이번 활동은 수질정화를 위해 미리 제작한 EM흙공 3,000개를 광려천에 던지는 것으로 진행했다. 산책로 주변에 환경보존 캠페인 현수막도 설치해 지역민들이 쓰레기 없는
-
토니모리 ‘본셉’, 다이소 입점 5개월만에 100만개 돌파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다이소 브랜드 ‘본셉’이 지난 4월 말 다이소 매장에 첫 선을 보인 후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본셉은 토니모리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함축적으로 담아 가성비와 효능을 모두 잡은 다이소 전용 브랜드다. 기초 화장품인 레티놀 제품군 6종, 메이크업용 워터프루프 색조 제품군 13종 등 총 19종으로 다이소의 전국 약 1,000여개 매장에서 1,000~5,000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이 중 본셉 레티놀 제품군의 ’레티놀 2500IU 링클샷 퍼펙터’는 높은 레티놀 함량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품절 현상을 빚는 등 인기몰이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는
-
프라이탁, 모든 부분을 재활용 할 수 있는 백팩 '모노[PA6]' 개발 여정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공개
스위스 리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제품의 수명이 다하면 모든 부분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첫 순환형 백팩 모노[PA6]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영화를 선보인다. 다큐 형식의 이 단편 영화는 브랜드 철학인 '완전 순환 사이클'을 실현하기 위해 신소재 개발에 뛰어든 그들의 여정을 담았다. 프라이탁만의 유쾌한 감성으로 모노[PA6] 백팩이 오랫동안 사용되어 낡아 버려지는 대신 다시 자원으로 되돌아오는 과정을 기록했다.프라이탁은 도로 위 5년에서 10년간의 시간을 보낸 트럭 방수포를 원재료로 사용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직접 소재 개발에 뛰어들며 순환적 사고와 행동, 제로 웨이스
-
‘숏폼 흥행=대세템, 새로운 소비 공식’ 유통업계, 숏폼(short- form)템이 뜬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숏폼의 영향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Z세대가 짧고 강렬한 영상에 익숙해지며,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가 제품 인지도와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의 SNS 이용 플랫폼 1순위로 인스타그램이 66.9%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틱톡도 5.1%의 이용률로 Z세대들 사이에서 두드러진 사용 패턴을 보였다. 이에 유통업계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어피티가 MZ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72.3%의 응답자가 인플루언서가 추천하거나 리뷰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
-
한샘, KCSI 2관왕 영예… “가정용 가구, 부엌 가구 부문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 가구∙부엌 가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 한국 산업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다. 국가 산업 경제의 질적 성장을 평가하며,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부엌 가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엌 가구는 역대 16회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았다.한샘은 지난 54년 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해 거
-
대세는 ‘두바이 초콜릿’… 프랜차이즈업계, 피스타치오 활용한 신제품 출시 봇물
올해 초부터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두바이 초콜릿은 두꺼운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중동식 얇은 국수 ‘카다이프’를 섞어 만든 필링을 채운 디저트로 화려한 색감에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SNS를 통해 연일 화제가 되며 한때는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이런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는 피스타치오 디저트 열풍으로 이어지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신메뉴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올해 가을 한정 신메뉴로 두바이 초콜릿을 쉐이크 형태로 재해석한 ‘크런키 피스타치오 초코’를 선보였다. 크런키 파스타치오 초코는 바삭한 쿠키
-
DMC, 메타버스 클럽 내년 초 정식 런칭..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융합되는 클럽 생태계 구축 나서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배급 플랫폼인 ‘DMC (Decentralized Music Chain)’의 운영사인 DMC LAB(대표 이철진)은 내년 초 자사 플랫폼에 메타버스 클럽을 정식 런칭하고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융합되는 클럽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DMC는 클럽 뮤직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팬, 음악 관계자를 서로 연결하는 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그 핵심이 되는 것이 메타버스 클럽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전 세계 유명 클럽을 재현한 메타버스 클럽을 자유롭게 갈 수 있고, 유명 DJ 들의 멋진 음악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세계 클러버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좋아하는 DJ에게 선물을 전달하거나 관련 상품을 구
-
한신공영(주), 일상에서 체험하는 예술 ‘Ap, Art(앞, 아트)’ 키워드 개발
지난 5월 "Cul-struction"(컬스트럭션, Culture+Construction의 합성어)이라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하며 건설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던 한신공영이 문화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 “Ap, Art(앞, 아트)”를 개발했다. ‘앞, 아트(Ap, Art)’는 아파트(Apart)라는 익숙한 단어를 분리하여 만들어졌으며, “아파트 바로 앞, 아트”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 단순히 멀리서 바라보는 예술이 아닌 집 앞이나 거실 등 주거와 밀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한다. 우리나라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1913-1974) 화백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환기미술관과 2022년 장기 파트너쉽
-
알스퀘어, 협력사 CEO 대상 현장 안전 교육 및 캠페인 열어
데이터 기반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기업 알스퀘어가 파트너사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변화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알스퀘어에 따르면 지난 26일 서울 역삼 본사에서 '파트너사 최고경영자 안전보건 마인드 셋(Mind-set) 변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각 파트너사 최고경영자 80여명과 알스퀘어디자인 이승주 대표 및 각 사업 부문 본부장이 참석했다.알스퀘어는 중견기업 수준의 ESG 활동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스타트업으로서, 파트너사의 안전의식 변화를 도모하고, 자율적 안전보건 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 캠페인을 기획했다. 궁극적인 목적은 중대재해 예방이다. 교육은 알스퀘어 안전보건경영실이 맡
-
헥사곤 ALI, 'Make Data Make Sense ' 주제로 ‘헥사곤 라이브 서울’ 컨퍼런스 개최
헥사곤 자산 수명주기 인텔리전스 사업부(Hexagon Asset Lifecycle Intelligence Division; 이하, 헥사곤 ALI, 한국 대표 안수진)는 지난 24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Make Data Make Sense(데이터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헥사곤 라이브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헥사곤 ALI는 플랜트 산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 국내 건설, 석유화학, 제조, 전력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실무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헥사곤 라이브 서울에서는 헥사곤 ALI가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데이터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적
-
일화, ‘제18회 선사마라톤대회’ 공식 음료 협찬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오는 29일 서울 암사유적지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선사마라톤대회’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선사마라톤대회는 강동구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강동구 및 강동구 체육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하프, 10km, 5km 건강 걷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바람막이 점퍼와 완주메달, 대회 기념품, 기록증 등을 지급한다. 최근에는 러닝 붐과 함께 크루 문화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며 마라톤 대회를 찾는 이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일화는 이번 음료 협찬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
'안녕 자두야’와 함께하는 기차여행, 카페에서 신나는 시간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IP(지식재산권) 협업을 통해 철도역을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26일 수원역 지하 1층에 위치한 코레일유통의 카페 '트리핀'을 인기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 IP를 활용한 컬래버 테마카페로 새롭게 선보였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역 카페를 컬래버 할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을 모집했다. K-콘텐츠와 철도 모빌리티의 만남, 새로운 문화 공간 재창조여러 지원자들 가운데 수원역 테마카페의 캐릭터로 (주)아툰즈(대표 이진희)의 가족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가 최종 선정됐다.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