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 11종 가격 인상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1월 1일부터 아이스 음료 중 일부의 톨 사이즈 가격을 200원 인상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가격이 인상되는메뉴는 비커피류 아이스 음료 11종으로, 블렌디드 음료와 프라푸치노, 피지오, 리프레셔 등이다.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수요가 줄어드는 겨울 시즌을 선택해 가격 인상 시기를 정했다며,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작은 사이즈인 톨 사이즈만 가격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지속적인 비용 상승으로 일부 품목에 한해 인상을 결정했으며, 고객들의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또한, 11월 이전에 구매된 모바일 상품권 등은 기존 금액으로 계속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신협사회공헌재단, 창립 10주년 백서 발간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백서 ‘동행‧포용‧나눔‧사랑, 그 10년의 기록’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백서에는 신협재단이 지난 10년간 전국 신협과 함께 협동조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사회공헌 활동의 역사를 담고 있다. 신협재단은 전국 신협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로 설립된 국내 최초 기부형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10년간 32만 명의 소외계층을 지원해왔다. 백서는 크게 사업 소개와 나눔 활동 두 부분으로 구성됐다. 사업 부분에는 지역경제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동행경제’, 미래 세대 및 전통문화 인재 양성을 위한 ‘인재양
-
모나미스토어 성수점, 작품 갤러리로 변신하다! 모나미X최피터 공간 협업 전시 운영
문구기업 모나미는 펜 드로잉 작가 최피터(PETER CHEY)와 함께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에서 오는 11월 17일까지 공간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최피터 작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대중에게 친숙한 제품인 모나미 문구류를 주 재료로 사용하는 드로잉 작가다. 담백하지만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얼굴 없는’ 사람들의 초상화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위로를 선사한다.모나미는 라이프 프래그런스 브랜드 ‘취’, 비오토프갤러리 아티스트 ‘SAC(삭)’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이종산업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함께 공간 협업 전시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번 최피터 작가와의 협업에서는 'FACELESS MON AMI(얼굴 없는
-
‘그릭데이’ 일본에서 통했다! 일본 첫 진출로 그릭요거트 3만 개 판매 돌파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대표 오종민)의 그릭 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가 지난 9월 일본 도쿄의 오모테산도에 첫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지 1개월 만에 그릭요거트 메뉴 판매량이 3만 개를 넘어섰다.매장 오픈 당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지 고객들이 몰려들어 매장 앞에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현재까지도 일본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모테산도 매장은 일본의 2030 여성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그릭요거트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은 기존 일본 그릭요거트 제품과 차별화된 농후하고 고소한 맛, 그리고 한국식 그릭요거트
-
한세예스24그룹, 한국ESG기준원 ESG평가서 역대 최고 등급 획득··· 다각적인 ESG 경영 개선 노력 인정받아
한세예스24그룹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ESG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고, 한세실업과 한세엠케이는 전년 대비 각각 상승한 ‘A등급’과 ‘B+등급’을 획득했다. 한국 ESG 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으로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1,001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종합 평가가 진행됐다. 한세예스24그룹은 상장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실업 ▲한세엠케이가 ESG 전 영역 평가를 받았다. 2년 연속 종합
-
크리에이트립, ‘여행플래너’ 출시 실사용자 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으로 맞춤화된 추천 서비스 제공
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이 실사용자 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한 ‘여행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리에이트립 ‘여행플래너’는 한국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맞춤화된 여행 계획을 제시하고 여행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2016년 플랫폼 론칭 이후 대만,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세계로 이용 국가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트립이 다년간 축적해 온 실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해 양질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크리에이트립의 여행편의, 뷰티, 액티비티, 의료관광 등 20여 개 카테고리 내 상품들의 통계
-
디즈니코리아, ‘퍼피 해피니스’ 캠페인 이색 굿즈 1만여 개 선보여…롯데서 만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퍼피 해피니스(Puffy Happiness)’ 캠페인을 통해 추워지는 시즌에 걸맞는 털뭉치 캐릭터 제품을 롯데백화점과 협업하여 내년 초까지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퍼피 해피니스’는 온몸이 복슬복슬한 털로 뒤덮여 푸근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픽사의 털 뭉치 캐릭터들이 주인공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Disney Fluffy Festival)’의 두 번째 시즌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과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새로운 캐릭터까지 가세해 두 번째 시즌인 ‘퍼피 해피니스’로 돌아왔다.‘디즈니 퍼피 해피니스’는 기존
-
메가MGC커피, 연말 앞두고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 시행... 점주 부담 줄여주는 매장 리노베이션 등 지원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는 연말을 앞두고 점주 부담을 줄여주는 매장 리노베이션 및 커피머신 교체 등 상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메가MGC커피에 따르면, 5년 이상 운영한 매장 중 겨울 비수기를 이용해 매장 리노베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가맹점이 오는 12월 31일까지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획기적으로 적은 초기비용으로 할 수 있도록 점주 투자 비용의 20%를 본사가 부담한다. 본사 지원금을 제외한 점주의 실제 투자 비용의 50%에 대해 본사가 1년간 무이자 분납해주는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리노베이션 후 재오픈 시에는 재오픈 프로모션 비용의 50%를 지원한다.회사 측은 오래전 개설한 가맹점의 경우 매장 인프라가 노후화되
-
알바천국, 대학생 66% 취업 대신 ‘창업’ 고민
창업에 대한 긍정적 전망은 줄었지만, 취업이나 이직 대신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을 앞둔 이들은 ‘아이디어 실현’에 대한 희망과 ‘취업난’으로, 직장인들은 ‘더 많은 수입’에 대한 바람으로 창업을 고민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총 693명을 대상으로 ‘창업’과 관련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창업에 대한 인식의 경우 긍정적이란 응답이 대학생 81.6%, 취업준비생 83.1%, 직장인 79.5%로 지난해 조사 결과(85.8%, 83.2%, 87.8%)와 비교해 소폭 줄었다. 반대로 부정적인 목소리는 늘었는데, 그 이유로 ‘불확실한 성공 가능성(70.6%,
-
KAIST, 국제사이보그올림픽 2연패, 세계 최고 아이언맨 재탄생
KAIST 연구진이 로봇 기술로 장애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사이배슬론 국제대회에서 2016년 제1회 대회 동메달, 2020년 제2회 대회 금메달에 이어 제3회 대회인 2024년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디펜딩 챔피언의 타이틀을 지켜냈다.KAIST(총장 이광형)는 기계공학과 공경철 교수(㈜엔젤로보틱스 의장)가 이끄는 KAIST 엑소랩(EXO-Lab)과 무브랩(Move Lab), ㈜엔젤로보틱스 공동 연구팀이 개발한 하반신마비 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 로봇 ‘워크온슈트F1’으로, 27일에 열린 제3회 사이배슬론(Cybathlon)에 출전하여 우승을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이배슬론은 로봇 기술로 장애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스위스에서 처음 개최된 국제대회로, 일명 사
-
제론셀베인, ‘ASLS 인도네시아 2024’서 PDRN 특별 강연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 제론셀베인은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풀먼 자카르타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개최된 ‘ASLS 인도네시아 2024’에 참가해 전시와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제론셀베인은 이번 학회에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기반 통증·염증 치료제인 전문의약품 '셀베인주'와 PN(Polynucleotide)을 포함하는 수출용 필러 ‘클레덴스’를 주제로 강연 세션과 단독 전시 부스를 운영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셀베인주는 청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PDRN을 기반으로 기존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 제제와 달리 항염효과와 동시에 면역세포 활성화로 인한 조직재생에 효과가 있다.
-
KAIST, 사업화 혁신 기술 한눈에 ‘2024 테크페어’ 개최
KAIST(총장 이광형)는 30일(수)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에서 중소·중견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4 KAIST 테크페어(Tech Fair)’를 개최한다.이번 테크페어에는 KAIST 기술가치창출원이 인공지능(AI)·첨단 반도체, 바이오 등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성에 큰 영향을 미칠 최신 기술을 선별하여 KAIST의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과 연구자 간 창업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고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했다.첫 번째 세션인 기술이전 설명회에서는 KAIST 교수진이 사업화 유망기술 8종을 소개한다.▴인공신경망을 이용한 다중 모달리티 다중 데이터 스테가노그래피 및 보안 전송 기술(김준모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
아누아, 美 뉴욕에서 ‘K-뷰티’ 오프라인 밋업 진행…글로벌 접점 확대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뷰티의 본고장 미국 뉴욕에서 K-뷰티 팬들과 만나는 밋업을 진행했다.이번 밋업은 아누아의 첫 번째 미국 오프라인 행사로,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밋업 장소는 뉴욕에서 힙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맨해튼의 라파예트(Lafayette) 스트리트이며, 현지 시각으로 지난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사흘 간 다수의 K-뷰티 팬들과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아누아는 이번 밋업에서 아누아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
-
워크데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위한 CSP 안전성 평가 성공적 완료
기업의 인사 및 재무관리를 지원하는 선도적 솔루션 제공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자사 솔루션이 한국의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금융기관들이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금융보안원의 CSP(클라우드서비스제공업체) 안전성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금융보안원은 워크데이HCM, 워크데이 채용, 워크데이 학습, 워크데이 인재 최적화, 워크데이 시간 관리, 그리고 CCTPP(Cloud Connect for Third-Party Payroll)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사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또한 금융보안원은 한국 금융사들의 비즈니스 특징에 맞춰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하는
-
피처링, 日 최대 IT 박람회 ‘재팬 IT 위크’ 성료… 일본 사업 확장 박차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주)피처링(대표 장지훈)이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인 ‘JAPAN IT WEEK AUTUMN 2024(이하 재팬 IT 위크)’에 참가해 AI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 재팬’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디지털 마케팅, 이커머스 등 총 4개의 전문관으로 구성된 이번 재팬 IT 위크는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본 치바현 소재 마쿠하리 메세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623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5만5000여 명의 기업 관계자 및 관람객이 방문했다.피처링은 부스를 방문한 약 700명을 대상으로 AI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인 피처링 재팬을 시현하고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
함샤우트 글로벌, 새로운 소비자 행동 모델 ’DCA™’ 발표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함샤우트글로벌이 자체 AI 연구소와 협력하여, 급격히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소비자 행동 모델 ’DCA™ (Desire, Chat, Action)’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AI 마케팅 마스터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함샤우트 글로벌의 DCA™ 모델은 Desire(욕구), Chat(대화), Action(행동)의 약자로, 전통적인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모델들을 AI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다. 소비자는 원하는 정보(Desire)를 탐색하기 위해 AI와 대화를 나누고(Chat), 해당 플랫폼에서 대화를 통해 즉각적인 의사 결정(Action)을 하게 된다. 가장 널리 통용되었던 소비자 행동 모델 ‘
-
한솥도시락, ‘손의 시간’展 개최 “예술 작품으로 승화한 폐자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손의 시간’ 전시를 오는 12월 1일까지 본사 사옥 지하 1층에 위치한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리는 4번째 전시회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4월 한솥아트스페이스 개관 이후 꾸준히 전시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신진작가들 및 방문 고객님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특별히 이번 전시는 한솥도시락이 사람과 자연, 그리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ESG 테마의 전시회다. 10월에는 세계 채식인의 날(1일), 세계 자연재해 감소의 날(13일), 세계 식량의 날(16일), 산의 날(18일)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만큼 환경과 관련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