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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글로벌, 3분기 매출액 1,994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기록
휴온스그룹의 지주사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994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5%, -55%, -61% 증감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3분기 누적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은 매출 6,110억원, 영업이익 707억원, 당기순이익 55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9%, -24%, -20% 증감한 수치다. 국내 전문의약품 사업부문 등의 안정적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늘었지만, 제품별 매출 비중(product mix) 변화 및 생산설비 증설 비용 반영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휴온스 2공장 가동률을 본격적으로 높여 매출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수익성 개선을 통해 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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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3분기 날았다… 패션 업계 부진에도 창사이래 최대 실적 기록
안다르가 이번 3분기 역대급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패션 업계 비수기로 평가되는 3분기에 안다르가 최대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안다르는 올 3분기 매출 725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을 달성하며, 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 신장률만 따져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무려 3배에 가까운 170%를 기록했다. 특히 경영 효율화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영업이익률이 17%에 달해, 지금까지 최대 실적으로 불렸던 올해 2분기(16%)를 뛰어넘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나 높아졌다. 패션 업계 평균 영업이익률 10%와 비교해도 월등한 수준이다.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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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삼천리그룹이 14일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삼천리는 내년 7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룹의 업무를 효율화하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업 부문별 역할을 재정립하고 신규사업을 원활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조직과 인력을 새롭게 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삼천리는 전략 및 미래 총괄과 연구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고, 계열사는 환경 및 생활문화 등 새로운 사업과 해외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이를 위해 삼천리는 이태호 부사장을 자산개발총괄 사장으로, 허정훈 전무를 전략본부 부사장으로, 이은선 전무를 미래사업총괄 부사장으로, 현운식 상무를 환경사업본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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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년간 ‘칠성사이다’ 누적판매 375억캔 돌파
1950년에 탄생한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74년간 누적 판매량이 375억캔(250ml 캔 환산, 2024년 10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이는 1초에 16캔씩 판매된 것으로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약 4만km)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 된다.반세기 넘도록 변함없이 전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칠성사이다의 ‘칠성’이라는 이름은 창업주 7명의 성씨가 다르다는데 착안해 일곱가지 성씨인 칠성(七姓)으로 작명하려 했으나, 회사의 영원한 번영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을 넣게 되었다. 또한 칠성사이다는 1950년 7개의 별을 강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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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플랜, 3분기 누적매출액 813억…영업이익 턴어라운드
도시환경 개선 전문기업 누리플랜(069140, 대표이사 이형기)이 2024년도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813억원, 영업이익 17억 6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건설/플랜트 부문 교량받침, 익스펜션 조인트(Expansion Joint) 등의 제품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누리플랜은 국내 보도육교 제작 및 설치 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경관 조명 사업과 대기 환경 개선 사업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핵심 제품인 백연저감장치는 산업공정에서 발생하는 백연을 별도의 냉•온 열원 없이 저감 가능하며 전기 사용량 등의 유지 관리비를 대폭 감소시켰다. 스마트 가로등 제품은 국내 최초로 열 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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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1700% 뛰어난 신축성, 고성능 웨어러블 열전소자 개발
열 에너지를 전기로 전환시키는 열전 소자는 버려지는 폐열을 활용할 수 있어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 연구진이 우수한 신축성과 최고 수준 성능을 보이는 열전소자를 개발하여 웨어러블 소자를 위한 체온을 이용한 차세대 에너지 공급원으로의 가능성을 한층 더 앞당겼다.KAIST(총장 이광형)는 생명화학공학과 문홍철 교수팀이 POSTECH 화학공학과 박태호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열역학적 평형 조절을 통한 기존 N형 열전갈바닉 소자*성능 한계 극복 기술을 구현했다고 14일 밝혔다. *열전갈바닉 소자: 생성되는 전자 흐름의 방향에 따라 N형과 P형으로 구분 가능 네거티브(negative)를 의미하는 N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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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서 ‘KAIDA 젊은 과학자상’ 수여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에서 ’2024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KAIDA 젊은 과학자상’을 수여했다. KAIDA 젊은 과학자상은 2020년 처음 제정된 상으로, 국내 자동차 산업에 기여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원으로 등록된 만 40세 이하의 젊은 과학자 중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나아가 자동차산업 발전에 공헌한 과학자에게 주어진다.올해 수상자는 (주)오토노머스에이투지 유민상 상무가 선정되었으며,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에 대한 학술 및 기술적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상을 수여받았다. 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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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쉬 전동공구, 임팩 드라이버 베스트셀러 모은 ‘GDR 18V-220 C & GSB 18V-90 C’ 임팩 콤보 세트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전문가용 베스트셀링 임팩 드라이버 라인업으로 구성된 ‘18V 브러쉬리스 임팩 콤보(GDR 18V-220 C & GSB 18V-90 C’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임팩 2종은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가 장착된 제품이다. GDR 18V-220 C는 최대 220Nm의 토크 및 3,400rpm의 회전력으로 목공, 전기, 공조(HVAC) 등의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다.특히, 더블 볼 베어링으로 비트를 고정함으로써 좌우로 흔들리며 돌아가는 와블(wobble) 현상을 최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작업 환경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3가지 속도 조절, 드라이버의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하는 등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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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 참가로 글로벌 미용시장 입지 공고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기기 시장의 선도기업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컨벤션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Cosmoprof Asia 2024)에 참가한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B2B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 클래시스는 아시아 지역, 특히 중화권 미용 시장을 겨냥, 시장 특화 제품 및 클래시스의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클래시스가 이루다와 합병 이후 첫 해외 전시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클래시스는 "글로벌 미용 비즈니스 리더(A Global Aesthetics Business Leader)"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새로운 글로벌 비전을 홍보할 예정이다. 합병으로 완성된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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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 ‘유 메이크 어스 (You Make Us)’ 임직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는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당서 초등학교에서 특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와 함께 그린 벽화, 함께 나누는 행복! You Make Us'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아이들에게 창의적이고 활기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더그림컴퍼니가 함께했다.이 날 봉사 현장에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학교 인근 통학로의 건물 외벽에 어린왕자와 귀여운 동물들이 그려진 생동감 넘치는 벽화를 완성하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참가자들이 정성껏 그린 벽화는 다양한 이야기와 색채를 담아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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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인기에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호선, 036620)이 강화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2024년 3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감성코퍼레이션에 따르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한 1,303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97억원, 16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3%, 54.9% 증가했다.회사는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의류 사업 부문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차별화와 첫 TV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꼽았다. 3분기 의류 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26.2% 증가한 402억 원을 기록했다.의류 사업 부문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216억 원, 영업이익은 193억 원으로 전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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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티넷, 3분기 총 매출 15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
네트워킹과 보안 융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는 본사가, 2024년 9월 30일로 마감되는 2024년 3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켄 지(Ken Xie)는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이익율이 전년 대비 830 bp(basis points) 증가한 36%를 기록했고, 매출은 전년 대비 13% 성장해 가이던스 범위의 최고치를 초과했다. 또 한 번의 강력한 분기 실적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통합 SASE(Unified SASE) 및 보안 운영(Security Operations) 시장에 투자해왔으며, 시큐어 네트워킹(Secure Networking)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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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S&P 글로벌 ESG 평가에서 상위 3% 등극
F&F(대표, 김창수)가 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강화하며 국내외 ESG 평가에서 신뢰받는 ESG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F&F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 ESG 스코어에서 67점(100점 만점)을 기록, 2024년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부문에서 상위 3% 이내에 포함되며 7위(전체 188개 기업)에 올랐다(2024년 11월 13일 발표 기준). 국내 패션기업 중에서는 최고 순위이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S&P(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1999년 세계 최초로 지속가능성지수인 다우존스지수를 공개해 지속가능성 분야의 원조로 꼽히고 있다. 매년 170여 개국, 1만3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을 평가하고 있으며 각 산업 부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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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우석, 쿠키 선물 받고 싶은 스타 1위 등극
변우석이 '쿠키데이'에 쿠키 선물 받고 싶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초·중·고등 인터넷 수학교육업체 세븐에듀가 38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변우석이 214명(56.0%)의 지지를 받아 '쿠키데이'에 쿠키 선물 받고 싶은 스타 1위에 선정됐다.변우석에 이어 강다니엘(79명, 19.1%)이 2위를 차지했으며, 안성재 셰프(39명, 10.2%)가 3위에 올랐다. 특히, 3위에 안성재 셰프가 선정된 것은 아무래도 ‘흑백요리사’의 인기 덕분으로 풀이된다.1위로 선정된 변우석은 최근 MAMA 어워드 시상식에서 시상자로 참여하며, 연기뿐 아니라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변우석은 tvN 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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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베어소프트, 중기부 R&D 과제 선정.. “API 보안성과 신뢰성 강화 집중”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에서 주관하는 ‘2024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3차 디딤돌’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딤돌 과제는 전략적 R&D 지원을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창업 기업의 혁신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베어소프트는 1년간 1.2억의 기술개발자금을 지원받아 오픈 API 서버를 보호하는 zero trust 보안 SaaS 솔루션 개발을 통해 API 보안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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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 전면 무료배송 5개월 만에 작가 매출 두 배 성장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전면 무료배송 정책 시행 후 작가별 매출 규모가 두 배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6월 아이디어스는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작가 판매 수수료를 기존 22%에서 15% 이하로 낮추고, 전면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했다. 설문조사와 3차례의 간담회를 열고 입점 작가들의 의견을 정책 개편에 반영했으며 정책 시행 전에는 3개월간 계도 기간을 운영했다. 무료배송 정책 시행 이후 아이디어스 고객들의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며 지난 10월 기준 아이디어스 전체 매출 대비 작가당 평균 매출액은 올해 상반기와 비교해 98% 성장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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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 토닉워터 시장 리더십 강화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대표하는 1위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의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진로토닉 브랜드몰’을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하이볼 등 믹서음료 시장의 수요 증가와 함께 새로운 맛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진로토닉워터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1976년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오프라인 기준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믹서 브랜드로,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2023년 기준 1억 900만 병이 팔리며 2017년 대비 77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은 이러한 진로토닉워터의 라인업 확장과 꾸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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