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말과 하나 되어...그 시작과 끝에 함께 선 조교사 5인방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오는 6일 과천에서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조교사 2인의 은퇴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개업하는 조교사 3인방도 경마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말과 함께한 40년 외길 인생을 마무리하고 정년을 맞이한 조교사는 23조 유재길 조교사, 26조 안해양 조교사 2명이다. 젊은 시절 기수로 활약했던 유재길 조교사는 지난 2000년 데뷔해 6322전을 치르며 1~3위를 1448회 기록하는 등 우수한 기록을 세운바 있다. 2007년 마주협회장배에서 당시 최고 인기마였던 ‘섭서디’, ‘밸리브리’를 꺾고 ‘과천룰러’와 함께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안해양 조교사는 85년도에 마필관리사로 말과 처
-
2025년 상반기 경마 결산 감동과 기록의 반년, 한국 경마에 새 역사를 쓰다
2025년의 절반이 흘렀다. 겨울에서 봄으로, 봄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바뀌는 동안 한국경마는 말과 사람의 숨 가쁜 레이스를 쉼 없이 이어왔다. 매주 수백 마리의 경주마들이 각자의 무대 위에서 최선을 다해 달렸고, 그 곁엔 묵묵히 말과 동고동락한 기수와 조교사, 관리사 그리고 마주들이 있었다.누군가는 경마를 숫자의 세계라 말한다. 순위와 시간, 기록과 수익률이 얽혀 있는 데이터의 바다. 그러나 실상 그 안엔 숫자만으로는 측정할 수 없는 감정과 이야기가 함께 담겨 있다. 말과 사람이 만들어내는 우연과 전략, 땀과 직감이 만나야만 완성되는 승부는 그 자체로 스포츠를 넘어선 서사다.2025년 상반기는 특히나 '전환점'이라는 표현이
-
“우리 독기 미쳐” 라이즈, 첫 단독 콘서트 투어 ‘RIIZING LOUD’ 드디어 오늘(4일) 개막
라이즈(RIIZE)의 첫 단독 콘서트 투어가 드디어 개막한다. 전 세계 14개 지역을 순회하는 ‘2025 RIIZE CONCERT TOUR [RIIZING LOUD]’(2025 라이즈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으로 포문을 연다. 서울 공연은 이미 시야제한석까지 모든 회차의 전석 매진을 기록한 상태로, 첫 단독 콘서트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라이즈가 앞서 “우리 독기 미쳐”라는 한 마디로 임팩트 있는 스포일러도 남긴 만큼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 라이즈는 타이틀곡 ‘Fly Up’(플라이 업)을 포함해 ‘Bag Bad Back’(백 배드 백), ‘잉걸 (Ember
-
쿠팡, 여름맞이 ‘쿠팡모터스 페어’ 개최
쿠팡이 여름 시즌을 맞아 분기 최대 차량용품 할인 행사인 ‘쿠팡모터스 페어 차량용품 BIG SALE’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쿠팡이 분기별로 단 한 번 진행하는 차량용품 카테고리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 불스원, 소낙스, 다보니, 엠피온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분기보다 특가 상품 수를 주차별 9개에서 12개로 확대해 고객 혜택을
-
박근영 준컴퍼니 대표, ‘2025 인천 중소기업인 대회’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카랩(CarLab)을 운영하는 ㈜준컴퍼니 박근영 대표가 지난2일 ‘2025 인천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유통·서비스 분야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박근영 대표는 신차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자동차 유통 산업의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준컴퍼니는 2021년 신차 구매 소비자와 전국 자동차 딜러를 연결하는 온라인 비교견적 플랫폼 ‘카랩(CarLab)’을 출시해, 오프라인 중심의 차량 구매 시장에 변화를 일으켜왔다.카랩은 비대면 견적 비교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투명하고 편리한 구매 환경을, 딜러에게는 새로운 영업 기회를 제공하며 신차 유통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있다. 특히, 준컴퍼
-
하림,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성과와 미래 비전 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구체적인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하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며,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하림의 확고한 의지와 구체적인 성과를 담고 있다.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CEO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기후 위기와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하림은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명확한 ESG 전략과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의 미래를 열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
2025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성료, 제2차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지난 6월 개최한 ‘2025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마치고 제2차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스포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달 26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차 수출상담회는 69개 국내 스포츠 기업과 10개국 총 31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총 245건, 총 1천7백만 달러 규모의 1:1 수출 상담이 이뤄지며 총 12건, 1백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이 체결되는 등의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 수주 지원단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인증 지원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수출 컨설팅도 함께 진
-
bhc,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 공식 서포터 참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며, 아시아 축구 팬들과 함께 뜨거운 응원에 나선다.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은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대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각 대표팀이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bhc는 이번 공식 서포터 참여를 통해 경기장 내 광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특히 bhc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경기장 현장에서는 bhc 로고를 담은 광고물이 설치
-
할리스, 제 1회 ‘레시피 콘테스트’ 개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매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레시피 콘테스트’를 진행한다.할리스는 메뉴에 대한 이해가 높고, 제조 경험이 풍부한 매장 근무자들의 톡톡 튀는 레시피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특히, 매장 근무자들이 소비자들의 생생한 반응과 다양한 선호를 가까이서 경험한 만큼, 소비자들의 입장까지 고려한 창의적인 메뉴 아이디어가 기대된다.공모 주제는 두 가지다. 기존 원재료를 활용하여 나만의 숨겨둔 꿀조합 레시피를 제안하는 ‘나만의 할리스 시크릿 레시피’와 할리스를 대표할 수 있을만한 메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새로
-
슈퍼주니어, 8일 정규 12집 발매 기념 카운트다운 라이브 진행…전 세계 팬들과 유쾌한 소통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특별한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만난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8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슈퍼주니어 채널 등을 통해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 발매를 기념한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진행, 거침없는 ‘스포일러 요정’다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슈퍼주니어는 타이틀곡 ‘Express Mode’(익스프레스 모드)를 포함한 수록곡 9곡에 대해 소개하고 앨범 언박싱, 근황 토크, 20주년 자축의 시간을 가지며 전 세계 팬들과 유쾌한 소통에 나선다. 8일 오후 6시 전곡 음원 공개되는 슈퍼주니어 정규 12집 ‘Super Junior25’는 20
-
바른치킨, 고객 만족·가맹점 상생 극대화
바르고 맛있는 치킨의 기준 바른치킨이 오는 10일 일부 품목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고 조리법을 전면 개편해 고객 만족과 가맹점 상생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완화와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상생 정책이다.이번 가격 인하는 바른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을 대상으로, 핫현미바삭은 1000원, 고구마치즈볼은 500원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바른치킨은 지난 5월에도 바·치·케(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가격을 2000원 인하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자 부담 완화 정책을 펼쳐왔다.소비자 가격 인하와 함께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
-
푸디스트, 스플라스 스파&워터파크 식음시설 운영권 수주
푸디스트가 충남 예산 소재의 국내 대표적인 워터파크 리조트인 ‘스플라스 스파&워터파크’의 식음시설 운영권을 수주하며, 워터파크 F&B(식음) 트렌드의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한다.연간 약 55만 명이 방문하는 최고급 종합 레저시설 스플라스 스파&워터파크에서 푸디스트는 식음시설을 전면 리뉴얼하고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간 워터파크 내 모든 식음시설 코너를 운영한다. 실내 스파존에는 한상한담(한식), 하오츠미엔(중식), 잇탈리아(양식), 원플레이트(양식) 등 4개 푸드코트 코너와 인기 외식브랜드 ‘프랭크버거’, ‘스트릿츄러스’ 등 스낵전문매장이 들어서며 실외에도 ‘스며드낵’, ‘대림선 Studio 24/7’ 등 특색있는 메뉴를
-
베이비몬스터, 'HOT SAUCE' 전체 안무 최초 공개…재치 가득 에너지 폭발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HOT SAUCE' 전체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유쾌한 에너지로 물들였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 'HOT SAUCE' DANCE PRACTICE VIDEO'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프리 데뷔곡 'BATTER UP' 이후 첫 연습실 배경의 안무 영상으로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무드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베이비몬스터는 루즈핏의 팬츠와 컬러풀한 상의 매치로 80년대 올드스쿨 힙합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간의 강렬한 카리스마 대신 개성 넘치면서도 통통 튀는 귀여운 매력으로 중무장한 것. 연습실을 에너제틱하게 누비며 곡의 경쾌한 분위기에 완전히 빠져든
-
메가MGC커피, 라이즈와 함께 두번째 여름 신메뉴 출시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오는 7월 3일,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두번째 여름시즌 신메뉴를 출시한다.이번 신메뉴는 믹스베리, 라벤더, 목테일 등 이색 아이템을 활용해 일상 속 특별함을 추구하는 MZ 세대의 감성을 겨냥했다. 더불어, SMGC 캠페인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라이즈(RIIZE)와의 협업을 공개한다. 무더운 요즘, 눅눅하고 불쾌한 여름을 견디는 청춘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감성적 공감대를 한층 넓혀갈 예정이다.메가MGC커피의 두 번째 여름 시즌은 ‘레트로 퓨처(Retro Future)’ 콘셉트를 바탕으로, 화려하고
-
샘표, 저당 장류 4종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79년간 축적한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당 함량은 대폭 낮추고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저속 노화 트렌드와 함께 장류 제품을 고를 때도 당 함량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저당 제품은 맛이 없다’는 아쉬움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이에 샘표는 장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당은 크게 줄인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을 출시했다. 4종 모두 시장 점유율 TOP3 제품군(동일 식품유형) 대비 당 함량을 크게 낮춰, 100g당 당 함량은 2g~5g 수준이다. 특히, 여름에 즐기기 좋은 ‘저당 초고추장’은 기존 대
-
버거킹 코리아의 K-메뉴, ‘글로벌 패러다임’ 이끈다
버거킹 코리아가 개발한 메뉴와 핵심 재료들이 국내 소비자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준 높은 입맛을 가진 국내 소비자들을 겨냥해 만들어진 다양한 메뉴와 핵심 재료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다.대표적으로 2013년 한국에서 기획·개발된 메뉴인 '콰트로치즈와퍼'는 2015년부터 미국,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영국, 뉴질랜드 등 7개국으로 역수출되었고, 특히 중국에서는 당시 역대 신제품 중 두 번째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2023년 출시된 ‘큐브스테이크와퍼’ 역시 일본에서 990엔이라는 프리미엄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판매 이틀 만에 하루 평균 판
-
G마켓, 모바일 전용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 뷰티 카테고리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뷰티 전문 큐레이션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뷰티 카테고리에 대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G마켓은 인기 뷰티 상품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뷰티특가’ 코너를 신설한다. 방문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상단 메인 탭에 자리하는 모바일 전용 코너로, 시즌 트렌드를 기반으로 추천 뷰티 상품을 상시 할인가에 소개한다.우선, G마켓 전 고객 대상으로 뷰티특가 전용 10%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제공한다.뷰티특가 ‘공식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30여곳의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추천한다. 빌리프, AHC, 이니스프리, 3CE, 닥터자르트 등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가 대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