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완전체 컴백 예고’ 블랙핑크, 亞 투어 화려한 스타트…핑크빛으로 물들인 가오슝의 밤
블랙핑크가 가오슝의 밤을 뜨겁게 달구며 아시아 투어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열어젖혔다. 블랙핑크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대만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BLACKPINK WORLD TOUR <DEADLINE> IN KAOHSIUNG'을 개최했다. 이로써 이들은 지난 2023년 ‘BORN PINK’ 투어에 이어, K팝 그룹 최초로 해당 스타디움에 두 차례 입성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약 2년 만의 현지 방문인 만큼 관심이 폭발적이었다. 실제 이번 공연은 선예매 티켓만으로 2회차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 1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블랙핑크의 압도적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열렬한 환호성 속 등장한 블랙핑크는 'Kill This
-
시흥시, 치매환자ㆍ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가 지난 10월 21일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서울국립현대미술관을 방문해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활동 기회가 제한된 치매환자에게 자연환경과 예술적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인지기능 향상과 일상생활 수행 능력을 높이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돌봄 부담 완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대한치매학회와 국립현대미술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해 치매안심센터 등록 환자와 보호자 등 27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전문 해설과 함께 ▲한국현대미술 하이라이트 전 ▲미술관 소장품 전시 관람 ▲‘기억의 산책’ 체험 등을 진행하며 예술을
-
벤처투자사, 3년 만에 '겨울잠'에서 깨어난다
지난 3년간 주식시장에서 소외됐던 벤처투자사(VC)가 다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으로 성장한 스타트업이 연이어 등장하고, 이재명 정부가 강력한 벤처투자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면서 벤처투자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22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영국의 반도체 기업 ARM이 한국 스타트업 리벨리온에 3,400억원을 투자하며 리벨리온의 기업가치는 1조9천억원에 달했다. 퓨리오사AI, 비나우 등도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 이처럼 유니콘 탄생이 잇따르면서 이들 기업에 투자한 벤처투자사들의 가치도 재평가받고 있다.역사적으로 벤처투자사 주가는
-
류현경, 첫 장편 영화 ‘고백하지마’로 영화감독 본격 출사표…남다른 행보
배우 류현경이 장편 영화 ‘고백하지마’에서 메가폰을 잡아 영화감독으로 관객과 인사한다. 소속사 측은 22일 “류현경이 첫 번째 장편 영화 ‘고백하지마’로 오는 23일 개막하는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류현경은 영화 ‘고백하지마’에서 제작, 연출, 각본뿐만 아니라 출연에 편집까지 도맡아 작품 곳곳에 정성과 정교함을 더했다. 영화 ‘고백하지마’는 영화 촬영장에서 만나게 된 두 남녀 사이에 흐르는 긴장감과 고백, 그 이후의 시간을 풀어낸 러브스토리로 감독 류현경의 시선이 담겼다. 이 작품은 ‘2024 서울독립영화제’의 ‘페스티벌 초이스 장편’에도 초청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애즈원, NovaStar Official Training Session 4회차 개최… 선착순 모집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즈원은 다가오는 11월 6일 (목)에 서울 금천구 본사 쇼룸에서 ‘NovaStar Official Training Session 4회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애즈원은 NovaStar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로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NovaStar 제품군에 대한 공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노바스타 공식 기술 엔지니어와 NCE(NovaStar Certified Engineer) 인증을 받은 애즈원 공식 엔지니어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4회차의 주제는 ‘Fundamental of NovaStar’이다. 노바스타 전체 제품군에 대한 소개부터 제품 선정 방법, LED 시스템의 기초, Nova LCT
-
스트레이 키즈, SKZ IT TAPE ‘DO IT’ 타임테이블 공개…다양한 티징 콘텐츠 팬들 만족도 2배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는 11월 펼쳐질 현대판 신선들의 화려한 놀음에 팬들을 초대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1월 21일 새 앨범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을 발매한다. 이를 앞두고 21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신보 티징 일정을 담은 타임테이블을 공개하고 컴백 D-DAY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초대장 형식으로 제작된 해당 타임테이블에는 다채로운 티저 콘텐츠가 빼곡히 적혀 있어 스테이(팬덤명: STAY)를 설레게 한다. 25일 멤버 리노의 생일을 시작으로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일곱 차례에 걸쳐 이미지를 공개하며 8일, 11일, 12일, 19일에는 비디오를 오픈한다. 14일과 16일, 18일에는
-
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PU 2년 연속 재패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에서 PU가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가리는 ‘SWC2025’의 아시아퍼시픽 컵을 올해 대회 최초로 대한민국 부산에서 열었다. 보다 많은 국내 유저에게 현장감 있는 관전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업하고, e스포츠 전용 경기장과 수준 높은 게임 문화 인프라를 갖춘 부산에서 글로벌 e스포츠의 열기를 함께 했다. 이날 현장에는 세계 정상급 선수와의 1 대 1 매치를 비롯해 승부 예측, 포토존 등 글로벌 e 스포츠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
선진, 강동미술협회와 손잡고 지역 예술 활성화 나선다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강동미술협회(회장 박장배)와 지역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오름(#OREUM)’에서 정기적인 전시를 공동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미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예술문화 교류를 확대함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선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이다. 선진은 #오름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시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설치 지원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협회는 소속 회원과 청년작가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10부터 11월까지는 강동미술협회
-
삼천리그룹 창립 70주년 기념식 개최
삼천리그룹이 지난 18일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삼천리그룹 창립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1955년 창립하여 현재 도시가스, 열, 전기에 이르는 모든 국민 에너지를 공급하는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에너지환경을 넘어 생활문화 및 금융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장수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이날 기념식에서는 삼천리그룹의 지난 70년 발자취를 되돌아 보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다방면에서 헌신해 온 구성원을 격려하는 시상이 이루어졌다. ▲ 탁월한 노력으로 그룹 발전에 기여한 직원에게는 ‘자랑스러운 삼천리인’
-
“네츄럴코어, 푸드트럭으로 고객과 소통”… ‘찾아가는 팝업스토어’ 운영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지방자치단체 축제와 연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강한 반려문화를 알리는 현장 체험형 캠페인 운영에 나섰다. 네츄럴코어는 10월 18일 부터 수도권 지자체가 주최하는 축제에 참여해 ‘찾아가는 팝업스토어’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가족은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시민들도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반려문화의 가치를 체험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네츄럴코어는 지난 18일 경기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반려동물 페스티벌’과 19일(일) 서울 잠수교 및 반포한강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
-
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15개 카테고리 6만여개 상품 선봬
쿠팡이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집단장 △혼수준비 △나들이 △가을패션 △가을먹거리 등 다채로운 테마로 구성됐다. 1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6만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카테고리는 로켓프레시(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디지털, 홈인테리어, 뷰티·패션, 반려용품, 출산·유아, 도서 등 총 15개가 함께한다. ‘키워드 특가’ 테마관에서는 집 꾸미기, 혼수 준비, 나들이, 가을 먹거리 등 시즌별 테마 상품을 선보인다. 홈인테리어·주방·생활가전·생필품을 한데
-
굽네몰, 만 원으로 즐기는 ‘라스트 찬스 특가’ 프로모션 진행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10월의 마지막 할인 기회인 ‘라스트 찬스 특가’ 프로모션을 11월 2일까지 자사몰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황금연휴 이후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를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굽네몰의 인기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1만 원 균일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러 제품을 한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골라담기’ 형식으로 구성해, 검색이나 페이지 이동 없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 ▲수비드 닭가슴살 ▲닭가슴살 후랑크 꼬치 ▲닭가슴살 볶음밥 ▲속이꽉찬 찰떡구이 등 굽네몰의 인기 닭가슴살
-
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 ‘크라잉넛’의 '말달리자' 개최
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 특별 기획, ‘크라잉넛’의 데뷔 30주년 기념 전시&공연 '말달리자'를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한다.전시는 미공개 소장품, 신작 아트워크, 오디오·영상 아카이브를 통해 크라잉넛의 30년 여정을 생생하게 조명한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와 공간적 연출을 더해, 밴드의 서사를 다층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10월 25일에 전시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는 김창완밴드, 잔나비, 장기하, 김수철 등 동료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기획공연 시리즈가 펼쳐진다.11월 중에는 전시와 연계된 ‘
-
코스맥스, 17조원 곱슬머리 시장 본격 공략…사이언스코와 '글로벌 헤어케어' 협력 강화
국내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맥스가 글로벌 기능성 소재 기업 사이언스코와 손잡고 약 17조원 규모의 글로벌 곱슬머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사옥에서 곱슬머리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계인의 다양한 모질과 두피 유형에 맞춘 맞춤형 헤어케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CosinkoreaBusinesskorea고 21일 밝혔다.160년 전통의 소재 전문기업과 협업사이언스코는 1863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와 항공기 부품 원료부터 화장품 원료까지 다방면의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분야에서는 식물유래 모발 컨디셔닝 원료 등
-
송창의, 4년 만에 와이원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전방위 행보 예고
배우 송창의가 와이원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다시 한 번 힘찬 출발을 예고했다.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22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탄탄한 내공을 지닌 송창의와 다시 한 가족이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드라마·영화·무대를 아우르는 전방위 활동이 가능한 배우인 만큼, 새로운 시작과 함께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송창의는 2002년 뮤지컬 ‘블루 사이공’으로 데뷔한 이래 장르 불문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드라마 '황금신부', '인생은 아름다워', ‘대풍수’, ‘신드롬’, ‘닥터프로스트’, ‘내 남자의
-
매드포갈릭, 신메뉴 출시 기념 ‘갈릭이 미식단’ 모집...신메뉴 시식 기회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며 ‘갈릭이 미식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 출시를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매드포갈릭만의 미식 경험을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매드포갈릭은 최근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무화과와 버섯, 누룽지 등 깊은 가을의 맛을 즐기기 좋은 식재료와 트러플, 잠봉, 크랩 등 프리미엄 재료를 적극 활용해 매드포갈릭만의 차별화된 레시피로 완성한 다채로운 메뉴 라인업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드포갈
-
코닥어패럴, 배우 김혜윤 함께한 ‘경량 아우터’ 화보 공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코닥어패럴이 2025 FW 시즌을 맞아, 빈티지 컬러의 경량 아우터로 구성된 ‘컬러라마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화보에서 코닥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 색채로 완성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컬렉션명 ‘컬러라마(Colorama)’는 1950-1990년대 뉴욕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 전시된 코닥의 대형 사진 광고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시즌 테마로, ‘색으로 담는 코닥의 시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다양한 색감이 광활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장면처럼, 컬렉션 화보도 일상과 여행, 도시와 자연을 오가는 다채로운 순간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컬러라마 컬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