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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 식히는 과일 디저트 제안
한낮 최고 기온이 40도를 넘어서는 등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식욕 저하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더위로 인해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어 에너지 소비가 감소하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분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이처럼 여름철 식욕 저하는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저하 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침과 위산 분비를 촉진해 입맛을 돋우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이에 식품업계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기력을 되살릴 해답으로 '과일 디저트'를 제안하고 있다.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지친 몸에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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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년 전통의 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 젊은 세대 관심 속 하반기 신규 과정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운영하는 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가 8월 4일부터 2025년 하반기 단기과정 신규 수강생 및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1988년 설립되어 올해로 38년째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예술 아카데미가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젊은 세대가 이끄는 전통예술 붐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는 올해 1400명 이상이 참여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신규 수강생 중 20-30대가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며 젊은 세대의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K-콘텐츠의 글로벌한 인기와 함께 우리 고유 문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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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강, ㈜진성엔터프라이즈와 대리점 계약 체결… 국내 로드헤더 시장 본격 진출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진성엔터프라이즈 강철수 대표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로드헤더 현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원강은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다양한 국가로의 수출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한 ㈜원강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으로의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시장에서도 다양한 현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활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원강 강태영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술력과 현장 경험을 갖춘 진성엔터프라이즈와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외 고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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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K뷰티 혁신을 주도하는 코스맥스, 식약처와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략 수립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K뷰티 혁신으로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지난 30일 신준수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코스맥스 사옥을 방문해 AI를 활용한 K뷰티 글로벌 활성화 및 미래 전략에 대해 심층 논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국내 최대 화장품 연구소에서 만난 AI 혁신 현장이날 신준수 국장을 비롯한 식약처 관계자들은 국내 화장품 제조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스맥스 R&I(Research&Innovation) 센터를 둘러보며 K뷰티를 견인하는 핵심 기술력들을 직접 확인했다. 2011년 판교에 설립된 이 센터는 연구원 1000명이 모여 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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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문화재단, 경주시 취약계층 350세대에 식료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30일 경주시 감포읍 취약계층 350세대에 15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 재단은 혹서기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카운티 감포가 위치한 경상북도 경주시를 찾아 지역사회 나눔 확산에 동참했다.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이채우 감포읍장, 오상도 경주시의회 의원, 이승준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물품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재단은 무더위에 지친 여름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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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수상…국내 치킨업계 최초 쾌거
친환경 패키지 혁신으로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국내 치킨업계 최초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세계가 인정한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BHC가 지난해 6월 전면 리뉴얼한 친환경 치킨 패키지다. '지구를 위한 첫걸음(First Step for the Earth)'이라는 콘셉트 아래 탄생한 이 패키지는 단순한 포장재를 넘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혁신적 디자인으로 평가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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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이몰른, 베이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모이모키' 1호점 롯데몰 광명점에 그랜드 오픈
북유럽 감성 담은 새로운 육아 라이프스타일 공간의 탄생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글로벌 베이비웨어 브랜드 모이몰른이 베이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모이모키' 1호점을 롯데몰 광명점에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31일 발표했다.모이몰른은 2014년 7월에 한국과 중국에 동시 론칭한 베이비의류 및 용품 전문 브랜드로, 북유럽스타일을 유니크한 감성으로 풀어낸 디자인과 고퀄리티 대비 높은 가성비로 소비자의 큰 공감을 얻어 론칭 9개월에 한국 유아복 최단기 100개 매장을 오픈하였고, 론칭 5년차인 2018년 한중 매출 1,150억 매출 실적을 달성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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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스낵·간편식 등 여름방학 식품 8000여개 최대 50% 할인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쿠팡은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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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SPORTEC 2025’ 한국 공동관 운영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SPORTEC 2025’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SPORTEC’은 전 세계 45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매년 약 4만 명이 방문하는 일본 최대 스포츠·건강 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지난 30일(수)부터 3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체육공단은 피트니스, 골프, 캠핑, 필라테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스포츠 기업 10개 사와 함께 한국 공동관을 조성해 제품 홍보 및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케이(K)-스포츠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특히,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협업을 통해 참가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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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이랩, 기업용 비전언어모델 (VLM) 출시…실시간 비디오 분석 서비스 탑재
Vision AI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윤세혁, 채정환, 189330)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비전언어모델 VLM(Vision-Language Model)을 공식 출시하고 자사의 대표 AI 영상 분석 플랫폼 XAIVA(엑스아이바)와 클라우드 영상 분석 서비스 VidiGo(비디고)에 본격 탑재했다고 31일 밝혔다.씨이랩의 기업용 VLM은 영상 데이터를 텍스트와 결합하여 높은 수준의 인지 및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객체 분류, 자세 추정, 얼굴 인식 등 130종 이상의 Vision AI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영상속 객체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실시간으로 이상 징후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을 씨이랩의 실시간 AI 영상분석 플랫폼인 VidiGo와 XAIVA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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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파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안방 1열에 생중계…새로운 초상 포스터 공개
에스파(aespa)의 세 번째 단독 콘서트가 온라인으로 안방 1열에 생중계된다. ‘2025 aespa LIVE TOUR -SYNK : aeXIS LINE’(2025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엑시스 라인)이 오는 8월 29~31일 서울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총 3회 공연이 시야 제한석까지 전석 매진된 만큼, 치열한 티켓 경쟁으로 아쉽게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2회차(30일)와 3회차(31일) 공연은 Beyond LIVE 및 위버스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도 만날 수 있다. 에스파는 지난 3월 서울 앙코르 콘서트로 KSPO DOME에 첫 입성하며 국내에서의 공연 규모를 점차 확장한 것은 물론, 아시아, 미주,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두 번의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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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포장재 감축 혁신으로 환경부 '순환경제 선도기업' 최우수상 수상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혁신적인 포장재 감축 정책과 자원순환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중간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쿠팡이 추진해온 친환경 물류 시스템이 정부로부터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음을 의미한다.지난 30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중간 공유회에서 환경부는 협약에 참여한 19개 기업 중 우수 기업 5곳을 선정했으며, 그 중에서도 쿠팡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3월 환경부와 주요 유통기업, 택배사 등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포장재 자원순환 개선 노력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정책 확산을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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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 'ICONIC' 티저 이미지 추가 공개…힙한 무드로 완성한 ‘아이코닉’
비오(BE’O)가 티저 이미지를 추가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잇고 있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31일 “지난 30일 오후, 공식 채널을 통해 비오의 디지털 싱글 ‘ICONIC(아이코닉)’의 두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 속 비오의 힙한 스타일링과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후드를 눌러쓴 채 무심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거나 바닥에 주저앉은 포즈 등에서 자유롭고 거침없는 비오 특유의 아이코닉함이 엿보인다. 앞선 첫 번째 티저 이미지에서 유니크한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면, 이번 티저 이미지에서는 전혀 다른 무드로 비오만의 스웨그를 선보여 신작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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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환, 오늘(31일) 신보 ‘207’로 컴백…더블 타이틀로 선사할 ‘단짠 매력’
그룹 아이콘(iKON) 김진환이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의 귀환을 알린다. 소속사 측은 31일 “김진환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207’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7’에는 상반된 콘셉트의 더블 타이틀이 수록된다. 김진환은 사랑의 과정을 몽환적으로 풀어낸 ‘We Can’t Explain(위 캔트 익스플레인)’과 저항할 수 없는 강렬한 이끌림을 유발하는 ‘OBEY(오베이)’를 통해 반전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이번 신보에는 ‘Friend Zone(프렌드 존)’, ‘One Dance(원 댄스)’, ‘Fly(플라이)’, ‘주제’, ‘Angel(앤젤)’, ‘Loving You(러빙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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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브 ‘비 올라잇’, 日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글로벌 흥행 질주
아이브(IVE)가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0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일본 세 번째 앨범 '비 올라잇(Be Alright)'이 발매와 동시에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앨범 '얼라이브(ALIVE)'로도 해당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던 아이브는 약 11개월 만에 선보인 일본 신보로 다시 한번 변함없는 현지 인기를 입증하며 '글로벌 아이콘'의 저력을 과시했다. 신보 '비 올라잇'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비 올라잇'과 일본 NTV 일요드라마 '다메마네! -안 팔리는 탤런트, 매니지먼트 합니다!-' OST '데어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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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여름철 에너지복지 강화' 취약계층에 냉방비 긴급지원
파주시는 역대급 무더운 날씨 속 힘겨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당 5만 원의 냉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난 7월 17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18,685가구이다. 경기도재해구호기금 9억 3,425만 원을 투입해 지원되며, 시설수급자와 경기도 장애인 냉방비 지원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존에 현금 복지급여를 받고 있는 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활용 중인 복지급여 계좌로 지급되며, 계좌 등록이 되어 있지 않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계좌 확인이 필요한 가구는 신청 및 접수 안내를 통해 계좌를 파악한 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 경우, 신청은 주소지 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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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용 경기도의원,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 입법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은 지난 30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 입법 토론회에 참석해 환경영향평가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입법적ㆍ정책적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이번 토론회는 경기연구원 주관으로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에 따른 대상사업의 종류 및 범위 설정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기연구원 고재경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고 김동우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희 부위원장을 비롯한 건축ㆍ환경ㆍ시민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인이 참석했다.김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경영향평가 제도가 현실의 변화를 충분히 반영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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