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나은행, 유산기부로 '영원한 나눔' 실현한다
하나은행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유산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4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유산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생전의 나눔 정신이 사후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후 재산 기부 의사를 밝힌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유언대용신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뢰할 수 있는 기부처를 통해 기부자의 뜻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양
-
전소미, 두 번째 EP 타이틀곡 ‘CLOSER’ 뮤비 티저 공개…음산하고 몽환적인 매력으로 이목 집중
전소미의 새 음악이 실루엣을 드러냈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1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전소미의 두 번째 EP 'Chaotic & Confused'의 타이틀곡 'CLOSER'(클로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다소 기괴한 무드를 자아내는 전소미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전소미는 힘겹게 바닥을 기어 다니는가 하면, 마치 비늘이 돋기라도 한 듯 얼굴이 변형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렬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전소미는 여신처럼 후광을 내뿜기도 하고, 자신의 모습을 한 누군가를 돌려 세우며 마주하는 등 여러 은유가 돋보이는 장면들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
美 고용쇼크에 국채금리 급락…"9월 Fed 금리인하 확률 80%로 급등"
신한투자증권의 김찬희 애널리스트는 4일 발표한 리포트에서 지난 금요일 미국 7월 고용지표 발표 이후 미국 국채 금리가 단기물 중심으로 급락하며 불 스티프닝이 전개됐다고 분석했다.김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미국 국채 2년 금리와 10년 금리는 각각 25bp, 14bp 속락한 3.69%, 4.23%를 기록했다. 이는 7월 FOMC 회의 이후 하방경직적이었던 움직임이 한순간 반전된 것으로 보인다. 7월 FOMC 회의에서 2명의 금리 인하 소수의견에도 불구하고 관세발 인플레이션을 경계하는 위원들과 양분된 의견이 재확인되면서 40% 이하로 후퇴했던 9월 금리 인하 확률이 80%로 급반등했다.김 애널리스트는 "금번 고용지표 쇼크는 1년 전 8월 2일과 흡사하다"며
-
플레이브, 첫 아시아 투어 라이브 뷰잉 주요 객석 매진…4일 추가 예매 오픈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라이브 뷰잉 주요 객석 매진에 힘입어 추가 예매를 오픈한다. 플레이브의 첫 번째 아시아 투어인 '2025 플레이브 아시아 투어 - '대시: 퀸텀 리프 인 서울'(2025 PLAVE Asia Tour 'DASH: Quantum Leap in Seoul')’의 마지막 공연이 오는 8월 17일 극장에서 생중계된다. 지난 7월 21일 오픈된 1차 라이브 뷰잉 티켓은 오픈 당시 전국 CGV 20개 지점, 롯데시네마 18개 지점의 주요 객석을 매진 시키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에 팬들의 쏟아지는 요청에 힘입어 오늘 4일 오후 3시 추가 2차 티켓 오픈을 결정했다. 2차 예매 오픈에서는 CGV 영등포, 연남, 춘천, 천안펜타포트, 서면상상마당,
-
블랙핑크, ‘Pink Venom’ 뮤직비디오 10억 뷰 돌파….'유튜브 퀸' 신기록 행진ing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 뷰를 돌파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10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2년 8월 19일 공개된 지 약 3년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10억 뷰 이상의 영상만 9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23억뷰), 'Kill This Love' (21억뷰), 'How You Like That' 퍼포먼스 비디오(18억뷰)와 뮤직비디오(13억뷰), '붐바야' (18억뷰), '마지막처럼'(14억뷰), 리사 솔로곡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11억뷰), 제니 솔로곡 'SOLO'(10억뷰)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
임영웅, 또 다시 하늘빛 축제 시작…10월부터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개최
가수 임영웅이 또 다시 하늘빛 축제를 시작한다. 소속사 측은 4일 “오늘 오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스케줄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 인천을 시작으로 11월 대구와 서울, 12월 광주, 2026년 1월 대전에서 열린다. 또한 서울과 부산은 내년 1월과 2월 중 개최 예정이며, 티켓 오픈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콘서트 일정과 함께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임영웅의 늠름한 뒷모습이 담겨 눈길을 끄는가 하면, 뒷모습만으로도 강렬한 분위기까지 자아내고 있다. 전국투어 콘서트로 또 한번 전국 방방곡곡을 하늘빛으로 물
-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유준상, 첫 등장부터 ‘유쾌함+따듯함’ 극을 이끄는 중심축 열연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유준상이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2일 첫 방송된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에서 오구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오상식 역을 맡은 배우 유준상이 주말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1, 2화에서는 절망적인 상황에 처하게 된 오구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상식(유준상)이 대표로 있는 오구엔터테인먼트의 유일한 아티스트인 여름(공승연)이 5년간 진행하던 여행 프로그램이 폐지된 것. 누구보다 여름을 아끼는 상식은 곧바로 방송국을 찾아가 분노를 표출했고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는 PD에게 카리스마 넘치는 경고를 건네며 통쾌함을 선사했다.
-
‘에이티즈X소향X싸이커스’ KQ 소속 아티스트 열일 중…美 빌보드 장악→'케데헌' OST 커버 끝판왕
KQ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이티즈(ATEEZ), 싸이커스(xikers), 소향이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소향은 지난달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넷플릭스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걸그룹 헌트릭스(HUNTR/X)가 부른 '골든(Golden)'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소향은 직접 화음을 쌓아 파워풀한 사이다 고음을 뽐내며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진면모를 뽐냈다. 해당 영상은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최상위권에 등극했고, 빠른 속도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 댓글 창에는 "골든 끝판왕", "차원이 다른 커버", "국
-
롯데호텔앤리조트, 브랜드별 특징 담아낸 자사 욕실 어메니티 첫 선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호텔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일상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250년의 역사를 지닌 스위스 향료 기업과 자사 욕실 어메니티를 개발해 호텔에 비치하고 정식 출시한다. 욕실 어메니티는 총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롯데호텔의 에미서리.73(Emissary.73), L7 호텔 바이 롯데의 데페이즈모(Depaysmo), 롯데시티호텔의 컨포이즈(Con:Poise), 롯데리조트의 그랑드리(Ground’re)까지 향기와 패키지 디자인 등에 호텔과 리조트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자체 개발한 욕실 어메니티를 외부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대표 향료 기업과 약 2년간 협업해 각 브랜드
-
아이덴티티 unevermet, 매력 만점 캐릭터 필름 공개 '설렘 폭발'
아이덴티티(idntt)의 특별함이 베일을 벗었다. 소속사 모드하우스는 4일 “최근 아이덴티티(idntt)의 공식 SNS 채널에 김도훈을 시작으로 김희주, 최태인, 이재영, 김주호, 남지운, 이환희까지 첫 유닛 unevermet 멤버들의 캐릭터 필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필름은 말 그대로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을 구성하는 멤버들의 빛나는 개성을 만나볼 수 있는 선물이었다. 각 멤버들의 소개와 함께 다양한 키워드, 그리고 데뷔에 대한 기분 좋은 설렘이 녹아있는 달콤한 목소리까지 담겨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현재 아이덴티티(idntt)는 첫 유닛인 unevermet의 정식 데뷔를 앞두고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풀어놓으며
-
‘메리 킬즈 피플’ 강기영, 조력사망 돕는 전직 의사로 강렬한 첫 등장 → 충격적인 과거가 드러나며 궁금증 증폭
‘메리 킬즈 피플’ 강기영이 섬세하고 단단한 연기로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강기영은 지난 1일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메리 킬즈 피플’에서 전직 의사 최대현 역으로 등장, 시한부 환자들의 조력 사망을 돕는 인물로 분했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선 이들의 마지막을 함께하는 그의 존재는 첫 회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강기영은 1, 2회를 통해 최대현이라는 인물의 내면을 절제된 감정과 자연스러운 호흡으로 풀어냈다. 희귀병을 앓는 축구선수 최강윤(이상윤)의 죽음을 돕는 장면에서는 침잠하는 정서를, 말기 암 환자 이은영(손숙)과의 작별을 준비하는 순간은 담담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을 건넸다. 생의 끝자락에서 위안이
-
‘좀비딸’ 최유리, 웹툰 찢고 나왔다…관객들 마음 훔친 '러블리 좀비'
‘좀비딸’ 최유리가 웹툰을 찢고 나온 비주얼과 하드캐리 열연으로 극장가를 접수했다. 지난달 30일 개봉한 영화 '좀비딸'은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의 코믹 드라마를 그린 작품. 최유리와 수아의 싱크로율은 100% 그 이상이었다. '웹툰을 찢고 나왔다'는 말이 납득갈 정도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아로 완벽 변신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사춘기 소녀로 시작해 감정과 본능 사이에서 혼돈을 겪는 좀비가 되기까지, 생동감 넘치는 열연으로 수아의 서사를 설득력 있게 채워나갔다. 최유리의 활약은 첫 스크린 주연작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단연
-
[간밤의 美친 주식]Lobo EV Technologies, 전기차 테마주 … 하룻새 2배 폭등
1. Lobo EV Technologies Ltd. = 전기차 테마주 … 하룻새 2배 폭등8월 1일 종가 기준으로 118.69% 급등해 $0.786에 마감하며 단 하루 만에 주가가두 배 이상 뛰었다. 이 폭등은 시장에서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저가 소형 전기차(EV)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테마의 흐름이 집중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LOBO는 중국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기 이동수단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미국과 우크라이나 등지에 대규모 공급 계약을체결하며, 저렴한 가격의 소형 전기차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2025년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5,000대 규모의 전기차를 납품하는 600만달러 수준
-
에스파·올데이 프로젝트·이찬원·화사, 7월 KM차트 정상…여름 K팝 이끈 주역
여름을 뜨겁게 달군 K-MUSIC의 주역들이 공개됐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케이엠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M차트 7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 결과에는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K팝의 다층적 매력을 증명했다. 먼저 K-MUSIC(음원) 부문 1위는 에스파의 'Dirty Work(더티 워크)'가 차지했다. 중독적인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여름 시장을 선점한 곡으로, 에스파 특유의 미래지향적 콘셉트가 또 한 번 대중을 매료시켰다는 평가다. 이어 올데이 프로젝트의 'FAMOUS(페이머스)'가 2위, 영탁의 '슈퍼슈퍼(SuperSuper)'가 3위를 기록했다. 정국(
-
일상 속에 스며든 BTS,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존재…국내외 유통 시장 러브콜 쏟아져
방탄소년단(BTS)이 국내외 유통 시장에서 연이어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탄탄한 팬덤,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와 대중적 호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의 영향력을 일찌감치 알아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이어 유통·소비재 업계에서도 협업 제안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멤버들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의 글로벌 모델로 활약하며 대중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중이다. 진은 오뚜기의 진라면과 동원F&B의 동원참치 얼굴로 발탁돼 식품 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오뚜기는 진과 함께 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
‘데뷔 10주년’ DAY6, 8월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콘서트 개최 → 9월 5일 정규 4집 앨범 발표
DAY6(데이식스)가 단독 콘서트와 새 정규 앨범으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DAY6 공식 SNS 채널에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소개 영상 'DAY6(데이식스) 10th Anniversary Announcement : The DECADE of us'(텐스 애니버서리 어나운스먼트 : 더 데케이드 오브 어스)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DAY6는 9월 5일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더 데케이드)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신보는 2019년 10월 22일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음반으로 팬들의 반가움을 산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경
-
남양주시, 하반기 대학생 플래너즈 위한 '15기 하계 정기총회 및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 ‘15기 하계 정기총회 및 워크숍’이 8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대학생 플래너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대학생이 시정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시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기획단이다. 시청 여유당과 가평군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학생 플래너즈의 상반기 활동을 정리하고, 하반기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1부: 활동보고 및 하반기 계획수립 △2부: 특강&공감토크 △3부: 화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2부에서는 주광덕 시장이 직접 ‘대학생이 꼭 해야 할 3가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진 ‘공감토크’ 를 통해 단원들과 직접 질의응답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