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충남도, 일본 도쿄서 '충남-일본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개최

도내 우수제품 홍보·바이어 발굴…내년 수출 상담회 앞두고 현지 네트워크 강화

2025-12-22 18:56:29

충남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충남도 제공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충남도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도내 우수제품의 일본 시장 인지도 제고와 바이어 발굴을 위한 ‘충남-일본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 일본사무소를 중심으로 도내 기업과 일본 바이어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내년 4월 예정된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최근 일본 내 식품·미용·생활소비재 분야에서 K-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도내 기업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 경쟁력이 주목받을 기회도 함께 늘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장기적 신뢰를 중시하는 일본 시장 특성을 고려해, 수출 상담회에 앞서 현지 바이어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확대하고 협력 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행사 기간 동안 △19일 관계기관 네트워킹 △20일 기업 방문 △21일 현지 시장 조사 △22일 바이어 접촉 및 설명회 등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도쿄 게이오 호텔에서 도 일본사무소 주관 사업 설명회를 열고, 충남 우수제품 홍보와 함께 일본사무소 사업 및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소개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일본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선제적으로 확대해 충남 우수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일본 시장에서 도내 기업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 webpil1213@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