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미래에셋,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2월말 기준 실부담비용 동종 펀드 대비 최저 기록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월말 기준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2종이 동종 펀드 대비 가장 낮은 실부담비용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2월말 기준 ‘TIGER 미국S&P500 ETF(360750)’의 실부담비용은 0.1265%다. 국내 상장된 S&P500 투자 ETF 중 최저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 역시 0.1531%로, 동종 펀드 대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실부담비용이란 총보수에 펀드 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타비용, 매매·중개 수수료율을 합산한 수치다. 즉, 실제 투자자가 부담하는 전체 비용을 의미한다. ETF를 장기 투자할수록 누적되는 실부담비용은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금계좌에서 투자 시 더욱 고려
-
키움증권, 시민단체와 기부마라톤 ‘2025 키움런’ 연다
키움증권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단축마라톤 대회를 연다.키움증권은 다음달 19일(토)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일원에서 ‘2025 키움런(이하 ‘키움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사단법인 ‘무의’가 개최하고, 키움증권은 메인 후원사로서 행사 비용을 부담한다.키움런의 핵심목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는데 있다. 경쟁보다는 각자의 속도로 달리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 다음날(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다.이달 20일부터 키움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25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2만 5000원이
-
파타고니아, ‘레인웨어 컬렉션 (Rainwear Collection)’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레인웨어 컬렉션 (Rainwear Collection)’을 출시한다.레인웨어 컬렉션은 심플한 디자인과 파타고니아의 고기능성 H2No® 퍼포먼스 스탠다드 기술이 결합해, 탁월한 방수·투습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방수, 발수, 통기성, 내구성 등 기능성 제품의 4대 퍼포먼스 영역을 평가하는 파타고니아의 엄격한 기준인 H2No® 퍼포먼스 스탠다드를 통과한 3레이어 원단을 적용해 외부 수분을 강력하게 차단하면서도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한다.또한, 파타고니아는 일반
-
아르테미스, 22일 서울서 'Lunar Theory' 월드투어 첫 발…'BURN' 최초 공개 선언
그룹 아르테미스(ARTMS)의 새로운 발걸음이 시작된다. 모드하우스는 20일 “아르테미스가 오는 22일과 23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2025 ARTMS World Tour Lunar Theory in Seoul'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의 특별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새로운 'Lunar Theory' 월드투어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모았던 아르테미스. 이들은 공식 SNS 채널에 다양한 티징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 열띤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것이 끝이 아니다. 이달의 소녀 시절 티저까지 공개됐던 'BURN'의 아르테미스 버전이 이번 'Lunar Theory' 서울 콘서트에서 최초로 베일을 벗기 때문. 이에 국
-
bhc, “소리부터 압도적이다” ‘콰삭킹’ TV 광고 공개 임박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가 신메뉴 ‘콰삭킹’의 TV 광고 공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강렬한 시청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오는 21일 공개되는 이번 광고는 ‘치킨의 판을 뒤흔드는 킹다운 콰삭함, 콰삭킹’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콰삭킹’만의 차원이 다른 바삭함을 강조한다.치킨을 한 입 베어 물 때 울려 퍼지는 짜릿한 ‘콰삭’ 사운드는 듣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하며, 점점 고조되는 심박수와 빠른 편집 기법을 활용해 시청자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반복되는 ‘콰삭’ 소리는 실제로 ‘콰삭킹’을 먹을 때의 생동감 넘치는 소리와 식감을 상기시키며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긴다. 또한, 미세 크리스피 칩을 강조한
-
FedEx, K리그와 3년 연속 협력 강화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은 K리그와의 협업을 3년 연속 이어간다고 발표했다.페덱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FC서울, 울산 HD FC, 대전하나시티즌, FC안양 등 주요 4개 구단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페덱스는 시즌 중 자사 고객 및 전국 축구 팬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K리그 경기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후원하는 4개 구단의 홈 경기에서는 특정일에 인터렉티브 요소를 담은 ‘페덱스 존(FedEx Zone)’을 운영해 슈팅 챌린지, 포토존, 선수 사인회 등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박원빈 페덱스코리아 지
-
K2, 자연친화적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포레스트(FOR:REST)’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캐주얼한 디자인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포레스트(FOR:REST)’를 출시한다.‘포레스트(FOR:REST)’ 시리즈는 친환경 소재를 비롯 내추럴한 터치감의 다양한 소재들을 적용했으며, 트레킹이나 하이킹 뿐 아니라 여행 등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가볍고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딥 그린, 카키, 베이지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를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바람막이 자켓을 비롯해 티셔츠, 셔츠, 원피스, 스커트, 와이드 팬츠 등 캐주얼 코디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대표 제품인 ‘포레스트 후디 자켓W’은 리사이클 나일론과 코튼 혼합 소재를 사용한
-
깨끗한나라, 고객사 편의 증진 위한 주문 관리 시스템 도입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주문 관리 시스템(KN-Order Management System, 이하 KN-OMS)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깨끗한나라는 디지털 전환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고, 기업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도입된 KN-OMS는 기업 고객의 요구에 특화된 시스템으로, 기존 주문 관리 체계에서 발생했던 반복 업무와 오류를 줄이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새롭게 선보인 KN-OMS는 주문 접수부터 재고, 생산, 배송, 고객의 소리(VOC)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처리하도록 설계됐
-
하나카드, 개인사업자 고객 위한 ‘하나 더 소호’ 카드 출시
하나카드가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신용카드인 ‘하나 더 소호’를 출시했다.하나카드는 사업자가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경비성 매출과 관련된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신용카드인 ‘하나 더 소호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하나 더 소호 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호 서비스’와 ‘하나 더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소호 서비스’는 △운영 경비 영역인 식자재마트, 온라인쇼핑, 주유 등에서의 5% 청구할인 △필수 경비 영역인 4대 손해보험, 손해보험, 렌탈/방역, 통신요금, 전기/도시가스 등에서의 3% 청구할인 △우대 서비스인 부가세 환급 편의 지원 서비스, 상권 분석 서비스 등
-
컨샐러드, 신작 '마이주디' 출시, 인기 캐주얼 게임 '주디' IP 확장
모바일 게임 개발 스타트업 컨샐러드(Consalad, Inc.)가 인기 캐주얼 게임 '주디'의 IP를 확장한 신작 '마이주디'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주디'는 기존 '주디 - 좀 귀여운 슬라임'의 핵심 콘셉트인 '슬라임 꾸미기'와 '유저 창작 콘텐츠(UGC)'를 더욱 발전시킨 게임이다. 특히, '플리마켓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여 유저들이 직접 그린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기존의 픽셀 디자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하여 누구나 쉽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는 타 UGC 플랫폼에서 흔히 발생하는 '창작자 1% 현상'을 완화하고, 더 많은 유저들이 창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마이주디'는 '마이
-
레드페이스, 여성용 올라운드 아웃도어 재킷 선봬
트레일 러닝을 포함해 국내 러닝 인구는 1,000만 명에 달한다. 하지만 초보 러너의 입장에서 등산복, 러닝복, 트레일 러닝복 등 용도에 맞춰 용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크다. 이에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등산부터 러닝까지 복합적으로 활용 가능한 올라운드 자켓을 선보였다.콘트라 소프트 후디 우먼 재킷은 아웃도어 기능을 모두 담은 방풍 자켓임에도, 30데니아의 얇은 원사를 사용해 하드쉘과는 달리 부드러운 재질이 특징이다. 덕분에 등산 외에도 러닝과 같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도 복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특히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체온 조절을 위한 기능이 필수다. 작은 움직임에도 땀이 나고 갑작스
-
쿠팡이츠, 포장서비스 '중개수수료 무료’ 지원해 입점매장 상생 강화
쿠팡이츠가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수수료 무료' 정책을 연장해 상생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23년부터 계속되어 온 배달앱 분야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쿠팡이츠는 주요 배달앱 중 유일하게 포장서비스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 지원한다. 이번 결정으로 쿠팡이츠의 포장수수료 무료 상생 지원은 내년 3월까지 계속된다.포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수수료까지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수익성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오는 4월부터는 기존 대비 수수료를 최대 7.8~
-
하이트진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제철 식품 후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제철 과일, 채소 등 먹거리를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서울시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그 동안 쪽방촌 거주민 대상 다양한 형태의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2025년부터는 서울시 5대 쪽방촌 내 온기창고 정기 후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정기 후원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시범 운영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 지난 19일 서울역 쪽방촌에 방문해 거주민들에게 제철 식품을 지원했다. 이날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등 임직원들이 방문해 사과, 한라봉, 냉이 등 총 7종의 과일과 채소 250분을 전달했다.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제철 식품에 대한 건강정보 및 조리법 등을
-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트러플・하바네로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까지 꽉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의 신제품 ‘트러플’, ’하바네로’ 2종을 출시했다.‘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뒤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면서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했다. 특히, 하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포장지를 제거해도 수분감이 빠지지 않아 더욱 촉촉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이전에 출시된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5,000개당 4.9점의 높은 제품 평점을 유지할 정도로 맛있게 식단을 관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
-
모나미,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트윈 신제품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는 자사의 대표제품 보드마카의 후속작인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트윈 총 2종 신제품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 화이트보드마카 트윈 총 2종이다. 대한민국 대표 보드마카로 불리는 기존 보드마카 제품은 1980년대 출시해 지금까지 약 40여년 간 대대적인 사랑을 받아온 모나미의 스테디셀러다. 모나미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보드마카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했다.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는 대형 강의실이나 회의실 등 넓은 공간에서 필기를 하는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11mm의 사각닙을 적용해, 2mm의 둥근닙이었던 기존 제품 대비 약 6배 두꺼워져 멀리서도 선명한 필기를 자랑한다. 또한 필기각도에
-
에어아시아, 2025 봄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 참여
“올해 봄 캠핑, 에어아시아와 함께 즐겨요!”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충남 태안 몽산포 해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 캠핑 페스티벌 ‘제19회 고아웃 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 참여는 국내 캠핑은 물론 해외 캠핑 및 여행에 대한 수요 또한 꾸준히 상승 중인 아웃도어족을 타깃으로 에어아시아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노선 및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에어아시아는 축제 현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캠핑 페스티벌에 참석한 캠핑족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 및 취항지 소개에 나선다. 먼저 브랜드 부스에서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
-
알스퀘어, FT∙스태티스타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4년 연속 선정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글로벌 미디어 파이낸셜타임스(FT)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스태티스타의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500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FT와 스태티스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2018년부터 2024년까지 가장 가파르게 성장한 기업 500곳을 선정해 최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알스퀘어는 2020년(5400만 달러)부터 2023년(1억1200만 달러)까지 연평균 31.4% 성장하며, 126.8%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FT에 따르면 경기 둔화로 올해 기업 경영 환경은 불확실하지만, 알스퀘어는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내실을 다지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불경기에도 부동산 투자자문, 자산관리, 데이터 기반 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