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윤현상, ‘쓸쓸+아련’ 이별 감성으로 컴백…새 싱글 ‘거닐어’ 발매
싱어송라이터 윤현상이 떠나간 이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노래에 담는다. (주)문화인은 21일 “오늘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윤현상의 새 싱글 '거닐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거닐어'는 연인과 이별 후 애절함을 다채로운 악기로 구현한 알앤비 발라드곡이다. 공허함을 표현한 사운드 위에 스트링 편곡을 더해 쓸쓸하고 아련한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 시킨다. 여기에 윤현상은 담백한 음색으로 미련과 상실감을 들려준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도 윤현상은 '거닐어'의 작사뿐만 아니라 작곡 및 편곡에도 참여해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인다. 특유의 섬세한 감정선으로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선사할 계
-
허성현, 새 EP ‘Voice tool tip.txt 2’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다채로운 목소리 스펙트럼 예고
래퍼 허성현(Huh)이 웰메이드 트랙으로 새 EP를 가득 채운다. 소속사 측은 21일 “허성현이 지난 20일 오후 아메바컬쳐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EP ‘Voice tool tip.txt 2(보이스 툴 팁.txt 2)’의 6곡 전곡 음원 일부가 담긴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타이틀곡 ‘one dead one alive(원 데드 원 얼라이브)’는 날카로운 래핑과 감미로운 싱잉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허성현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여기에 힙한 비트와 듣기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음원 일부만으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허성현은 ‘16bars(16바즈) (Feat. The Quiett)’에서 절제된 톤
-
셀프 젤네일 ‘오호라’ 제조회사 글루가, 2024년 영업이익 1,141% 급증
한국의 대표 셀프 젤네일 제조회사 글루가(GLLUGA)가 2024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141%에 달하는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고 21일 밝혔다. 글루가측은 이번 실적 개선이 자사의 셀프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의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EM) 사업의 본격화 덕분이라고 설명했다.독일의 네일 전문 브랜드 MANIKO와 유럽 독점 공급 계약 체결글루가의 대표 브랜드 ‘오호라’는 반경화 젤네일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특히 지난해 독일의 네일 전문 브랜드 MANIKO와 유럽
-
공차코리아,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밀크티 아이스크림' 판매 매장 확대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고객 요청에 응답해 ‘밀크티 아이스크림’ 판매 매장을 전국 주요 직영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밀크티 아이스크림’은 공차의 대표 메뉴인 밀크티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디저트다. 공차만의 프리미엄 잎차와 우유를 섬세하게 블렌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렸으며, 부드러운 질감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 펄을 듬뿍 올려 쫀득한 식감은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완성도를 높였다.‘밀크티 아이스크림’은 그동안 컨셉스토어 선릉역점,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 대학로 마로니에점, 해운대 엘시티점, 울산 간절곶점, 인
-
온유, 21일 첫 영어 싱글 ‘MAD’ 발매…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 입증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첫 영어 싱글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과의 거리를 더욱 좁힌다. 소속사 측은 21일 “온유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영어 싱글 'MA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MAD'는 사랑에 빠진 순간과 사랑이 멀어질 때의 불안한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곡이다. 사랑의 열기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복잡한 모습을 반복되는 멜로디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와 거친 드럼 질감, 그리고 온유의 풍성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곡이 가진 감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MAD'는 온유가 미주 투어를 앞두고 깜짝 발매하는 첫 영어 싱글로, 온유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
-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Filite Clear)’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No.1 브랜드로서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25일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 번째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기존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
기업은행, 외국인 전용 신상품 ‘IBK BUDDY’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신상품 ‘IBK BUDDY’ 통장과 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친구처럼 따뜻하고 친밀한 금융을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상품명을 정했다. ‘IBK BUDDY 외국인통장’은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등이 조건 없이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주요 외국통화(USD·JPY·EUR) 환율 80% 우대, 전월 50만원 이상 입금 실적 보유 시 SMS 거래내역 통지 수수료도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IBK BUDDY 카드’는 6대 생활영역(대중교통, 이동통신, 다이소, 배달앱, 편의점, 쿠팡)에서 할인횟수
-
미래에셋 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 운용자산 100억 호주 달러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 호주 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Global X Australia)의 운용자산이 100억 호주 달러(한화 약 9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호주 현지 ETF 운용사 5위 수준이다.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는 세계 최초 금 현물 ETF를 출시하는 등 원자재 ETF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호주 ETF 운용사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22년 6월 전신 ‘ETF Securities’를 인수, 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로 리브랜딩을 완료했다. 현재 총 43개의 ETF를 운용 중이다.인수 당시에 비해 약 3년간 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의 운용자산은 2배 이상 성장했다. 2022년 6월 46.4억 호주 달러였던 운용자산은 2023년말 62.1억
-
윈터의 일상 채운 ‘윈터픽’은? 토레타!, 비하인드 ‘윈터뷰’ 공개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광고 비하인드 인터뷰 ‘윈터뷰’를 공개했다.지난 7일 공개된 새로운 토레타! 광고는 ‘가볍게 흘린 땀이 오늘의 나를 채워’라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 가볍게 땀 흘리는 순간들을 응원하는 토레타!만의 감성을 전했다. 이어 21일 새롭게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은 촬영 현장에서 생기 넘치는 윈터의 모습과 사랑스러운 모먼트들이 가득 담긴 인터뷰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예고하고 있다. 촬영장에 등장한 윈터는 봄 햇살만큼 싱그러운 에너지로 현장을 환하게 밝혔다.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며, 스태프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부터 수
-
건국우유, 건강 트렌드 반영한 프리미엄 저당 두유 ‘국산콩두유’ 출시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두유를 제공하기 위해 건국유업·건국햄(이하 건국우유)이 국산 서리태를 사용한 프리미엄 두유 ‘KU건국농장 국산콩 두유’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KU FARM(건국대 농장)’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종자 선정부터 재배, 수확까지 직접 관리한 국산 해콩을 사용해 한정 생산되었으며, ‘KU식품안전연구센터’의 엄격한 검증을 통해 유전자 변형 여부, 성분 분석, 잔류 농약 검사 등을 철저히 통과해 더욱 안전한 제품으로 탄생했다.특히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 서리태 ‘청자 5호’만을 사용해 당도와 영양 면에서 한층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콩 본연의 깊은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콩을 껍질
-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최병모, ‘악’ 소리 나는 악역 → 강약약강 연기장인 등극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최병모가 ‘악’ 소리 나는 악역 연기로 안방극장에 제대로 홈런을 날리고 있다.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에서 공식 빌런으로 활약하고 있는 최병모는 강약약강 빌런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에 없어선 안 될 핵심 인물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주말 방송에서는 독고탁(최병모 분)이 독수리술도가 묵은쌀 사건의 주범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며 독수리술도가에게 제대로 데미지를 입힌 모습이 그려졌다. 독고탁은 이를 놓치지 않고 독수리술도가를 차지하려는 시도를 이어가며 마광숙(엄지원 분)과의 갈등을 본격화했다. 제안을 거듭 거절당한 독고탁은 분노하던 중, 범행을 사주한 제보
-
정수빈, 中 유명 패션 매거진 첫 단독 커버 장식…‘강인↔우아’ 비주얼
배우 정수빈이 중국 유명 패션 매거진 첫 단독 커버를 장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소속사 측은 21일 “아레나 옴므 플러스 차이나가 지난 18일과 19일 공식 SNS를 통해 정수빈과 촬영한 4월호 커버 및 화보를 차례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경계를 넘어선 힘'이라는 주제 속 정수빈은 성별의 구분을 넘어, 강인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비주얼로 자유롭고 당당한 에너지를 표현했다. 특히 정수빈은 독특한 패턴의 테일러링 슈트와 깃털 디테일이 더해진 블랙 드레스 등 파격적인 스타일을 완벽 소화해 눈길을 끈다. 스케이트보드 등 이질적인 오브제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며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뜨렸다. 여기에 정면을
-
프리드라이프, 10년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 장례 문화의 변천’ 공개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한 장례 의전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대한민국 장례 문화의 변천을 공개했다.프리드라이프는 자사 장례 의전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의 압도적 우세와 매장의 감소 ▲자연장의 관심 및 이용 증가 ▲종교별 맞춤 장례서비스 수요 지속 등의 현상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분석에 따르면, 먼저 ‘화장’은 2015년 전체 장법 중 69%를 차지했으며, 이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81%로 압도적인 비율을 기록했다.전통적 장법인 ‘매장’은 2024년 전체 장법에서 6%의 비중을 차지, 2015년 18%와 비교해 확연히 감소했다. 특히, 같은 기간 화장 비율이 약 1
-
한솥도시락 ‘장애인의 날’ 맞아 도시락 후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지난 19일 열린 장애 인식 개선 행사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에 동백도시락 1,000개를 후원했다고 21일 밝혔다.‘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는 장애인의 날(4/20)을 기념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4월 열리는 지역행사로,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금천구장애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과 함께 ▲즐거운 도시(문화공연) ▲가족이 행복한 도시(그림 그리기 및 기념식) ▲건강한 도시·안전한 도시(장애 및 안전 체험부스) ▲맛있는 도시(먹거리 부스)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팁스(TIPS)에 도전할 유망 스타트업 모집”
2025년도 정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의 상반기 모집이 공고되었다.지난해 추천 기업 전원이 최종 선정되는 100% 성공률을 기록한 초기 스케일업 전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NP)는 올해 민간투자연계형 기술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도전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해 일반형팁스 R&D는 최대 5억 원, 딥테크 팁스 R&D는 최대 15억원, 글로벌 팁스R&D는 최대 12억원의 정부 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 시 비R&D 자금으로 최대 3억
-
NCT WISH, 美친 상승세 ‘poppop’ 터졌다…미니 2집 데뷔 첫 밀리언셀러 등극
NCT WISH(엔시티 위시)가 두 번째 미니앨범 ‘poppop’(팝팝)으로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4일 발매된 NCT WISH 두 번째 미니앨범 ‘poppop’은 21일 발표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08만 7838장을 기록, 선주문에 이어 초동까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로써 NCT WISH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3월 발표한 데뷔 싱글 ‘WISH’로 초동 28만 장, 7월 두 번째 싱글 ‘Songbird’(송버드) 53만 장, 9월 첫 미니앨범 ‘Steady’(스테디) 79만 장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준 데 이어,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는 1
-
배민,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 설치. “사장님 가게 문턱을 낮춰드립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장애인의 날’을 기점으로 외식 매장에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을 본격화한다.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서울 송파구 소재 커피전문점 읍천리382 송파역점에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두의 민트트랙’은 휠체어나 유아차, 보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외식 매장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구 계단이나 턱에 경사로를 설치해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인 대상 전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경사로 제작 업체 한국경사로와 손잡고 진행한다. 순수 비영리단체인 따뜻한동행은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