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푸드올로지, ‘Give U’ 나눔 캠페인 진행…선한 영향력 전파

사업 특성 살린 사회공헌 캠페인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 위한 실질적 지원까지 다방면으로 활동

2023-06-05 14:37:00

▲푸드올로지는 D2C 사업 특성의 장점을 살려 택배 유통망을 활용한 ‘실종아동 및 장애인 찾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어댑트 제공)
▲푸드올로지는 D2C 사업 특성의 장점을 살려 택배 유통망을 활용한 ‘실종아동 및 장애인 찾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어댑트 제공)
신봉선 다이어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푸드올로지가 브랜드 개성을 담은 사회공헌활동 ‘Give U’ 캠페인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있다.

푸드올로지는 지난해부터 커머스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캠페인 ‘Give U’를 기획하며 상생 가치를 꾸준히 전파하고 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후원 활동까지 이어오며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습이다.

푸드올로지는 매년 3만 건가량의 아동 및 장애인 실종 신고가 접수된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실종자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활동을 모색하던 중,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택배 상자’를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실종아동 및 장애인 찾기 캠페인’은 고객에게 배송되는 택배 상자 외측에 ‘실종자 라벨’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택배 상자는 고객들이 일상 속 자주 접할 수 있어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것은 물론, 전국 각지로 유통되면서 해당 캠페인을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란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실종자 라벨에는 아동권리보장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실종자의 인적 사항과 실종 당시 모습 등이 담겨 있으며, 보다 많은 실종자가 잃어버린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분기별로 라벨을 교체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푸드올로지 관계자는 “푸드올로지의 Give U 캠페인은 ‘동반성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들을 고민하고 실천 중이다”라며 “올해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