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소기업

하이트진로, 국민 생명지키는 소방공무원 다각도 지원

소방공무원 가족의 복지 개선에 힘써

2023-05-19 13:16:00

김인규 대표.[사진=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위한 후원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화제다.

전국 소방서를 찾아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사랑의 간식차’를 진행하는가 하면 유가족을 위한 긴급생계비와 유자녀의 소방관 육성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소방공무원 가족들의 복지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2023 사랑의 간식차’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랑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성남소방서와 하남소방서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전국 30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간식차를 운영한다. 올해는 경기, 강원, 충북, 창원, 경남, 경북, 전북지역의 소방서에서 진행된다. 지난 16일 강원 홍천소방서에서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허강영 홍천소방서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여명의 소방공무원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가 홍천소방서 소방 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가 홍천소방서 소방 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2020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랑의 간식차 행사는 매년 3천여명의 소방공무원들을 찾아가고 있으며, 올해는 3,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소방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큐브 스테이크, 쿠키, 컵과일, 음료 등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의 활동이 마중물이 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또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다.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서다.

2020년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힐링캠프를 포함해 총 33가구를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소방청과 함께 ‘소방가족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로, 하이트진로 임직원 및 소방가족의 일상에서의 체력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2020년 시작된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 및 가족 뿐만 아니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도 함께 참여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챌린지는 5월 7일부터 7월 1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걷기, 달리기, 등산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기록을 측정하게 된다. 기존 순위제 방식에서 운동량 목표제로 변경해 참가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했다. 하루 5km씩 주 3일 혹은 주 5일 참가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슬로건 공모,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OX 퀴즈, 운동 후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김 대표는 “이번 챌린지가 소방가족분들과 당사 임직원들에게 즐거운 도전이 되길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