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선우, 트와이스·엔시티와의 열띤 경합 속 ‘6월 대표 아티스트’ 1위 영예

2022-06-21 11:53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 선우가 6월 대표 아티스트 1위로 선정됐다.

엔하이픈 선우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에서 진행된 ‘6월 생일 아티스트’ 경합에서 1,300만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트와이스 쯔위, NCT 해찬·태일과의 3파전 속 마지막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했던 접전을 통해 얻어낸 결과인 만큼 한층 의미를 더한다. 선우는 2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쯔위와 단 0.05%P 차이로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이 채널 엠넷을 통해 공개된다. 오는 22일 TMI NEWS SHOW 본 방송 전후,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 758회 전후 및 중간 광고가 예정된 가운데 본 영상 역시 팬들이 직접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더한다.

엔하이픈은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 셀러’ 달성 후 일본에서 발표한 두 번째 싱글 ‘DIMENSION : 閃光’(디멘션 : 센코우)’ 역시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기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와 같은 글로벌 영향력 확대 행보가 전 세계 팬덤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측된다.

선우가 속한 엔하이픈은 오는 7월 4일 컴백을 예고하며 ‘대세 굳히기’에 돌입, 더욱 강렬한 모습으로 팬들 곁에 돌아올 전망이다.

한편 ‘팬투’는 전 세계 1억 명 글로벌 한류 팬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

독자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