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충북특수교육원,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클래시로얄부분 전국 1위 쾌거

2025-09-11 07:34:08

충북특수교육원,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클래시로얄부분  전국 1위 쾌거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인 특수교육원(원장 최명옥)은 9일과 10일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전국 1위를 포함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약 2,500명의 장애학생이 참가했다. 충북에서는 지난 6월 지역 예선을 통과한 특수학교(급) 소속 26명의 학생이 본선에 올라 정보경진대회(아래한글 외 11종목)와 e스포츠대회(닌텐도스위치 배구 외 7종목)에 도전했다.
특히 국원고등학교 안현진·조태연 학생이 '클래시로얄' 종목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충북의 위상을 높였다. 두 학생은 "큰 무대에 서는 게 긴장되기도 했지만, 대회를 준비한 시간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충북 대표 선수들은 ▲'폴가이즈' 2위(보덕중 하윤찬) ▲'모두의 마블’ 2위(옥동초 김신율·이준우) ▲'팀파이트 택틱스’ 3위(사대부고 류제현·변정균)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기량을 입증했다.

최명옥 원장은 "대회 슬로건인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처럼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꿈이 찬란한 현실로 피어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