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구리시, 매월 첫째 수요일 '노동안전의 날'... '노동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2025-08-08 00:34:10

구리시가 노동자 안전한 건강을 위해‘8월 노동안전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구리시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구리시가 노동자 안전한 건강을 위해‘8월 노동안전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구리시 제공)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구리시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노동자 건강 보호를 위해 지난 6일(수) 교문동 734번지의 오피스텔 신축 공사 현장을 찾아‘8월 노동안전 합동캠페인’을 진행했다.

매월 첫째 수요일인 '노동안전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가 이어짐에 따라 지난 7월과 같이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및 생수 나눔'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공사 현장 관계자, 구리시와 남양주시의 노동안전 지킴이,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공사개요 브리핑, 합동 안전 점검, 온열질환 예방 물품 전달식을 가졌으며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노동자들에게 생수와 광고지를 전달하며 폭염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상이변이 일상이 된 요즘, 폭염 역시 하나의 재난으로 인식하고 노동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 하다."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