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열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10:30~15:30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연합뉴스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전국에 송출되었다. 이를 통해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전국민이 헌혈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헌혈의 중요성에 대해 알림과 동시에 지역 사회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한편, 이날 헌혈 캠페인에는 354-D지구 지훈 총재를 비롯해, 제23지역 김성신 부총재, 제1지역 정진영 부총재, 제 13지역 박정현 부총재, 헌혈분과위원회 이종찬 위원장 어시스트와 2021년도 제 27지역 부총재 이준호 운영위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1지역, 13지역, 23지역은 2021년부터 ‘사랑의 헌혈캠페인’과 ‘드림 펜데믹 프로모션’ 등의 봉사를 통해 국가적인 혈액 부족의 심각성과 헌혈 참여의 절실함을 알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연장선상으로 현재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혈액 수급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 이웃 사랑을 실천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는 혈액 수급 문제로 인해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부혈액원에게 힘이 되어 보다 원활한 혈액 수급에 동참하고자 한다. 또한 전국적인 의료 파업으로 인해 발생한 의료 대란 속에서도 700여명 이상의 인원을 대동한 대규모 봉사를 통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현 의료 체계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정부와 의료계의 대통합을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