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박람회(KBEE·Korea Brand&Entertainment Expo)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산업과 문화의 융합 국제 행사로, 올해 일본 도쿄에서 150여 개의 한국 중소기업과 350여 개 일본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4만 명 이상의 현지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등촌매점의 ‘K-IDOL 샌드위치'는 K-POP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 오후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등촌매점은 일본 후지TV 등 주요 미디어에 비중 있게 소개되었으며, 일본의 메이저 백화점과 쇼핑몰, 유통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의를 구체화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올투딜리셔스의 정한석 대표는 “등촌매점은 아이돌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출발했다. 이제는 더 넓은 세상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음식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현재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